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이 집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하는 거실이에요~ 짙은 컬러로 벽 페인팅을 했더니 감각적인 거실 인테리어가 연출되었답니다. 짙은 컬러의 벽면은 거실 가구를 더욱 살아나게 해줄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셀프 인테리어 정보를 연재하고 있는 하마미에요~ 오늘은 거실 페인팅하기와 포인트 액자 만들기를 보여드릴게요!
요즘 가장 핫한 그레이 컬러로 거실 벽면을 페인팅했어요.
밝은 컬러의 벽면일 때와는 또 다른 세련된 멋이 느껴지는 거실이 되었어요.
*소파 - 릴렉스디자인(단종)
거실 벽면에는 뮤럴벽지로 직접 만든 오드리햅번 액자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폼피츠를 키우고 있는데, 미송 원목으로 애완견 하우스를 직접 만들어뒀어요~
짙은 톤으로 벽면이 바뀌니 액자와 애견하우스가 더욱 살아났네요.
거실이 좀 넓은 편이라 원목소파와 가죽소파를 'ㄱ' 자로 배치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페인트칠하기 전에는 하운드투스 체크 패턴의 화이트 벽지였어요. 나름대로 마음에 들어서 오랫동안 고수해 온 벽면이었지요.
우선 벽면을 장식해 준 오드리햅번 액자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목재를 잘라서 원하는 크기의 액자 틀을 만들어 줍니다. 전기타카로 박아서 튼튼하게 고정했어요.
작은 사이즈로 주문한 오드리햅번 뮤럴벽지예요.
액자틀에 MDF 판재를 박아준 후 뮤럴벽지를 건타카로 팽팽하게 고정했어요.
와이어와 다용도 슬리브를 주문해서 액자걸이를 만들었습니다. 천장에 컵후크를 달아 벽에 못을 박지 않고 액자를 고정했답니다~
자~이제 본격적인 거실 벽면 페인팅을 준비할 거예요. 우선 스위치, 보일러, 콘센트 커버 등은 모두 분리해요. 그런 후 보양 작업을 합니다. 바닥에는 커버링 테이프를 붙이고요, 벽면에서 분리할 수 없는 곳도 마스킹합니다.
보양작업을 모두 마쳤으니 이제 페인팅을 시작해야겠죠?
브라운 컬러가 살짝 가미된 짙은 웜그레이색 페인트를 선택했어요. 듀럭스 페인트 A991Z4 입니다.
트레이에 페인트를 적당량 부어놓은 후 붓과 롤러를 준비합니다.
먼저 붓으로 벽의 테두리와 굴곡이 있는 부분, 콘센트, 스위치 등 롤러가 닿을 수 없는 곳을 꼼꼼하게 칠해줘요.
그리고서 롤러를 이용해 넓은 부분을 칠합니다~!
짙은 색의 페인트라서 페인팅 2회 만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색이 나왔어요.
페인트가 모두 마른 후 콘센트 커버도 다시 끼워주세요~!
거실 벽면 페인팅하기 완성!!
짙은 그레이컬러로 벽면을 바꿔주니 거실에 세련된 느낌이 물씬 풍겨요~
제가 만든 오드리햅번 액자도 더욱 돋보이는 것 같죠?
컬러의 변화는 인테리어에 많은 변화를 주는 것 같아요.
차분하면서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거실로 변신!!
밝은 톤의 소파를 사용하고 있다면 저처럼 짙은 컬러의 벽으로 바꿔보는 걸 추천해드려요. 살면서 하는 하마미의 셀프 인테리어, 오늘은 페인팅으로 감각적인 거실 벽면 꾸미기를 소개해 드렸답니다. 다음 주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