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밝은달
2021.11.03 19:55

화이트지만 다채로운 우리의 49평 아파트

#아파트 #49평 #화이트 #모던 #미니멀
조회수83,224| 보관함149| 댓글0

 

안녕하세요, 저는 병원에서 환자를 진료하는 일을 하고 있는 밝은달이에요! 집에서도 잘 쉬지 않고, 매일 정리를 하고 청소를 하는 성격이랍니다. 최근에 MBTI 검사를 해보았더니, ISFJ-T 유형이 나오더라고요. 그 성격이 이 집에도 고스란히 묻어 있는 것 같아요.

 

최근 제가 가장 열중하고 있는 일은, 육아예요. 아이가 잠에 들면 창밖의 풍경을 보며 차와 디저트를 즐기고, 서재에서 논문을 보며 시간을 보내는 일상을 보내고 있어요.

 

 

 

 

제가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건 미국에서 생활했을 때부터였어요. 그곳은 홈스타일링도 프로처럼 하더라고요. 인테리어에 관련이 없는 일반인들조차도요! 한 아파트에서 여러 명의 학생들과 생활을 하면서 홈스타일링, 룸 스타일링을 하는 모습에 자극을 받으며 지금까지 집꾸미기에 대한 관심을 계속 키워온 것 같아요.

 

 

 

칙칙했던 집의 대변신!

 

 

이건 저희 집의 원래 모습이에요. 조금 칙칙하고, 중후한 모습이죠. 체리 몰딩을 넘어 자줏빛에 가까운 색으로 덮여 있어서 평수보다 훨씬 좁아 보였어요. 하지만 이 집을 보자마자 어쩐지, '화이트'로 바꾸면 훨씬 더 넓어 보일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확신을 가지고, 이곳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결과는 아주 성공적이었어요. 다른 시공 하나 없이 화이트 페인트만 칠해줬는데, 아예 다른 집인 듯 분위기가 달라지더라고요. 역시 감과 확신을 믿길 참 잘했다고 생각했죠.

 

이 집의 자세한 정보도 알려드릴게요. 여긴 2010년에 지어진 49.8평 아파트예요. 주상복합 아파트 형태로 긴 복도를 가진 구조랍니다. 제가 이 집에서 가장 아끼는 공간은 바로 정원이 보이는 다이닝 공간이에요. 사방의 아파트에 반사되는 빛 덕분에 온종일 환해서,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도 하고요.

 

 

 

인테리어 컨셉은?

 

 

저는 원래 화이트 바탕에 뉴트럴 한 노르딕 감성을 담은 공간을 꾸미고 싶었어요. 그런데 집을 꾸미다 보니, 제가 색감을 참 좋아하는 사람이더라고요. 그래서 방향을 바꾸어 'Plain and basic background with some pop of colors'로 컨셉을 잡게 되었답니다.

 

 

 

 

그렇게 완성된 이 집의 인테리어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어요!

 

먼저, 한 가지 스타일로 정의되지 않는다는 거죠. 미드 센추리 모던, 노르딕 가구나 소품 등 정말 다양한 스타일이 모여있거든요.

 

 

 

 

두 번째는 소품은 많이 두지 않았지만, 색감과 질감으로 변주를 주었다는 거예요. 제 취향이기도 하고, 아이 정서에도 좋을 것 같아 이렇게 했는데 나중엔 원래 좋아하던 미니멀한 노르딕 인테리어로 돌아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은 아이에게도, 엄마 아빠에게도 잘 맞는 집이라는 거예요. 사랑하는 아기를 최우선으로 생각했지만, 엄마 아빠에게도 안식처가 될 수 있는 곳으로 홈스타일링했거든요.

 

 

그럼, 지금부터

화이트지만 다채로운 저희 집을 소개해 볼게요.

 

 

 

따뜻함이 오래 머무는 거실

 

 

거실은 가족과 함께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낼 공간이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꾸미고 싶었어요. 그래서 패브릭 소파패브릭 스툴로 편안하면서 포근한 느낌을 주었답니다.

