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호호
2016.2.15 05:00

거품 없이 고급스럽게~! 효율적인 리모델링하기

#아파트 #50평이상 #모던 #아이있는집
조회수3,632| 보관함1,031| 댓글10

남루함과 깔끔함의 차이는 시공에서부터 시작되다! 리모델링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시공 B&A입니다.

 

 

리모델링 전후 사례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시공 B&A입니다. 호호님 댁의 Before & After!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한 번 고쳤던 집이지만, 인테리어로 집 이미지 좀 바꿔보자 해서 큰 맘먹고 올 수리로 리모델링을 진행했어요. 먼저 리모델링 전 현관을 보여드릴게요. 짙은 컬러의 붙박이 신발장과 돌출형 조명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현관 조명이 요즘은 다 매립식이라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펜던트 조명은 관리하기 힘들 것 같기도 해서 매립시공했습니다. 신발장은 하단 띄움으로 설치하고 하부에는 센서를 달아 불이 들어와요.

*신발장 (하부 띄움) - 55만원

 

 

중문 비포샷이에요.

여닫이로 되어있었습니다. 제법 커다란 문을 열고 닫았었죠. 사용하다 보니 이리저리 받히고 불편했던 기억 때문에.. 철거하기로 했어요.

 

 

중문은 3연동으로~ 원목 도어라서 색상 선택이 자유로웠는데 고민 끝에 그레이로 선택했어요.

*3연동 중문 + 망입유리 시공 - 110만원

 

 

인테리어 사장님이 방 문이 오래되지 않아서 교체하는 것 보다는 리폼하는 쪽으로 권유해주셨어요. 인테리어 비용을 불필요하게 낭비하지 않도록 현장에서 많은 조언을 들었답니다. 화장실 문과 중문만 회색으로 통일~

 

 

아트월쪽에도 매립등을 설치하였어요. 작은 매립등이 생각보다 밝아서 밤에는 중앙등을 끄고 매립등만으로 생활한답니다. 바닥은 밝은 컬러의 강마루로 깔았습니다^^

*강마루 - 동화자연마루 (총 400만원)

 

 

다음은 시공하기 전 거실의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저때는 한창 유행하던 화려한 샹들리에 조명을 설치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과는 정 반대죠~

 

 

그래서 먼지 쌓일 일 없는 매립형 LED 조명으로 메인등을 설치했답니다. 벽면은 밝은 벽지를 발라서 훨씬 개방감 있고, 깔끔한 느낌의 거실이 완성되었어요.

*벽지 - 개나리벽지

 

 

오른쪽에 보이는 터닝도어는 침실 베란다문인데요. 베란다 사이로 찬 바람이 들어오는 것 같아서 설치했어요. 방음과 방한 효과가 있는 샷시 개념으로 나온 문이라고 해요.

 

 

상담할때 고민을 가장 많이 했던 침실문이에요. 처음에는 슬라이딩 도어로 계약했다가 여닫이 중문으로 변경했어요.

*침실문 + 아쿠아유리 - 110만원

 

 

시도해본 적 없는 색상의 문으로 설치하는 것이 조금 겁이 났었는데, 걱정했던 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잘 마무리 되어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민트와 비치색 중간 쯤~ 되는 것 같네요^^

 

 

다음은 주방입니다. 시공하기 전 모습부터 보여드릴게요.

주방은 사용하다보니 식기들이 많아져서 수납공간이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벽면에 시스템장을 짜 넣었습니다.

 

 

시스템장 덕분에 따로 냉장고를 두지 않아도 되고, 밥솥과 전자렌지도 깔끔하게 수납되어서 정말 좋아요. 특히 집들이 때 받은 휴지들을 엄청나게 수납할 수 있었답니다ㅎㅎ

*시스템장 - 150만원

 

 

주방의 전체적인 모습이에요.

식탁은 조리대와 시스템 장 가운데에 놓을 생각으로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깔끔하고 단정한 컬러로 만들어서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을 것 같아요^^

*타일 - 베네지아 (아트타일)

 

 

싱크대는 무광 도장을 하고 싶었으나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이 힘들 것 같아서 하이그로시로 회색 하부장을 달았습니다. 리모델링 업체에서 저렴하게 제작했는데 퀄리티가 꽤 높아요.

*회색 하부장 - 290만원 (하이그로시)

 

 

시스템장 앞에도 매립 조명을 설치해서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어요.

 

 

이제 침실을 보여드릴게요^^

 

 

예쁜 침실문을 열고 들어오면 바로 파우더룸이 보인답니다.

