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회원 누구나5% 할인 쿠폰 증정
커뮤니티
DIY | 기타
저희가 계약을 하기 전에 옷이랑 물건으로 가려져있고 마지막 사진처럼 가려져있어서 이런 부분은 확인을 못 했었어요
외관상 멀쩡해보여서 당일날 바로 계약한다고 말을 했고
집주인은 습기 곰팡이 이야기를 아예 안했어요
집주인 : 잠만 자고 나가서 환풍도 안 하고 문도 안 열어놓고 냄새가 좀 나는데 여름에 시원할 거라고 손 볼 거 하나도 없고 돈도 하나도 투자하지 마라해서 바로 계약을 했습니다
오늘 페인트 칠하러 왔는데 청소도 안 돼있고 이래서 도배만 해달라고 전화 하닌깐 꼼꼼히 안 보신 건 저희라고 돈 절대 쓸 생각 없다고 하는데 이정도 심각한데 사전에 말을 안해서 저희가 해야하는 상황인가요?
입주청소도 할 필요 없다고 해서 왔더니 하나도 청소가 안대있어요 저희가 잘못한 건가요.. 보상 받을 방법도 없나요
1
storagebox
1
공유하기
1
1
1
0

댓글 1

매수인이 하자를 알게된 후 6개월까지는 하자보수책임이 매도인에게 있어요. 단, 매수인이 주의깊게 살펴보지 않아 발생한 경우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임대인은 계약기간동안 임차인이 불편함없이 살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하는데, 되도록 원만히 해결하는 것이 좋지만 저 상태는 너무 심각하네요. 노후와 전 세입자 관리 미숙으로 생긴 문제이기 때문에 임대인이 보수하는 것이 맞습니다.

특약을 걸지 않으신 게 아쉽습니다. 구축은 반드시 곰팡이문제가 생길 시 계약무효, 계약금 반환 또는 하자보수를 명시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현 시공된 아이소핑크로는 곰팡이를 막을 수 없으니 반드시 전문가에게 맡기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이야기

lovemellow
회전참치
dubuya
YRJE
집꾸1627053
집꾸1673233
hyem
Dick
토마토의나무집
Chans
혜민지민임
혜의하루
토마토의나무집
혜의하루
혜의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