“우리가 사랑하는 공간으로 집을 만드는 것이
우리 부부에게는 중요한 일이 되었어요 "
양산에서 약사이자 주부로 활동하고 있는 30대 여성입니다. 신혼 1년차구요! 소개팅으로 남편을 만나 첫눈에 뿅~하고 반해서 지금은 평생의 동반자이자 베스트프렌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가장 즐거운 일은 남편과 요리하고 미드보다가 집 앞에 있는 커피집 잠깐 들리는 게 제일 행복한 일상이에요^^
양산 신도시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신도시라서 주로 신축아파트들이 들어서고 많은 신혼부부들이 이사를 왔어요. 그래서인지 새로운 건물들, 새로운 상가들이 많아서 동네가 매우 깔끔해요! 많은 아파트들 중에서도 이 아파트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광폭형 거실이기 때문이에요.
거실이 긴 구조로 되어있어서 거실이 넓어 보이고, 30평대가 아닌 40평대가 아닌가? 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어요.^^
리모델링 없이 기존 컬러에 맞춰 인테리어하기
신축 아파트라 샷시나 벽지 등 리모델링 같은건 하나도 하지 않고 기존 인테리어인 ‘베이지톤’에 맞추어서 우드 블라인드를 설치했어요.
저희 집 거실의 중요한 소품은 컬러감 충만한 카페트인데요! 집을 처음 꾸밀 때 컨셉을 모던한 인테리어를 기반으로 컬러감있는 소품을 통해 포인트를 주는걸로 잡았어요. 소파에서 남편과 저는 미드보는 것을 좋아해서 거실 TV를 틀어놓고 밥이나 간식거리를 만들어와요.
광폭형 거실의 장점을 살려서 소파 뒤에 큰 책상과 책장을 배치하여 부부가 공유할 수 있는 사무공간을 만들었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커피 한잔을 들고 소파 뒤 책상에 앉아서 컴퓨터도 하고 다이어리도 쓰고 그렇게 하루를 시작하는 공간이에요. 책장은 높은 책장보다 허리까지 오는 높이의 책장을 샀어요. 사실은 책장이 아니라 선반으로 출시된 제품인데, 저희는 북엔드를 여러 개 사용해서 책장으로 사용하고 있죠.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제품의 철제 기둥이 다른 유사 제품과 비교하여 매우 얇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더 고급스럽고 예뻐보인다는거에요. 또한 철제 기둥에 선반 받침을 끼워넣는 식인데, 이 받침은 양면이 다른 컬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집 인테리어를 바꿀 때 다른 색상의 받침으로 바꿔 끼울 수도 있답니다.
책상은 dodot에서 큰 테이블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여 소파 뒤에 배치하였구요^^ 밤이되면 또 다른 느낌의 거실이 완성되요. 집순이인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거실에서 보내는 것 같아요.
약사라는 직업을 가짐으로써 건강에 대한 특별한 가치관이 있기 보다는 우리 부부는 건강한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푸짐하게 삼시세끼를 차려 먹는 주방이에요. 은은한 조명과 대리석 식탁이 집안을 더 따뜻하게 만들어줘서 주방 인테리어에 너무나도 만족하고있습니다.
필요한것만 들인 침실
침실은 가능한한 넓어보이게 쓰고싶어서 붙박이장도 하지않고, 침대는 헤드조차 없는 디자인을 찾았어요. 커튼은 암막커튼과 쉬폰커튼을 이중으로 쳤구요.
거실 분위기와 유사하게 모던하면서도 컬러감이 있는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만드려고했어요. 역시 컬러감 충만한 나난강님 작품이 침실 분위기의 키 포인트에요.
베란다는 평소 잘 이용하지않던 캠핑용품을 놓아두고 감성있는 쉼터로 변신시켰어요^^ 저에게는 첫 아파트이니, 그만큼 우리집을 많이 아껴요. 그래서 집을 깨끗이 청소하고, 잘 유지해서 지금처럼 환하게 지켜가고 싶은 마음이 커요^^
추억을 쌓아가는 공간
이제는 우리집에서 달콤하고 행복한 추억들을 많이 만들고, 조금은 단순하고 심플하게 순간을 즐기면서 순도높은 행복들을 만들어가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