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0 05:12

한옥 & 양옥의 절묘한 조화 2층집 내추럴 스타일링
#주택     #50평이상     #유니크    
보관함680 댓글3

주문 제작 가구 by 세레스홈

 

 

홈스타일링. 리모델링보다는 가볍게 셀프 인테리어보다는 깊게. 홈스타일링 사례를 소개하는 스타일텔러입니다.

 

 

오늘은 종로에 있는 2층 주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거실입니다.
짙은 컬러의 원목으로 아트월을 시공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TV 양 옆으로는 우드 소재로 프레임이 마감된 스피커를 배치하여 안정적인 느낌이 듭니다.

 

 

TV장 옆에는 동양적인 스타일의 수납장을 놓고 빈티지한 스테레오 시스템을 진열하였습니다.

 

 

TV 맞은편은 소파와 리클라이너, 1인 체어를 놓고 다양한 테이블을 매치하였습니다. 소파 앞에는 크기가 서로 다른 테이블을 레이어드로 배치하여 풍성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레이어드 테이블은 평상시에 작은 테이블을 큰 테이블 안에 겹쳐 놓았다가 필요에 따라 살짝 밖으로 당겨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1인용 체어 옆에는 비슷한 느낌의 원형 테이블을 두어 메인 소파에 맞춰진 동선에 따르지 않고, 독립적으로 거실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파 옆에는 폴딩도어가 설치된 베란다가 있습니다. 소파 뒤쪽으로는 2층으로 향하는 계단이 있습니다.

 

 

계단은 우드와 스틸로 이루어져있으며, 계단 사이와 난간 사이를 시원하게 열어두어 소재로 인해 무거워질 수 있는 계단에 가벼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오면 서재 공간이 있습니다.

 

 

서재 앞에는 중후한 컬러의 원형 목재 수납장을 배치하였습니다.

 

 

서재 공간입니다.

서재는 한옥 골조에 서양식 원목 가구를 배치하여 고풍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서재는 책상을 기준으로 뒤쪽 벽에는 전면 책장을 짜 넣었고, 앞쪽에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소파를 배치하였습니다.

 

 

책상에서 바라본 서재의 모습입니다.

서재의 천장은 가옥의 구조를 그대로 보여주며 안정감과 아늑함을 줍니다. 책상 위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스탠드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서재 한켠에는 음향시스템과 달항아리 등이 다소 정리되지 않은 듯한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배치되어있습니다.

 

 

서재와 연결된 테라스입니다.

테라스 바닥은 우드 타일로 시공하여 집안의 분위기와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탁자와 의자도 나무 소재로 맞춰서 편안하고 따뜻한 기운이 감도는 공간입니다.

 

 

테라스 창은 지붕의 구조를 살려서 블랙 철골로 프레임을 짜고, 통유리로 시공하여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즈넉한 산의 풍경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서재의 창은 한옥 창살로 되어있으나 창호지나 유리를 덧대지 않아서 막혀있으면서도 열려있는 듯한 오묘한 공간감을 주었습니다.

 

 

다음은 침실입니다.

 

 

침대 프레임과 양옆에 배치된 협탁 역시 고급스러운 느낌의 나무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협탁에 하나씩 크롬재질의 스탠드를 배치하여 부부가 각자의 생활에 맞게 활용하도록 배려하였습니다.

 

 

침실 안쪽에는 TV를 설치하였습니다. TV 장은 상판이 우드로 되어있고, 하부가 얇은 스틸 프레임으로 되어있어서 TV 아래의 공간이 오픈되어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네요.

 

 

침실과 연결된 파우더룸입니다.

파우더룸의 거울에는 간접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화장대와 스툴은 우드로 소재를 통일하여 내추럴하고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곡면을 넣은 스툴 디자인이 공간에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다음은 또 다른 침실입니다.

다른 공간에 비해 모던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침구와 벽, 커튼의 컬러를 그레이로 설정하고, 가구와 바닥은 나무로 통일하였습니다.

 

 

다음은 주방입니다.

다이닝 공간의 천장은 우드로 시공하여 조리 공간과 분리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우드 소재로 되어있는 다이닝 공간은 고급스러우면서 차분함이 묻어납니다.

 

 

다이닝 공간 너머의 조리 공간은 천고가 살짝 높아서 상대적으로 넓어 보입니다. 상부장 위의 공간도 나무로 시공하여 다이닝 공간과 적절한 조화를 이룹니다. 군데군데 짙은 컬러의 가구로 포인트를 주어 나무 소재로 다양한 색감을 연출하였네요.

 

 

마지막으로 욕실입니다.

욕실 바닥은 우드 타일로 설치하여 건식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세면대의 하부장도 바닥재와 통일하였습니다. 세면대 앞에는 팔각 프레임의 거울을 설치하여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여기까지 스타일텔러였습니다. 홈스타일링의 특성상 자세한 가구정보는 알려드리기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Herstal
Motown table lamp
300,000
세레스홈
[Ash] Selene Bed
1,680,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