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스타일링 by Dreamer
홈 스타일링 리모델링보다는 가볍게, 셀프 인테리어보다는 깊게. 홈 스타일링 사례를 소개하는 스타일텔러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스타일링은, 수납과 이동성에 중점을 둔 모던 네츄럴 북카페 인테리어 입니다.
거실과 이어지는 주방 부분입니다. 가벽을 세워 거실과 공간을 분리하고, 가벽 안쪽에 식탁을 두어 다이닝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벽면에는 조명이 두 개 달린 유니크한 스타일의 벽 조명을 달아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가벽을 세움으로 인해 식탁 공간이 조금은 독립적으로 보여집니다.
다음으로는 거실을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가구가 들어오기 전의 거실 모습입니다. 소유품 중 책이 많은 관계로, 인테리어 컨셉을 북카페로 잡아 거실 아트월 부분에 TV를 없애고~
가운데는 칸막이를 설치하지 않고 일자로 길게 빼 칸 안쪽면과 상단을 우드로 마감하고, 간접 등을 달아 전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가장 하단에는 수납장을 짜 넣었습니다.
주방쪽 벽면 코너에도 이와 같은 디자인으로 수납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거실 발코니는 확장되어 있는 구조인데요~
이 공간을 적절하게 활용하기 위해 천장에 레일을 설치해 펜던트 조명을 달고~
각이 둥그런 원목 테이블과 의자를 두어,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작업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책을 읽기에도 좋은 공간입니다.
마찬가지로 수납과 이동성에 중점을 두어 디자인한 아이방입니다. 벽과 수납장 같이 큰 면적을 차지하는 부분에는 연두, 하늘색 계열의 파스텔 톤을 사용하여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색채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한쪽 벽면 전체에 서랍장을 두고, 그 위로는 오픈형 수납장을 설치했습니다.
수납장 옆에는 전면 거울도 설치하였습니다.
테이블을 두기에는 애매한 사이즈의 공간이라, 수납장 위에 나무 상판을 올려두고, 반대편에만 테이블 다리를 붙여두었습니다. 테이블 상판은 수납장 위에 얹어만 놓은 것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앞, 뒤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테이블 위치 이동을 염두하여, 조명 위치도 이동이 가능하도록, 천장에 레일을 설치하여 아이방에 잘 어울리는 귀여운 로켓 모양의 조명을 달았습니다.
여기까지 스타일텔러였습니다. 홈 스타일링 특성상 자세한 가구 정보는 알려드리기 어려운 점 참고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