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샤브레쿠키맛있어
2023.12.15 19:55

도쿄 자취인의 11평 공간으로 초대합니다 💐

#외국집 #10평대 #내추럴 #화이트우드
조회수4,014| 보관함15| 댓글1

 

안녕하세요, 저는 도쿄의 오모테산도 쪽에 살며 외국계 기업에 근무하는 애니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해외로 나와 10년이 혼자 지내고 있는 만 30세 직장인이에요. 오랜 자취 생활로 공간에 대한 애착이 생기면서 저만의 개성과 취향을 가득 담은 집을 꾸미는 게 취미가 되었어요.
 

 

 

도쿄 자취인의 일상

저는 매주 주말 마켓에서 꽃이나 식물을 사 오곤 해요. 그만큼 자연을 사랑해서 지방 여행도 주기적으로 가는 편입니다. 여유 있는 날엔 동네에 새로 생긴 카페에 가거나 피아노 레슨을 받으면서 일 외의 프라이빗 한 시간을 즐겨요. 주말엔 친구를 초대하여 집에서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같이 즐기고는 합니다. 유유자적하게 살아가려고 신경 쓰는 편이에요.

 

 

집 정보

 

| 맨션 11평
| 화이트, 우드 스타일

 

 

 

인테리어를 하며

 

| BEFORE

 

 

지금 집과의 첫 만남이 잊히지 않아요. 입주했던 분이 방을 뺀 바로 다음날에 견학을 해서 클리닝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였는데요. 방 안 먼지, 손상된 벽지는 그럴 수도 있다 싶었지만 화장실과 욕실, 파우더룸, 주방의 물 때, 물곰팡이가 충격적으로 위생적이지 않아서 약간 주저했던 게 기억나네요.
 


 

| 인테리어 노하우

 

 

제가 집을 꾸미는 노하우는 크게 세 가지예요. 

첫 번째는 집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 물건을 최소화하는 거예요. 무언가를 사기전에 이걸 살 거면 기존에 갖고 있던걸 버리자는 저만의 룰을 만들어서 물건이 늘기만 하는 일을 막고 있어요. 
 

 


두 번째는 청소하는 날을 따로 정하지 않고 신경 쓰인다 싶으면 바로 청소하는 습관을 갖는 거예요. 만일 어질러진 상태에서 바로 청소하지 못하는 일정일 경우엔 최소한 그 상태를 2일 이상 지속되지 않도록 바로 청소하도록 의식하고 있어요. 

 

 

세 번째는 나의 취향과 집안 전체 톤을 최대한 지킬 수 있는 소품을 모으는 거예요. 유행하는 인테리어 소품이나 식기 등이 귀여워 보이면 구매 욕구가 들지만 저희 집 분위기, 톤에 맞는 소품인지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습관을 만들면 도움이 되더라고요. 
 

 

 

| 우리 집, 북타워의 이야기

 

 

처음 이사 왔을 땐 책을 수납할 공간이 부족해서 크게 투자한다는 맘으로 위시리스트에 있던 북타워를 기대하며 주문했어요. 그리고 배달이 올 때까지 일단 책들을 땅바닥에 무심하게 쌓아 올렸는데 오히려 북타워에 정갈하게 정리하는 것보다 투박하게 책을 쌓아 올린 게 더 감성 있어 보이더라고요.
 

 

 

큰맘 먹고 사게 된 북타워를 반품해야 할까 고민하기도 했지만 북타워 나름대로의 매력이 집과 어울려서 그대로 두기로 했어요. 지금까지도 아주 잘 사용하는 중이랍니다. 
 

 

 

공간 둘러보기

 

| 풍수지리를 신경 쓴 현관
 

 

현관은 집안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최대한 깔끔하고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려고 해요. 신발은 많아도 2족 이상 놓지 않고 통로에도 물건을 놓지 않도록 하고 있어요.
 

 

 

저는 귀가했을 때에도, 누군가를 초대했을 때에도 환영받는 느낌이 나도록 현관에 꽃이나 식물을 배치해요. 그리고 해바라기 그림을 배치하면 재물운이 향상된다고 어디에선가 들어서 현관 앞에 고흐의 해바라기 그림을 놓았어요.
 

 

 

| 드라이플라워로 환해지는 주방

 

 

주방은 심플한 컨셉으로 꾸며봤어요. 사내식당에서 아침/점심/저녁을 해결하기 때문에 요리를 할 일이 많지 않거든요. 그래서 현관에서 방으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는 현관은 최대한 깔끔하게 유지하자는 마음이 컸어요. 공간이 허전해 보일 때는 드라이플라워를 화병에 꽂아놓고 주방 분위기를 밝히고 있어요.
 

 

 

| 꽃과 책이 놓인 거실

 

 

그럼 거실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곳은 식탁 겸 데스크에 앉아서 재택근무를 하거나, 책을 읽거나, 가족이나 친구들을 불러서 맛있는 음식을 해먹거나 유명한 베이커리에서 사 온 디저트들을 같이 나눠먹으며 보내는 공간이에요.
 

 

 

인테리어 컨셉은 집안 분위기를 결정하는 소품을 놓되 최대한 심플함을 유지하자는 거였어요. 전체적인 톤을 화이트, 우드로 맞췄기 때문에 데스크와 의자 두 개는 우드 계열로 통일시키고 액자는 화이트로 맞췄어요. 북타워는 질리지 않도록 색깔별로 정리해놓아서 한눈에 들어오도록 했고요.
 

 

 

액자 속 그림은 계절마다 바꾸고 있어요. 이제 겨울이 되었으니 액자 속 그림을 바꿔봐야겠습니다.
 

