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살 때 써논 10년 계획표에 한강이 보이는 아파트를 꼭 구매하리라는 꿈을 적었는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미친듯이 달려오다 보니 31살이 된 올해 2월 달에 여의도 앞 영등포에 한강이 보이는 33평 아파트를 분양 받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살아도 난 행복해!! 라고 생각했지만, 바닥이랑 벽지를 하고 싶어지고, 화장실도 고치고 싶어지고~ 중문도 달고 싶고~
눈이 높아지다 보니 견적이 어마어마해졌어요. 여기저기 인테리어 업체를 알아보다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결국 한 달 동안 제가 원하는 컨셉으로 공간별로 따로따로 셀프 인테리어를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현관입니다.
브라운 거울이 들어간 신발장과 메탈 느낌의 타일 바닥을 설치했어요. 약간 큰 폴리싱 타일이나 포세린 타일을 선택했으면 어땠을까~ 살짝 아쉬운 공간입니다.
중문은 슬라이딩 중문으로 설치했습니다.
3연동 중문이 조금 식상한 느낌이였는데, 슬라이딩 중문을 설치하니 세련되고 훨씬 편리하네요. 그리고 현관 벽부터 소파 벽까지는 디자인 월 이라는 자재를 사용했습니다. 나무 재질이구요, 마루처럼 끼워 넣는 방식으로 시공합니다.
다음은 거실!
전체적인 컬러 컨셉을 그레이, 실버, 화이트로 잡고 모던하게 인테리어했습니다.
바닥은 넓어보이고 깔끔하게 폴리싱 타일로 시공했고, TV쪽 벽면은 그레이로 깔끔하게 아트월 시공을 했습니다.
아트월 위, 아래로 조명을 설치했어요. 저녁에는 이 조명만 켜놓는답니다.
맞은편에는 정말 마음에 드는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조명까지 달려있답니다. 좋은 소파는 최소 10년 이상은 쓸 수 있기 때문에 큰 맘 먹고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창문 쪽에는 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바 테이블은 제가 직접 디자인해서 주문제작했어요.
*바테이블 - 동대문 온움가구 (주문제작)
그리고 용산에서 LED조명 구입해서 직접 조명 작업을 했습니다.
주방에서 바라본 거실의 모습!
다음은 주방입니다. 여자들의 로망인데 남자인 제가 맨날 요리하는 곳~
*식탁세트 - 파주 운정 가구거리 인까사
2달동안 열심히 식탁을 알아보고 선택한 모던한 대리석 식탁을 놓았습니다.
*식탁세트 - 파주 운정 가구거리 인까사
아일랜드 구석에는 꼭 하고 싶었던 전동 콘센트를 설치했습니다. 참 편하네요.
주방 역시 제가 원하는 대로 디자인해서 제작했습니다.
*주방 - 리바트 키친
*조명 - 비츠조명 (단종)
최대한 깔끔하게~!
*주방 - 리바트 키친
한쪽에는 이렇게 양념통을 놓았습니다. 양념통마다 숟가락이 있어서 완전 편리하네요.
다음은 침실입니다.
*매트리스 - 나이트세라피
이 방 한가운데 가벽을 설치해서 가벽 뒤쪽은 드레스룸을 만들었어요.
침대 뒤에는 LED로 간접조명을 설치했습니다. 거실 바 테이블과 같이 용산에서 LED바 조명 구입해서 직접 만들었습니다.
맞은편 벽면에는 TV를 설치했어요^^
침대 옆에는 대형 거울을 세워놓았습니다. 리모컨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어요.
한쪽에는 역시 거울에 조명이 설치된 화장대를 놓았습니다.
침실 가벽 뒤쪽에는 이렇게 드레스룸이 있습니다. 옷이 너무 많아서 정리가 힘드네요ㅠ
양쪽에 옷을 수납할 수 있게 드레스장을 설치했습니다.
옆에서 보면 이런 구조랍니다^^
화장실 역시 깔끔하게 그레이로 시공했습니다.
다음은 베란다입니다.
공사 후, 제가 가장 잘했다고 느끼는 베란다 욕조예요!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여기에서 반신욕을 즐겨요. 겨울에 따뜻한 물 받아 놓고, 창문을 열어 놓으면 노천탕 같은 느낌입니다.
다음은 영화방을 소개해드릴게요.
TV장 밑에 간접 조명을 달았습니다.
스크린 맞은편에는 편한 소파베드를 두었습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아이방으로 바꿔주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서재입니다!
도시적이면서 고급스럽게 꾸몄어요. 책상 아래에는 원래 가지고 있던 카페트를 깔았는데, 조만간 바꾸려고 합니다.
의자는 예뻐서 구입했는데 아주 편하지는 않네요~
제 취미가 DJ여서 책상 서랍을 열면 DJ 컨트롤러가 있답니다. 저에게 집꾸미기는 로망이자 꿈 이랍니다^^
4시간 후, <시공 B&A> 에서 아주 자세한 시공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