 

 

 

 

그리고 소파 앞에는 빛에 따라 오묘한 색을 내뿜는 pop of color로 소파 테이블을 조합해 두었어요. 거실이 전체적으로 화이트 인테리어라, 색상과 재질(material)의 다양성을 고려해 스타일링했답니다.

 

 

 

 

저희 집은 복도를 통해 거실로 들어오는 구조라 거실에 콘솔이 가장 먼저 보이게 돼요. 그래서 이 구조를 잘 활용해 보고자 그림과 콘솔을 배치해두었답니다. 

 

 

 

감각적인 다이닝 공간이 있는 주방

 

 

다음으로는 주방과 다이닝룸으로 가볼게요.

 

 

 

 

처음에는 주방 리모델링도 생각해 봤지만, 기존 구조가 나쁘지 않고 붙박이지만 좋은 자재들이라 철거하기는 아까워서 계속 사용하기로 했어요. 기존에 있던 부엌 인테리어도, 화이트 톤과 멋스럽게 잘 어울리더라고요.

 

 

 

 

주방의 또 다른 포인트는, 주방 속의 작은 주방이에요! 냉장고에, 오븐에, 가스레인지에, 싱크대까지 있답니다. 꽤 그럴듯하지 않나요?

 

 

 

 

다음으로 보여드릴 곳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다이닝 공간이에요. 제가 거실과 다이닝에서 생명이라고 생각한 건, 바로 '조명'인데요. 특히 식탁을 밝혀줄 예쁜 조명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으려 했어요. 

 

그러다가 '베르판'을 보자마자 저희 집 화이트 인테리어와 너무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바로 구입했답니다! 화이트 톤과 조명의 투명함이 정말 조화롭지 않나요?

 

 

 

 

다이닝의 또 다른 중요 요소, 식탁은 다리를 특히 신경 써서 골랐어요. 공간 자체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게 아니라 깊숙이 들어가 있고, 식탁 다리의 일부만 보이게 되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요. 다리가 많은 식탁보다는 깔끔하고, 임팩트 있게 하나의 다리로 이루어진 것으로 골랐답니다.

 

 

 

포인트 색감으로 활기를 준 안방

 

 

그럼 안방을 보여드릴게요. 이곳은 빛이 정말 잘 들어오는 곳이에요. 그래서 화이트 톤 인테리어가 더욱 빛을 발한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인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요소로 침대 프레임을 골랐어요. 모양도 독특하고, 색도 독특한 청록색이라 공간의 분위기를 한층 살려준답니다. 침구는 화이트로 매치하고, 색깔이 있는 쿠션을 두었는데 공간이 좀 더 활기 있어 보이지 않나요?

 

 

 

 

침대의 아래쪽에는 붙박이장이 있어요. 모두 화이트라 공간이 답답해 보이지 않고, 또 수납에 엄청난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다채로운 빛깔의 게스트룸

 

 

여긴 게스트룸이에요! 유일하게 청록색 벽을 가진 공간이죠. 벽 색깔에 맞춰 블라인드 색깔도 우드 톤으로 골라 조합했어요.

 

 

 

 

게스트룸의 컨셉은 갤러리예요. 다양한 색감의 자연을 담은 그림이 가득하거든요. 덕분에 초록빛 벽과 어우러져, '자연'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 나요.

 

 

 

 

게스트룸의 침대 프레임은 우드 톤으로 골라보았어요. 싱그러운 풀과 참 잘 어울리지 않나요? 

 

 

 

심플하지만 다채로운 서재

 

 

서재는 심플하게 꾸미려 했지만, 아이와 함께 쓰게 되면서 색감을 많이 신경 썼어요.

 

이곳에서는 논문과 원서, 케이스 사진을 많이 보는 편이라 노트북을 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요. 또 최근엔 딸과 동화책도 자주 읽으면서, 다이닝 공간만큼이나 서재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집꾸미기 현재 진행 중! 아이방

 

 

아이방은 아이가 아직 어려, 거의 잠자는 곳으로만 활용하고 있어요.

