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엄마에게 드리는 특별한 선물”
안녕하세요. [노루 페인트x집꾸미기]의 노루 하우홈 바스 2차 이벤트에 당첨된 성주현입니다. 가을엔 추석과 함께 저희 엄마 생신도 있어서 좋은 선물을 드리고 싶었는데, 이렇게 좋은 때에 좋은 기회가 생겨서 정말 기쁘고 감사합니다.
우리 집 옥에 티였던 욕실 BEFORE
저희 집은 얼마 전에 부분적으로 셀프 인테리어를 했어요. 벽지와 조명을 교체하고, 몰딩과 문도 동생과 함께 직접 페인트칠을 했는데 아무래도 욕실은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아서 미루고 있었어요.
깔끔한 성격이신 엄마 덕분에 나름 관리가 잘되어 온 욕실이지만 세월의 흔적은 어쩔 수가 없었어요. 실리콘 곳곳에 핀 곰팡이, 그리고 도기도 여기저기 많이 닳았어요.
비데랑 헤어드라이기 둘 다 함께 꽂을 수 있는 콘센트가 없어서 멀티탭을 따로 연결해서 사용해 왔어요. 전선들도 다 밖으로 노출되어 있고 따로 덮개가 없어서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이 많이 되었던 부분이라 이번 기회 가장 바꾸고 싶었던 부분이었어요.
Chapter 1. 엄마 취향 저격, 욕실 컨셉 정하기
저는 엄마와 여행을 자주 다녀요. 최근 여행에서 묵은 호텔 욕실이 짙은 네이비 컬러로 인테리어 되어 있었는데 엄마가 너무 마음에 들어 하셨어요. 이번에 욕실 메인 컬러를 고를 때 역시나 네이비 컬러로 하고 싶다고 하시더라고요.
우리나라에서는 욕실에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 노루 하우홈 바스에서 새로 출시된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주는 짙은 네이비 컬러 '문 라이트 블루' 가 엄마 취향 100% 저격!! 고민 없이 이 컬러로 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희 집 욕실의 컨셉은 바로 이국적인 ‘호텔’입니다. 엄마에게 새 욕실과 함께 여행에서의 추억을 우리 집에서 다시 느끼게 해드리고 싶었어요. 저희가 원하는 이런 과감한 컬러로 시공 가능한 업체 찾기가 어려웠는데 노루 하우홈 바스에 저희가 딱 원하는 컬러가 있어서 정말 기뻤어요.
어두운색이라 욕실이 어두워 보이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도 했었는데, 노루 컬러 매니저(CM)가 추천해주신 밝은 색상의 바닥과 하얀색 도기들을 함께 시공하니 대비돼서 오히려 더 밝아 보이고 깨끗해 보였어요.
Chapter 2. 실용성도 놓치지 않은 욕실
집에 여자가 3명이다 보니 욕실 용품이나 화장품이 굉장히 많은 편인데 욕실장이 부족해서 선반 위에 다 올려놓고 사용했어요. 그래서 정리도 잘 안되고 사용할 때마다 찾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게 너무 불편했어요.
슬라이딩 거울장은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서 저희 3명의 욕실 용품, 수건을 다 보관해도 넉넉해요. 거울도 이전보다 훨씬 커졌어요. 거울장과 세면대 사이에는 선반이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을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해요.
이전에는 선반이 샤워기 반대편에 있었어요. 별도로 구매한 선반을 설치해서 사용했는데, 반대편에 있어서 샤워할 때 불편하기도 하고 따로 설치한 제품이라 가끔 흔들려서 불안했어요.
이번에는 샤워기 옆에 코너 선반을 달았어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등 자주 사용하는 제품들을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샤워기 쪽으로 선반이 생겨서 더 편리해졌어요.
수건 걸이도 교체 완료! (문을 제외한 욕실 전체가 다 바뀐답니다!)
세면대 아래로 수도관이 노출되어 녹슨 부분이 밖으로 다 보이니, 지저분해 보이고 청소하기도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니었어요.
바뀐 세면대는 수도관을 다 가려주는 디자인이라 선택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예전 세면대 보다 훨씬 커서 세수할 때도 편하고 밖으로 물이 튀지 않아요. 변기도 예전에는 홈이 있어서 물때가 자주 꼈는데 일자형 변기로 교체해서 청소할 때 매우 편해요.
욕실을 바꾸기 전에는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에 들어오면 한기가 돌았어요. 집안에 보일러를 돌려도 화장실은 늘 추웠는데, 욕실을 시공하고 나니 너무 따뜻해졌어요. 벽면도, 바닥도 맨살이 닿아도 차갑지 않아서 좋아요. 그리고 노루에서만 시공하는 논슬립 바닥재라 미끄럽지 않다는 점도 너무 맘에 듭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나 어린아이가 있으신 가정에 안전성 면에서 정말 좋을 것아요.
고장 난 환풍기 덕에 환기가 안돼서 욕실이 더 습했던 것 같아요.
새로 환풍기를 달면서 환풍기와 조명 스위치를 두개로 나눠주셨어요. 그래서 샤워 후에 불을 끄고 환풍기만 켜둘 수 있어서 욕실 환풍이 더 잘 돼요.
추가로 욕실 조명 스위치도 서비스로 함께 교체해주셨어요.
Chapter 3. 집에서 제대로 호캉스 즐기기
새 욕실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욕조에요. 원래 이전의 욕실에는 욕조가 없어서 얼마 전에 이동식 욕조를 구매했어요. 저희 가족은 다들 키가 큰 편인데 욕조에서 다리를 펴고 앉을 수 없어서 반신욕을 해도 피로가 잘 풀리지 않았어요. 이제 큰 욕조가 생겨서 다리를 쭉 뻗고 반신욕을 즐길 수 있어요.
욕실에 들어갈 때마다 여기가 우리 집인지 호텔인지 착각하게 된답니다. (하핫)
욕실 시공 고민중이세요?
이벤트 당첨되고도 너무 큰 공사가 되지 않을까 걱정스러운 부분도 있었는데, 노루페인트 인테이어 전문가, 컬러매니저(CM)님께 상담 받아보니 여러 가지 인테리어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을 수 있었고, 이것저것 욕실에 대한 모든 걱정들을 해결할 수 있었어요.
노루 페인트 욕실은 하루 철거, 하루 시공으로 2일이면 욕실이 완성돼요. 타일 욕실은 타일은 하나하나 붙이고 말리는 시간이 필요한데 노루페인트에서 출시된 하우홈 바스는 도장 패널을 잘라서 길게 붙이기만 하면 돼서시간이 훨씬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디자인 욕실장과 도기, 액세서리도 모두 대림바스플랜 정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추후 AS도 믿고 맡길 수 있어요. 욕실 공사 고민중이신 분들께 제가 적극 추천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