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한 지 3달 된 신혼집입니다. 새 아파트로 입주해서 중문 외엔 별도의 시공 없이 가전과 가구만으로 꾸몄어요.
처음 소개 드릴 곳은 현관입니다. 이케아 거실장을 신발장 벤치로 사용하고 있어요.
새 아파트로 입주해서 다른 시공은 하지 않았고, 망입 유리가 들어가 있는 중문만 시공했어요.
저희 집 복도에는 숨은 공간이 있어요.
거울 달린 거실 장을 슬쩍 열면~
창고로 활용할 수 있는 펜트리 장이 나와요. 많은 잡동사니들을 수납하고 있어요.
저희 집 거실 모습입니다.
여러 가구점을 돌아다닌 끝에 구입했던 패브릭 소파입니다. 아직까지는 패브릭의 단점을 발견하지 못하고 잘 사용하고 있어요.
직접 만든 쿠션을 소파 위에 두었어요. 역시 소파 위에는 쿠션이 놓여있어야 예뻐요!
소파 반대편 모습입니다.
가족들의 마음에 들지 않았던 거실장이지만, 저는 참 좋아요^^
TV 옆으로 냉장고를 배치했어요.
언제 봐도 예쁜 용신목은 양재 꽃 시장에서 구입했어요. 거실에 식물들이 있으면 분위기가 더 사는 것 같아요.
다음은 주방 모습입니다. ㄷ구조라 정말 편해요.
식탁 위에 있는 체코등은 남편과 같이 달았어요. 조명 하나만 바꿨는데, 분위기가 확 달라졌어요^^
식탁과 의자는 따로 구입했어요. 식탁을 제일 먼저 구입하고, 그다음 의자 2개를 구입했어요. 그러고 한참 있다가 나머지 2개 구입하여 완성된 모습입니다.
커피 머신도 놔두니 홈 카페가 완성되었어요. 이제 지인이 추천해 준 원두를 주문해야겠어요~^^
싱크대 정면 모습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주방 용품들은 그레이+스테인레스 컨셉으로 맞췄어요.
조리대 쪽 모습입니다.
다음은 침실입니다. 원목 캐노피 침대는 슈퍼 킹사이즈로 제작 주문했어요. 침실에 놓아두니, 침실이 꽉 차네요.
그래도 침대가 넓으니 잘 때 정말 편해요!
*서랍장 - 제작
수납장 위에는 여러 화병들과 꽃 시장에서 사온 꽃으로 꾸몄어요.
*거울 - 동네소품가게
안방에는 세컨 티비가 들어왔어요! 다른 가구들과 잘 어울려서 좋아요^^
다음은 작업실을 소개할게요.
이케아 가구들로 꾸며진 공간입니다. 작업대가 정말 맘에 들어요^^
화이트 컬러를 많이 사용하여 깨끗한 느낌으로 꾸몄어요.
*별조명 - 이케아 STRALA
작업대 반대편 모습입니다. 저는 색깔별로 책을 정리하는 스타일인데, 남편은 이해 못하더라구요^^
책상에 따로 서랍장이 없어서 필요한 것들만 책상 위에 올려뒀어요.
다음은 세탁실입니다. 세탁기는 용량이 큰 통돌이와 미니 드럼세탁기를 같이 구입했어요.
신혼이라 빨래 양이 적어 작은 드럼 세탁기를 훨씬 더 많이 사용해요. 속옷, 수건, 와이셔츠 구분해서 세탁이 가능하고, 쾌속 세탁까지 가능해서 여러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세제 제품들을 소분해서 사용하니, 손목도 아프지 않고 좋아요^^
이상으로 저희 집 소개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