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018.9.07 11:55

포인트가 되어주는 인테리어 속 컬러 이야기

#TIP #홈스타일링
조회수19,366| 보관함227| 댓글6

인테리어의 멋과 맛을 살려주는 컬러. 더하는 방법에 따라 그 느낌은 참 다양하겠죠. 포인트와 생기가 되어주는 컬러의 매력을 오늘 함께 살펴보도록 할께요~

 

by 라디

 

안녕하세요! 라디룸의 라디입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속 컬러 이야기를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해요.

 

먼저 한 컬러를 이용한 스타일이에요. 컬러톤,텍스쳐,패턴 등에 변화를 줘 통일감 속에서도 지루하지 않은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어요.

 

하나의 컬러를 여러 곳에 배치하여 강력한 포인트를 줄 수도 있어요. 따뜻한 분위기와 함께 인테리어 속 옐로우가 선명히 느껴지시나요?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함" 블루는 이렇게 표현이 가능하네요. 하지만 소품이 아닐 경우에는 변화를 주기가 쉽지 않다는 점. 체크!

 

같은 컬러라도 미묘한 차이의 톤 조절을 통해 조금 더 근사한 연출이 가능해요.

 

그린 계열 컬러 톤의 조화. 베이스 컬러인 그레이와 그린 계열의 컬러감이 어우려저 공간을 안정적으로 연출해주고 있어요.

 

그린은 또한 쉼을 상징하는 컬러죠? 인테리어에서도 참 편안함을 주네요. 녹색의 식물로 대체할 수 없다면 색감으로 더해주어도 좋아요.

 

요즘은 자연이 담긴 사진이나 이미지로 자연을 더 가깝게 두고 싶은 마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도 해요.

 

하지만 녹색 식물들을 직접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근사하다는 것! 우리 모두가 알고있는 사실이예요.

 

아름다운 자연의 색감이 자연스럽게 느껴지게 할 수도 있어요. 시선이 머무는 곳에 포인트 컬러가 함께 느껴질 수 있도록.

 

인테리어 속 컬러는 무게감 있는 가구와 가벼운 소품을 적절히 함께 해주면 강, 약의 느낌으로 더욱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해요.

 

이렇게 소품들만의 컬러 더하기는 트렌드 변화에 따라 대응할 수 있어 멋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어요.

 

신비로운 블루의 존재감이 은은하게 느껴지나요? 인테리어 속 컬러의 존재감은 그 무게감이 역시 다른 듯 해요.

 

빛의 컬러를 더해준다면 스타일링은 더욱 분위기 있고 신비로운 느낌을 표현할 수 있어요. 소품 없이 분위기만으로도..

 

꼭 특별한 소품이 아니어도 이렇게 컬러를 표현할 수 있네요 ^^ 통일감 있는 컬러들만으로도 자연스레 포인트가 되어주네요.

 

인테리어에선 손에 잡히는 모든 것이 소품이 될 수 있다는 것. 그 자체보다 어떻게 활용할 지의 고민이 더욱 센스있는 공간을 연출해주네요.

 

이렇듯 은은한 베이스 컬러에 한가지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멋을 살리는 스타일링이 가장 기본적인 인테리어 속 컬러 더하기인 듯 하지만.

 

인테리어 속 다채로운 컬러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면 더욱 더 생기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도 있어요.

 

어떤 디자인이건 컬러의 선택이 가장 어려운 부분인 듯 해요. 특히 여러 컬러들을 함께 사용 할 때.

 

대비를 통해서나 톤을 같이하거나 다양한 컬러의 배치는 항상 조화가 요구되어지는데요~

 

여러가지 컬러를 통해 멋진 공간을 스타일링 할 수 있다면 이미 전문가가 아닐까 싶어요. (비전문가의 생각입니다 ^^;;)

 

그러면 하나의 강렬함을 주는 컬러 스타일링은 어떨까요~

 

원색의 강렬함은 자칫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이렇게 제대로 포인트가 되어주기도 해요.

 

부담없이 컬러를 사용하고 싶다면 이미지 배치 등을 통해 시선을 조금 분산시키거나 컬러를 조금 더 가볍게 표현해 주어도 좋아요.

 

숨겨두듯 조심스럽게 표현하는 느낌도 색다른 재미의 컬러 연출 방법이 되어줄 수 있어요.

 

좋아하는 컬러를 집안의 어느 한 면 인테리어 공간에 더해주어도 참 보기 좋네요.

 

시선을 잡아 끄는 포인트 이미지로 스타일링 해주어도 참 멋질 듯 해요.

 

그리고 이렇게 한 면쯤 컬러가 더해진다면 작은 소품도 통일감있게 사용해주기.

 

또한 자연스럽게 통일감 있는 컬러를 활용한다면 공간연장의 느낌을 줄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렇게 컬러가 자연스레 묻어나는 연출이 참 좋아요. 옥빛하늘, 느껴지시나요? 더한듯..안더한듯..♥

 

지루함 속에 활력이 되어주는 인테리어 스타일링의 멋진 요소 컬러의 사용.

 

그 크기와 존재감이 크게 자리해 자연스럽게 시선을 끌어도~

 

적절한 베이스 컬러와의 조화를 통해 작지만 강렬한 존재감으로 시선을 고정시켜도.

 

인테리어 속 컬러는 자연스럽게 공간에 생기를 더해주는 비타민 같은 요소임에는 틀림없는 듯 해요.

 

어렵게 느껴진다면 가까이 마음에 드는 컬러 모아보기부터 자연스럽게 익혀보기.

 

그 또한 어렵다면 쉽고 작은 컬러로 가볍게 더해보기.

 

가볍게 컬러에 접근하는 사이~ 컬러가 조금은 더 자연스럽게 다가 오게 될꺼라 믿어요.

 

비전문가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인테리어속 컬러 이야기. 어떠셨나요? 자연스럽기도 하고~

 

강렬하게 그 멋이 두드러지기도 하지만.

 

정답은 없다고 생각해요. 마음가는대로 그렇게 천천히 인테리어 속으로 다가가 보도록 해요.

 

지금까지 "인테리어 속 컬러 이야기"의 라디룸이었습니다.

 

 

댓글 더보기
비슷한 매거진 모두 보기
부부의 색깔이 잘 묻어나도록 신혼집 꾸미기
신혼부부의 골드색 포인트 인테리어
제주의 색감을 가득 담은 아기자기한 원룸
리모델링 없이 식물과 포인트 컬러로 스타일링
사랑스러운 파스텔 컬러 가득! 봄을 닮은 집
색(色), 다른 우리집 공간이야기
10년 된 아파트에 모던하게 색감 입히기
여름색을 입힌 빈티지 공간
보태니컬의 색감을 담아 셀프로 꾸민 작업실
컬러풀한 느낌의 18평 싱글남 하우스!
모던한듯 빈티지한 복층 인테리어
30대 초반 싱글남의 원룸
우리 가족 맞춤형 신혼집꾸미기 ♥
독특한 구조의 반복층 모던 하우스
8년 연애후.. 결혼 ♥ 방마다 다른 느낌으로 개성만점 셀프인테리어
공간마다 다른 컨셉 !! 다양한 매력의 인테리어
이탈리아에 있는 작지만 알찬 집 Harbour Attic
상품 모아보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검색
취소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인기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