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재료들로 세심하게 지어진
친환경 신혼집입니다.
by 최줄리
http://blog.naver.com/juli03우리 부부는 18년된 아파트에 신혼집을 얻었어요.창호와 누수벽의 곰팡이를 제거하고, 샷시까지 모조리 바꿔야 할 만큼 심각한 곳이었지요..디자이너인 남편이 직접 가구를 디자인하고, 매주 함께 을지로에 가서 손수 자재를 골라 우리 부부의 보금자리를 만들었답니다:)평형 대비 좁게 빠진 아파트라 베란다를 모두 터서 확장공사를 했구요.남편은 요리를 좋아하는 저를 위해 좁은 주방을 이리저리 살피며 공간 설계를 해주었어요.좁은 두 개의 화장실도 하나로 합쳤답니다.그럼 우리 부부가 고심해서 꾸려놓은 신혼집을 구경해보실까요?짜잔~! 먼저 거실부터 공개할게요. 최대한 깔끔하고, 유행 타지 않는 집으로 만들기 위해 많이 노력했답니다. 바닥의 헤링본은 친환경 소재로 깔았구요. 티비다이는 남편이 직접 디자인해서 제작했어요:)거실을 넓게 사용하기 위해서 최대한 가구 들이는 것을 자제했어요. 그래서 조명도 매입형으로 설치했답니다. 나무 바닥과 빛의 색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따뜻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다음은 주방이에요. 협소한 공간이지만, 요리를 좋아하는 저에게 로망이었던 아일랜드 식탁을 들였답니다.아일랜드 식탁 역시 남편이 직접 제작해주었고요:)ㄱ자 아일랜드 탁자의 상부장에는 간접조명을, 인덕션 위에는 펜던트 조명을 설치했답니다. 맛있는 요리를 더 멋지게 먹을 수 있겠지요?:)*시계 - 아띠엔메스티에리(단종)*시계 - 아띠엔메스티에리(단종)제가 매우 아끼는 폴란드 접시도 촤르륵~ 요즘 주부 놀이에 흠뻑 빠진 새댁이라 요리와 그릇에 관심이 많답니다^^이곳은 남편을 배려해서 만든 침실이랍니다^^ 남편이 최근 아토피 증세를 보여서 오가닉 코튼 소재의 침구를 두었어요.
*침구 - 이헤베뜨 (단종)전체적으로 원목 소재로 된 웰빙 침실! 우리 부부의 몸도 마음도 튼튼해지겠지요?
*매트리스 - 템퍼
*침구 - 이헤베뜨 (단종)노르웨이 숲을 옮겨다 놓은 듯한 북유럽 매트도 깔아보았어요:) 차분한 그레이 색상이라 어디든 잘 어울리더라고요ㅎㅎ 마지막으로 욕실입니다. 욕실도 이태리 타일과 천연 대리석을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일반 욕조를 떼어내고 크게 개조해서 만들었더니 스파 느낌도 나고 좋아요:)아파트의 기본 골조를 바꾸는데 비용이 많이 들다 보니 하고 싶은 인테리어를 전부 하지는 못했어요. 하지만 우리 부부에게 최적화된 곳이다 보니 매우 만족스럽답니다:) 여기서 우리 집 소개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