 

예쁘게 꾸며주고 싶은데 아직 침대도 없고 책상과 의자도 없어서 정말 아이가 뒹굴고 뛰어놀기만 하는 곳이랍니다. 아이가 좀 크면 예쁜 침대와 책상도 들이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주고 싶어요!

 

 

 

집소개를 마치며 -

 

 

지금까지 보여드린 이 집은 제게 '나 자신'과도 같아요. 누구에게나 보여지는 그런 쇼룸이 아니라, 나 자신이 만족하고 쉴 수 있는 그런 공간으로 꾸몄거든요. 그러다 보니 자신을 꾸미고 정리하는 것처럼 이 공간을 계속 가꾸고 아끼게 되네요. 앞으로도 가족들과 함께 이 집을 정돈하고 예뻐하며 행복한 추억들을 만들어가고 싶은 바람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이렇게 저희 집소개를 봐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려요. 모두 소중한 공간을 가꾸시길 바라겠습니다.

 

 

 

 

집주인_프로필_사진
밝은달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카르텔
[해외] 콤포니빌리 2단/3단 서랍장 3 colors
280,000
Boconcept
Hampton
6,799,000
글라스 이탈리아
Shimmer Glas Italia Table
정보없음
근린
유리테이블 화장대 사이드 협탁 서랍테이블 콘솔 서랍장
780,000
Boconcept
Ottawa chair - white
319,000
verpan
vp 글로브 조명 / vp globe chrome color pandant
3,472,000
verpan
FUN 1STM
3,300,000
Boconcept
Granada table
4,069,000
USM
USM Haller Storage 2x2
2,874,600
MOUSTACHE
Bold Chair
990,000
베드에프
BB Q&K
1,450,000
BRIO
주방놀이 세트
126,000
SIESTA EXCLUSIVE
북미산 월넛 원목 천연 라탄 흔들 의자
320,000
데코앤비
데코앤비 유아 키즈 아기 와이드 3단 다용도 수납장 교구장 전면책장 장난감정리
71,000
댓글 더보기
비슷한 매거진 모두 보기
숲세권에 수납력까지! 취미부자 부부의 미니멀 아파트
블랙&화이트의 매력에 빠지다! 호텔st 4평 방
정말 20평대 맞아요? 화이트 아파트 리모델링!
아치 프레임으로 방을 나눈, 화이트 34평 아파트
미니멀한 크림색 24평 아파트, 반셀프 인테리어로 완성!
미니멀&화이트 34평 아파트, 우리만의 첫 휴식처가 되다
미니멀 24평 아파트, 리모델링으로 널찍하게!
아래층에 다락방이 있는 27평 화이트 연립주택
방 하나를 다이닝룸으로! 공간 분리로 꾸민 24평 미니멀 신혼집
반려견이 뛰놀 수 있는, 화이트 미니멀 21평 우리 집
어두웠던 46평 아파트, 화이트 럭셔리 하우스로 환골탈태!
10평 화이트 복층 원룸의 가구 배치 정착기!
남편의 미니멀&아내의 맥시멀 취향으로 꾸민 신혼집
화이트 럭셔리 46평 아파트, 리모델링 그 후의 이야기
26평도 46평처럼! 미니멀하게 꾸민 화이트 아파트
아내의 노력과 남편의 지지가 만들어낸 눈부신 화이트 하우스
직접 지어 더욱 특별한, 2층 전원주택 미니멀라이프
결혼 14년차 아들 둘 있는 집, 신혼집처럼 꾸미기
상부장 없는 주방Before & After
부산 15년 된 아파트의 변신Before & After
카페풍 아파트 인테리어
아이들 키우는 집도예쁘게 살수있다!
나만의 작업실 만들기 비포&애프터
컬러풀한 느낌의 18평 싱글남 하우스!
57평 럭셔리 인테리어
상품 모아보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app-induce-popup-image
close
coupon-rectangles
앱에서 할인 쿠폰 받기
검색
취소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인기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