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한 지 2년째 된 부부입니다^^
우리 부부의 손으로 직접 벽, 바닥, 몰딩 등 전체 시공을 해서 더욱 애착이 가는 집이에요^^ 예쁘게 봐주세요~
셀프로 꾸민 집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는 이토끼예요:)
이사하기 전 리모델링 업체에 몰딩과 방문 교체 시공비를 문의했더니 250~350만원이 든다고 하더라구요ㅠ 그래서 과감히! 신랑과 함께 셀프 리모델링 했답니다.
이 사진은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기초 시공 중인 거실의 모습인데요:) 변화된 우리 집을 이제부터 하나하나 Before & After로 공개해드릴게요ㅎㅎ
먼저 거실부터 시작할게요.
보시다시피 저는 요즘 그레이에 푹 빠져있답니다^^
*러그 - 아이엠달 (공구)
러그와 소파 모두 그레이!!
고민고민하여 선택한 러그는 디자인도 재질도 정말 마음에 든답니다ㅎㅎ
소파 옆의 협탁에는 귀여운 오리 오브제와 화분으로 데코했어요. 차가운 모노톤에 따뜻한 느낌이 드는 도자 오브제와 식물이 어우러지니 매력적인 데코존이 되었네요:)
커튼은 바깥과 완전히 단절되는 암막 커튼보다 훨씬 가볍고 차분한 것으로 달았어요~ 소재가 은은하게 보이지만 생각보다 집안이 많이 노출되지 않아요:)
소파 맞은편에는 벽걸이 티브이와 딱 떨어지는 디자인의 탁자를 놓아 심플하게 인테리어했습니다ㅎㅎ
한때는 이렇게 베란다를 마주 보도록 소파를 배치하고 왼쪽에는 데코존을 만들었답니다:)
기분에 따라 액자와 선반의 위치를 바꾸기도 했어요.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제 베란다로 가보실게요~
이사진은 베란다를 셀프시공 하기 전의 모습인데요ㅎㅎ
바닥재를 깔고 우드 블라인드를 달아서 기초 인테리어를 마무리 했구요~
캠핑장을 컨셉으로 하여 접이식 의자와 낮은 테이블을 놓았습니다.
*테이블&의자 - 플롬아웃도어
때로는 베란다 바닥에 러그를 깔아놓고, 캠핑용품을 진열해 두기도 했고요.
*캠핑용품 - 플롬아웃도어
여름에는 인조잔디를 깔아 저만의 정원으로 가꾸었습니다ㅋㅋ 액자도 세우고, 팩 패킹 테이블도 놓고. 베란다에서 맛난 제철 과일을 먹으며 여름을 재미나게 보냈어요.
짠~!! 놀러오고 싶으시죠?:)
결혼 1주년에는 베란다에서 간단히 홈 파티도 했어요^^ 소소하게 가꾸는 일을 좋아하다보니 이렇게 많은 것들을 집에서 하게 되네요:)
다음은 침실로 이동해볼게요^^
먼저 Before 사진을 공개합니다. 기초 도배를 마친 사진이에요. 한쪽 벽면에는 짙은 색으로 포인트 벽지를 발라놓았답니다.
침실은 그레이로 통일하고, 그레이톤의 공간이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어서 소품으로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었어요.
소품은 자연소재로 되어 있는 것이 많답니다.
나무를 가져다 놓으니 따뜻하면서도 아기자기 한 맛이 나네요^^
겉감과 안감이 다른 컬러로 되어있는 침구도 꽤 마음에 들어요^^ 소재가 부들부들하고, 고급스러운 침구랍니다.
창문 쪽에는 대롱대롱 미니테라리움을 달아놓았어요.
다음은 주방입니다.
역시 온통 체리빛깔의 공간이었는데요.
주방에 싱크대 우드상판 싱크대를 직접 설치하기 위해 꼼꼼하게 도면도 만들어봤어요. 그만큼 정성을 많이 쏟은 곳이랍니다.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하시죠?ㅎㅎ
체리색은 온데간데없고 이렇게 깔끔한 주방이 탄생했답니다:)
큰 식탁 대신 작은 테이블에 모던한 블랙 스툴을 가져다 놓았어요.
저녁에는 플로어 스탠드 하나만 켜놓고 분위기 있는 식사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열심히 설계한 대로 우드상판 싱크대도 예쁘게 자리하고 있어요^^
조리도구는 깔끔한 블랙세트를 구매하여 싱크대 위에 걸어놓았답니다:)
싱크대 맞은편 수납 테이블에는 커피머신도 놓고, 바닐라 시럽을 진열해놓았어요.
마지막으로 욕실을 공개하겠습니다!
역시 비포 사진입니다. 화장실 리모델링은 전문인력이 필요해서 시공업체에 의뢰했지만, 부분적인 타일 페인팅은 직접 했답니다:)
훨씬 쾌적해진 화장실입니다!
필요한 용품은 우드소재로 맞추었구요~ 한쪽 벽면은 블루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귀요미 사워 커튼도 달아놓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시공비 300만원, 가구와 소품 구매비 400~500만원으로 리모델링을 완성했어요.
이상 Before & After 확실한 우리 집 소개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Q. 이토끼님에게 집 꾸미기의 의미는?
" 바쁘지만 최대한 계절감을 반영해서 집을 꾸미려고 해요. 시중에는 예쁜 소품으로 조금만 집을 가꾸어도 공간이 달라 보일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