 

 

리스는 Miho Flower라는 플라워 어렌지먼트 교실에서 제가 만든 리스에요. 리스를 만든 건 처음이었는데 매번 사서 꾸미다가 이렇게 직접 만들어보니 더 뜻깊더라고요. 
 

 

 

 

 

| 포근함으로 반기는 침실

 

 

침실 공간을 꾸미며 중요하게 여긴 건 톤이 따로 놀지 않도록 한 거예요. 짙은 갈색 벽지와 어울리도록 침구도 짙은 녹색 이불 커버와 짙은 갈색 베개 커버로 색을 맞추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침구와 창문의 커튼 소재가 겹치면 답답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창문에는 블라인드를 설치해 봤어요. 
 

 

 

침실의 컨셉은 퇴근하고 지쳐서 집에 돌아왔을 때 얼른 쉬고 싶은 마음이 들게끔, 보기만 해도 포근해지는 느낌이 들도록 제가 좋아하는 색깔과 소품들로 꾸미는 컨셉이었어요. 
 

 

 

또 침대의 주변은 기분이 좋아지는 식물과 제가 취미로 연습하는 피아노 건반, 요가 매트로 꾸며봤는데요. 몸이 찌뿌둥할 때 요가 매트를 깔고 캔들을 한 개 켜놓고 짧은 명상을 하거나 요가를 1시간 정도 하고 나면 머리가 맑아진답니다.
 

 

 

침실에는 필립스의 Hue와 Google home을 연결시켜서 제가 집에 들어올 때 자동으로 불을 켜고, 수면시간에는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해두었어요. 전등 전원 끄고 키기 위하여 움직이지 않아도 되는 게 편하답니다.
 

 

 

| 공간 활용도를 높인 파우더룸

 

 

저희 집은 파우더룸과 화장실이 따로 배치되어 있는데, 화장실은 크게 인테리어 소품을 놓지 않았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파우더룸을 보여드리려고 하는데요. 이곳에서는 원하는 걸 바로 찾을 수 있도록 무인양품의 수납함을 활용하여 마스크, 마스크팩, 청소도구, 화장품 등 종류별로 정리했어요. 
 

 

 

또 뒤편으로 세탁공간이 함께 마련되어 있는데요. 세탁기 위로 압축 선반을 달았더니 세탁기 위쪽 공간도 버리지 않고 활용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워요.
 

 

 

| 자연의 상태로 꾸민 베란다

 

 

베란다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발에 걸리는 물건이 없도록 최대한 심플하게, 그리고 물청소하기 쉽게 데크를 깔아 놓고 최대한 자연의 상태로 꾸미게 되었어요.  
 

 

 

또 식물들이 햇빛도 잘 받고 바람도 잘 통하는 장소에 놓이도록 신경 써서 배치해 주었는데요. 베란다를 자주 청소하는 편은 아니지만 먼지 쌓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비 오는 날에는 베란다 청소를 하곤 해요.
 

 

 

집들이를 마치며

 

 

집은 저의 아이덴티티를 가장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공간이에요. 온전히 제 취향으로 고른 소품들로 이루어진 공간이기 때문에 나라는 사람이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지 보여주는 공간이죠. 그만큼 집은 사적인 공간이기에 가까운 사람들을 불렀을 때 누구든지 환영받는 기분을 들게끔 정돈된 따듯한 공간을 만들려고 부지런하게 가꾸게 되는 것 같아요.
 

 

 

또한 건강하기 위해 신체단련을 위하여 끊임없이 운동하고 아껴주는 것처럼, 집은 제게 있어서 제2의 신체와 같은 존재예요. 나의 내면 건강이 유지되도록 새로운 꽃을 사 와서 공간을 밝히고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청소하고, 북타워의 책들이 방치되지 않도록 표지를 열어보며 가꾸게 되는 존재예요. 

모두 따뜻한 일상 보내시길 바랄게요 🎄❤️


 

 

 

 집꾸미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샤브레쿠키맛있어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필립스
휴 화이트 스타터킷 전구2개 브릿지1개 패키지 HUE 조명 국내정품
159,000
115,000 28%
이케아
(안전포장) TAGARP 토가르프 장스탠드 (상향등)
29,900
26,900 10%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피콜로XS 블랙
109,000
69,000 37%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전기포트 주전자 KBOV2001
248,000
ZaraHome
울 러그
139,900
해외
Poproom 라탄 우드 암 의자 R1077
정보없음
해외
Idee TATA CHAIR
정보없음
해외
FLEXISPOT 전동 스탠딩 데스크
정보없음
이케아
RUNNEN 룬넨 조립마루, 라이트브라운
24,900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 TP04
990,000
카시오
카시오CTK-2200
173,000
무인양품
파일박스 스탠다드타입
6,900
댓글 더보기
비슷한 매거진 모두 보기
올해로 지어진 지 100년! 영국에서 온 셀프인테리어기
영국인 남편과 함께 90년대 K-주택을 바꾸다
네덜란드 빈티지 컬렉터의 취향을 담은 집
오래된 것들을 천천히 모아서 만든 독일의 신혼집
100년 된 독일 주택, 리모델링 없이 원목 가구로 완성하다
역대급 비주얼! 네덜란드 단층하우스 리모델링 이야기
아기자기 옥탑방셀프인테리어
컬러풀한 느낌의 18평 싱글남 하우스!
소품으로 꾸민 작은 신혼집
프리랜서 웹디자이너의 깔끔한 인테리어
모던한듯 빈티지한 복층 인테리어
북유럽 홈 스타일링 아이디어
싱글남의 셀프인테리어 14평 빌라 전셋집! Before & After
자그마한 북유럽 아파트
상품 모아보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app-induce-popup-image
close
coupon-rectangles
앱에서 할인 쿠폰 받기
검색
취소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인기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