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표 던지고 인테리어에 뛰어든 자취남’
2번째 홈스타일링
안녕하세요. 얼마전 ‘사표 던지고 인테리어에 뛰어든 자취남' 매거진에서 소개드렸던 남자사람입니다. 이번엔 친구에게 의뢰받은 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혼자 거주하고 있는 친구는 낭만가득한 복층빌라고 남들과 다른 특이한 집을 꾸며보고 싶다고 했어요. 각 방마다 컨셉이 있고 집에만 있어도 재미있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으로요!
거실 before
어느 집과 다를 거 없었던 거실 시공전 모습.
페인트 시작
모던한 스타일로 꾸밀 예정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벽을 화이트 페인트로 칠해주고 몰딩을 블랙으로 칠했습니다. 허전한 벽에는 목재를 따로 구해 선반을 만들고 따로 블랙으로 칠해주었습니다.
거실 after
2주간의 시공이 끝나고 180도 분위기가 바뀐 거실 모습! 평범한 거실에서 시크하면서 모던한 스타일로 대변신. 나름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서 촛농모양의 등을 달았어요.
소파 반대편에는 TV를 두고 거실 분위기에 맞춰 양쪽 기둥에 블랙으로 칠해주었습니다.
계단 before
거실을 지나면 복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나옵니다. 페인트칠하기 전 미리 잿소를 발라둔 모습입니다.
계단 after
완성! 영화관 느낌을 주고 싶어서 계단에는 레드계열의 천을 깔아주었습니다. 벽면에는 영화 포스터들을 하나하나 나열했어요. 어떤가요? 정말 미니 영화관에 들어가는 기분이에요.
계단 천장 before & after
계단 천장에는 LED 전등을 설치해서 특이하게 마치 비가 오는 듯한 느낌을 주었어요. 전원 버튼을 키면 전등이 움직이면서 비가 오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
2층 거실
2층 거실입니다. 1층과는 전혀 다르게 표현하고 싶어서 하늘색으로 표현했어요.
TV옆에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플스 게임CD들을 진열했어요. 오른쪽에는 벚꽃나무 조화로 더 밝은 느낌을 줘봤어요.^^
창가 반대편 벽에 위치한 이것은!!! 추억의 오락기!!! 당연히 동전을 넣어야지 작동합니다.ㅎㅎ 큰 저금통이라고 할 수 있죠.
게임기 옆에는 각종 와인과 샴페인병을 진열했습니다. 장식품 아니고 안에는 정말 술이 다 들어있어요~~^^ 술을 즐겨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종류별로 진열해 놓았답니다.
영화관 +매점방
오락기 옆 방문을 열면, 친구가 특별히 부탁한 영화관방입니다. 영화관 전용 리클라이너 의자도 놓았구요. 콜라 꼽는 자리도 있어요. 헤헤
반대편에는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는 스크린
스크린 밑에 놓아둔 피규어들 입니다. 배트맨 자동차라고 하는데 금액만 해도 어마어마하답니다..
영화관에서 빠질 수 없는 매점! 영화를 보면서 하나씩 집어 먹을 수 있도록 좋아하는 과자들과 커피, 술 등 모든게 있습니다.
PC방
다트가 달려있는 방문을 열면 PC방입니다.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스파이더맨은 스파이더맨 천을 구입 후 목재로 직접 제작해서 만든 포스터입니다.
컴퓨터를 2대로 두어서 여자친구나 남자친구들끼리 같이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세심하게 담배, 컴퓨터의 열기 때문에 환풍기도 설치했습니다.
벽면에는 목재로 직접 장식장을 만들어서 피규어들을 하나씩 놓았어요. 청소하기에는 엄청 불편하지만 저렇게 진열하고 보면 뿌뜻함이 듬뿍....
컴퓨터 하면서 간식으로 먹을 수 있게 작은 냉장고를 설치했습니다.
작은 평상 베란다
마지막으로 베란다입니다. 이곳은 작은 평상을 만들어서 친구만의 캠핑장을 만들었어요. 작지만 알찬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앞으로 다른곳으로 이사간다고 해도 또.. 저한테 의뢰를 한다네요. 집을 보셔서 알겠지만 친구가 개성이 뚜렷해서 아마 이보다 더 특이하고 개성있는 집을 만들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결혼하고 신혼집을 맡길 것 같아요.ㅎㅎ 이 곳에서 앞으로도 항상 재미나게 살았음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