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인테리어를 스타일링 했던
노하우를 토대로 친구의 집 꾸미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여행을 사랑하고
가족 간의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친구의 취향과 요구 사항들을 고려하여,
전체적으로 유럽 여행지에서 구입 가능한
특이하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곳곳에
배치하고, 거실 공간은 가족들끼리 소통이
가능한 공간으로, 각 방들은
각각의 컨셉에 맞게 꾸며보았습니다^^
by 클로이
http://bbbolous.blog.me/먼저 꾸며지고 있는 거실의 모습~요렇게 채워졌답니다. 3인용 쇼파와 청바지 소재의 스툴을 두어 자유롭게 배치 가능 하도록 꾸며보았어요.과감하게 TV를 없애고, 오손도손 가족끼리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으로~!쇼파는 모던한 검은색 체크 무늬 패턴!제가 좋아하는 인조 나무와 잔디 카페트도 빠지지 않았습니다ㅎㅎ
*인조나무 - 강남고속터미널*인조나무 - 강남고속터미널왼쪽 공간 한 켠에는 1인용 쇼파를 두었어요.3인용 쇼파와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배치하여 공간의 생동감을 불어 넣어 주고 싶었어요^^요 1인용 쇼파에 앉아 있으면 정말 편해요^^식기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블루톤의 식기로 맞추었어요.
*조명 - 홍콩거실과 부엌 사이에 선반과 에스프레소 잔을 두었습니다. 선반은 제가 목공 수업을 들으며 직접 제작한 DIY 제품이에요. 호호~컬러풀한 바르셀로나 산 에스프레소 잔이 주방 공간에 활기를 넣어주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선반 위에는 소품 야심작 중 하나. 피노키오 마리오네트 목각 인형! 공간에 특이한 요소를 넣어주고 싶어서 고민 끝에 배치해보았습니다.일일이 수작업으로 만든 아이라서 디테일이 살아있어요.활기 넘치는 액자도 함께 배치했어요.다음은 안방입니다. 침대만 덩그러니 있던 비포샷.전반적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로 구성해 보았어요. 침대 반대편에 붙박이 장이 있어서 수납은 한 곳에 몰아두고, 최대한 심플하게 꾸며보았어요.화이트 철제 침대와 민트 색상의 스탠드 조명으로 마무리^^스탠드 조명을 켜면 분위기가 살짝 또 달라져요 +_+
*스툴 - ZARA HOME협탁 대신 빈티지 스툴을 두어서 시계나 핸드폰 등을 둘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어요.*스툴 - ZARA HOME다음은 아이방의 비포샷!
방이 상대적으로 작은 편이에요~이렇게 꾸며주었습니다^^귀여운 쿠션들을 두어 컬러풀한 느낌을 살려주었어요.요 말 친구는 방콕 여행 때 짜뚜짝 시장에서 만원주고 구입한 귀염둥이~침대 헤드 쪽에는 런던 시내 모습이 담긴 귀여운 일러스트 포스터도 붙여보았습니다.마지막으로 전면에 붙박이 장이 있는 게스트룸입니다. 평소 안 쓰는 물건들을 붙박이 장에 배치한다고 해서 손님들이 오실 때 사용할 수 있는 조용한 게스트룸으로 꾸며보았어요.
짜잔~ 차분한 느낌의 오크 침대로 꾸며보았어요. 블루 컬러 협탁으로 포인트!
침구도 블루톤으로 맞추어서 협탁과 컬러를 통일했어요.침대 헤드쪽에는 귀여운 액자도 배치해보았어요.Q. 클로이님에게 집꾸미기란..?
"집은 또 다른 나를 표현하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