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라디
2018.9.07 11:55

포인트가 되어주는 인테리어 속 컬러 이야기

#TIP #홈스타일링
조회수12,602| 보관함211| 댓글6

인테리어의 멋과 맛을 살려주는 컬러. 더하는 방법에 따라 그 느낌은 참 다양하겠죠. 포인트와 생기가 되어주는 컬러의 매력을 오늘 함께 살펴보도록 할께요~

 

by 라디

 

안녕하세요! 라디룸의 라디입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속 컬러 이야기를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해요.

 

먼저 한 컬러를 이용한 스타일이에요. 컬러톤,텍스쳐,패턴 등에 변화를 줘 통일감 속에서도 지루하지 않은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어요.

 

하나의 컬러를 여러 곳에 배치하여 강력한 포인트를 줄 수도 있어요. 따뜻한 분위기와 함께 인테리어 속 옐로우가 선명히 느껴지시나요?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함" 블루는 이렇게 표현이 가능하네요. 하지만 소품이 아닐 경우에는 변화를 주기가 쉽지 않다는 점. 체크!

 

같은 컬러라도 미묘한 차이의 톤 조절을 통해 조금 더 근사한 연출이 가능해요.

 

그린 계열 컬러 톤의 조화. 베이스 컬러인 그레이와 그린 계열의 컬러감이 어우려저 공간을 안정적으로 연출해주고 있어요.

 

그린은 또한 쉼을 상징하는 컬러죠? 인테리어에서도 참 편안함을 주네요. 녹색의 식물로 대체할 수 없다면 색감으로 더해주어도 좋아요.

 

요즘은 자연이 담긴 사진이나 이미지로 자연을 더 가깝게 두고 싶은 마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도 해요.

 

하지만 녹색 식물들을 직접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근사하다는 것! 우리 모두가 알고있는 사실이예요.

 

아름다운 자연의 색감이 자연스럽게 느껴지게 할 수도 있어요. 시선이 머무는 곳에 포인트 컬러가 함께 느껴질 수 있도록.

 

인테리어 속 컬러는 무게감 있는 가구와 가벼운 소품을 적절히 함께 해주면 강, 약의 느낌으로 더욱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해요.

 

이렇게 소품들만의 컬러 더하기는 트렌드 변화에 따라 대응할 수 있어 멋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어요.

 

신비로운 블루의 존재감이 은은하게 느껴지나요? 인테리어 속 컬러의 존재감은 그 무게감이 역시 다른 듯 해요.

 

빛의 컬러를 더해준다면 스타일링은 더욱 분위기 있고 신비로운 느낌을 표현할 수 있어요. 소품 없이 분위기만으로도..

 

꼭 특별한 소품이 아니어도 이렇게 컬러를 표현할 수 있네요 ^^ 통일감 있는 컬러들만으로도 자연스레 포인트가 되어주네요.

 

인테리어에선 손에 잡히는 모든 것이 소품이 될 수 있다는 것. 그 자체보다 어떻게 활용할 지의 고민이 더욱 센스있는 공간을 연출해주네요.

 

이렇듯 은은한 베이스 컬러에 한가지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멋을 살리는 스타일링이 가장 기본적인 인테리어 속 컬러 더하기인 듯 하지만.

 

인테리어 속 다채로운 컬러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면 더욱 더 생기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도 있어요.

 

어떤 디자인이건 컬러의 선택이 가장 어려운 부분인 듯 해요. 특히 여러 컬러들을 함께 사용 할 때.

 

대비를 통해서나 톤을 같이하거나 다양한 컬러의 배치는 항상 조화가 요구되어지는데요~

 

여러가지 컬러를 통해 멋진 공간을 스타일링 할 수 있다면 이미 전문가가 아닐까 싶어요. (비전문가의 생각입니다 ^^;;)

 

그러면 하나의 강렬함을 주는 컬러 스타일링은 어떨까요~

 

원색의 강렬함은 자칫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이렇게 제대로 포인트가 되어주기도 해요.

 

부담없이 컬러를 사용하고 싶다면 이미지 배치 등을 통해 시선을 조금 분산시키거나 컬러를 조금 더 가볍게 표현해 주어도 좋아요.

 

숨겨두듯 조심스럽게 표현하는 느낌도 색다른 재미의 컬러 연출 방법이 되어줄 수 있어요.

 

좋아하는 컬러를 집안의 어느 한 면 인테리어 공간에 더해주어도 참 보기 좋네요.

 

시선을 잡아 끄는 포인트 이미지로 스타일링 해주어도 참 멋질 듯 해요.

 

그리고 이렇게 한 면쯤 컬러가 더해진다면 작은 소품도 통일감있게 사용해주기.

 

또한 자연스럽게 통일감 있는 컬러를 활용한다면 공간연장의 느낌을 줄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렇게 컬러가 자연스레 묻어나는 연출이 참 좋아요. 옥빛하늘, 느껴지시나요? 더한듯..안더한듯..♥

 

지루함 속에 활력이 되어주는 인테리어 스타일링의 멋진 요소 컬러의 사용.

 

그 크기와 존재감이 크게 자리해 자연스럽게 시선을 끌어도~

 

적절한 베이스 컬러와의 조화를 통해 작지만 강렬한 존재감으로 시선을 고정시켜도.

 

인테리어 속 컬러는 자연스럽게 공간에 생기를 더해주는 비타민 같은 요소임에는 틀림없는 듯 해요.

 

어렵게 느껴진다면 가까이 마음에 드는 컬러 모아보기부터 자연스럽게 익혀보기.

 

그 또한 어렵다면 쉽고 작은 컬러로 가볍게 더해보기.

 

가볍게 컬러에 접근하는 사이~ 컬러가 조금은 더 자연스럽게 다가 오게 될꺼라 믿어요.

 

비전문가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인테리어속 컬러 이야기. 어떠셨나요? 자연스럽기도 하고~

 

강렬하게 그 멋이 두드러지기도 하지만.

 

정답은 없다고 생각해요. 마음가는대로 그렇게 천천히 인테리어 속으로 다가가 보도록 해요.

 

지금까지 "인테리어 속 컬러 이야기"의 라디룸이었습니다.

 

 

라디님
댓글 더보기
비슷한 매거진 모두 보기
10년 된 아파트에 모던하게 색감 입히기
사랑스러운 파스텔 컬러 가득! 봄을 닮은 집
보태니컬의 색감을 담아 셀프로 꾸민 작업실
색(色), 다른 우리집 공간이야기
신혼부부의 골드색 포인트 인테리어
리모델링 없이 식물과 포인트 컬러로 스타일링
부부의 색깔이 잘 묻어나도록 신혼집 꾸미기
제주의 색감을 가득 담은 아기자기한 원룸
여름색을 입힌 빈티지 공간
컬러풀한 느낌의 18평 싱글남 하우스!
모던한듯 빈티지한 복층 인테리어
30대 초반 싱글남의 원룸
우리 가족 맞춤형 신혼집꾸미기 ♥
독특한 구조의 반복층 모던 하우스
8년 연애후.. 결혼 ♥ 방마다 다른 느낌으로 개성만점 셀프인테리어
공간마다 다른 컨셉 !! 다양한 매력의 인테리어
이탈리아에 있는 작지만 알찬 집 Harbour Attic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모두 보기
211
6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app-induce-popup-image
close
coupon-rectangles
집꾸미기 앱에서 보기
검색
취소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인기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