 

 

파우더룸은 다른곳과 마찬가지로 짙은 컬러의 바닥재와 가구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조명을 켜지 않으면 살짝 어두운 느낌이 드는 곳이었는데요~

 

 

기존에 있던 붙박이장을 철거하고, 맞은편에는 화장대를 넣었어요. 침실 화장실 문도 이곳 분위기에 맞춰 화이트로 달고 손잡이는 블랙으로 달아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파우더룸 상단에는 인테리어 선반을 서비스로 달아주셨는데요 다 사용한 향수병을 진열하고 있습니다. 화장대는 서랍형으로 설치해서 효율적으로 수납을 할 수 있어요.

* 화장대 + 거울 - 55만원 (자체제작)

 

 

침실문이 화이트 톤의 침실에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네요^^ 바깥 쪽에서 내부가 들여다보이지 않도록 아쿠아유리로 시공했어요.

*침실문 + 아쿠아유리 - 110만원

 

 

침실 화장실 화장실도 보여드릴게요. 고치기 전에도 샤워 부스가 설치되어있어서 복잡한 구조 공사 없이 자연스럽게 리모델링을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대신 조금 더 고급스럽게 변화를..ㅎㅎ 원래 사용하던 변기는 양쪽으로 움푹 패인 곳이 있어서 물 때가 많이 꼈었거든요~ 지금은 변기가 매끈하게 생겨서 스펀지로 문지르기만 하면 되서 정말 좋아요.

 

 

거실 화장실의 변화된 모습도 보여드릴게요. 우선 비포 모습입니다. 원래 반신욕을 종종 했었기에 욕조는 그대로 두기로 했어요~!

 

 

하지만, 모노톤 타일로 시공하여 모던한 공간으로 재탄생 했답니다.

* 수전 + 도기 - 대림바스
* 화장실 바닥 방수 + 타일시공 - 510만원

 

 

화장실 사용할 때마다 늘 기분이 좋답니다^^

 

 

다음은 아들방을 보여드릴게요.

아들 방에도 붙박이 장이 있었는데, 자주 사용하는 바람에 문이 틀어저서 아귀가 잘 안 맞았었죠.

 

 

지금은 이렇게 멋지게 변신했어요.
뜯을 수 있는 벽은 다 뜯어서 새로 붙박이장을 설치했습니다. 아이들 책과 학습지를 꽂을 수 있게 한쪽에는 책장을 만들었어요. 필요에 따라 가구를 만들 수 있으니 정말 좋았어요.

 

 

아들방과 매우 비슷하게 시공된 서재도 보여드릴게요~ 아들방과 마찬가지로 붙박이장은 한칸을 책장으로 만들어서 남편이 다루는 문서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책상 놓을 벽에는 선반을 달았어요.

 

 

다음은 우리 딸 아이 방이에요.

여기는 확장을 했는데, 철거가 안되는 기둥이 있어서 기둥과 벽 사이에 붙박이장을 설치했습니다.

 

 

붙박이장 아래에는 문을 달아서 정리하기 힘든 물건을 넣고, 가릴 수 있게 했어요. 마음에 드는지 딸이 혼자서 이곳을 꾸민다고 정신없네요ㅎㅎ

 

 

벽면에는 따뜻한 느낌의 웜그레이 벽지를 발라서 세련되고 차분한 아이방이 완성 되었어요^^

*벽지 - LG벽지 (패브릭벽지)

 

 

시공 내용과 가격도 보여드릴게요~^^

 

 

업체 만족도는 별 5점 만점에 5점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었답니다. 또한, 무조건 비싼 자재를 추천하기 보다는 우리 집 특성에 맞는 자재들을 적재적소에 합리적으로 추천해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여기까지 시공 B&A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놀라운 시공 전후 사진과 유용한 시공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호호님
댓글 더보기
비슷한 매거진 모두 보기
고층의 환상적인 전망 살린 모던 스타일링 아파트
포인트가 있는 모던인테리어
복층 구조를 센스있게 잘 살린 세련된 모노톤 인테리어
멋진 공간 구성과 셀프 리폼으로 완성한 개성 만점 인테리어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이 녹아나는 49평 모던 하우스
결혼 14년차 아들 둘 있는 집, 신혼집처럼 꾸미기
상부장 없는 주방Before & After
부산 15년 된 아파트의 변신Before & After
카페풍 아파트 인테리어
아이들 키우는 집도예쁘게 살수있다!
심플하고 아늑한 원룸 인테리어
나만의 작업실 만들기 비포&애프터
컬러풀한 느낌의 18평 싱글남 하우스!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모두 보기
1031
1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app-induce-popup-image
close
coupon-rectangles
집꾸미기 앱에서 보기
검색
취소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인기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