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0 17:55

신혼의 따스함을 담은 20평대 빌라
#공간스타일링     #빌라     #20평대     #네츄럴    
보관함683 댓글9

 

“집은 가장 머물고 싶은,

그만큼 편안한 공간이잖아요.”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Hazel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공간은 지난 12월에 결혼하신 따끈따끈한 신혼부부의 20평대 보금자리입니다. 예쁘게 꾸미고 싶은데, 작은 소품부터 큰 가구까지 어떻게 고르면 좋을지 너무 고민이 되어 오프라인 스타일링 서비스를 신청해주셨습니다.

 

 

스타일링 진행 전 모습

 

(거실_Before)

 

 

오프라인 스타일링의 경우, 담당 스타일리스트가 집을 방문하여 집의 컨디션 및 꾸미고자하는 공간의 실측을 진행하는데요. 이날도 직접 방문하여 집이 어떤 상태인지 확인했습니다. 이전 세입자분께서 군데 군데 벽과 걸레받이 등을 페인트 칠 하셨더라고요.

 

(침실_Before)

 

 

그래서인지 집이 공간마다 따로 노는 느낌이 강해 도배 및 필름지 시공을 제안드렸어요. 마침 신혼부부께서 알아보던 중이셔서 깔끔한 공간으로 재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거실은 따뜻하고 내츄럴하게

 

(거실 스타일링 보드)

 

 

침실과 다르게 거실은 집에 오는 손님들을 맞이하는 공간이잖아요. 그래서 보통 거실은 밝고 화사하면서 동시에 따뜻한 분위기가 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마침 신혼부부께서 원하시는 스타일이 내츄럴이었던터라 더욱 포근한 공간을 연출하고자 했어요.

 

 

이렇게 달라졌어요

Part 1. 내츄럴한 스타일의 거실

 

고객님과 함께 구상하고 선택했던 가구들을 실제 배치한 모습이에요. 첫 미팅때 보았던 짙은 색의 몰딩은 온데간데 없어지고 아이보리 계열의 몰딩이 자리했습니다.

 

스타일링을 진행하다보면 어떻게 가구를 골라야할 지 모르겠다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듣는데요. 공간마다 어떤 가구가 필요한지 쭉 써보고 그 안에서 큰 가구부터 작은 가구, 소품 순으로 고르시는게 좋아요. 부피가 큰 가구가 공간의 분위기를 좌지우지하기 때문이죠.

 

두분이 사용하시기 넉넉한 사이즈로 3인용 가죽 소파를 추천드렸습니다. 요즘은 패브릭 소재의 소파들도 디자인이나 관리 측면에서 잘 나오는 편인데, 그래도 가죽이 관리하기는 좀 더 용이하더라고요. 쉽게 오염되지도 않고요. 처음 독립하거나 청소나 가구 관리에 신경을 덜 쓰고 싶다하는 분들께는 가죽 소파를 권해드립니다.

 

소파 뒤 쪽 벽에는 꼭꼬핀을 이용해 포스터를 걸어드렸어요. 사실 하나만 걸어도 공간이 덜 허전하겠지만 하나 보단 두 개가 공간을 가득 채워주는 느낌이더라고요. 소파처럼 너비가 긴 가구 위쪽으로는 가로 길이가 긴 그림이나, 세로 포스터를 2~3장 걸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파 맞은 편에는 고무나무 원목의 거실장을 배치했어요. 서랍형과 도어형을 조합하여 보관하고자하는 물품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거실장에는 웨딩 사진과 예쁜 공간이 담긴 달력을 올려 두었습니다.  

다음 소개해드릴 공간은 침실인데요. 그전에 주방 쪽, 살짝 훑고 넘어 갈게요:)

 

 

작지만 우리만의 아늑한 홈카페

 

주방 공간이 조금 특이한 편인데요. 오른쪽 천장이 사선으로 되어있었습니다. 공간을 잘만 쓰면 예쁘겠다 싶어 천장에서 똑 떨어지는 포인트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팬던트 조명 밑으로는 화이트 컬러의 원형 테이블을 두어 홈카페스러운 분위기도 연출해보았습니다.

 

(주방 before & after)

 

 

 

침실은 모던하게

 

(침실 스타일링 보드)

 

 

침실의 경우, 고객님께서 침대 헤드가 편히 기댈 수 있는 쿠션 스타일이면 좋겠다고 하셨어요. 요청해주신 부분을 반영하여 침대 프레임을 찾아보았는데요. 우드가 아닌 가죽 소재다보니 그레이 컬러가 제일 예쁘더라고요. 그래서 프레임은 과감히 그레이 컬러로 선택하고, 밝은 색보단 짙은 컬러의 우드를 매칭하였습니다. 거기에 골드 프레임의 단스탠드 그리고 천장등으로 포인트를 주었고요.  

 

 

이렇게 달라졌어요

Part 2. 모던한 스타일의 침실

 

(침실 before)

 

 

침실의 이전 모습과 바뀐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투톤으로 페인트칠 되어있던 침실이,

 

깔끔하고 모던하게 바뀌었습니다. 침구와 원형러그는 각각 화이트, 아이보리 컬러로 추천드려 모던하면서도 화사한 느낌이 들도록 했어요.  

 

침실에는 숙면을 위해 진 그레이의 암막커튼을 설치했어요. 종종 암막커튼이라고 해서 어두운 색만 있는거 아니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색상에 따라 빛차단율은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화이트부터 아이보리, 베이지 등의 밝은 컬러도 있어요. 그러니 무조건 어두운 색으로 하지마시고 공간에 어울리는 컬러로 선택하여 집을 꾸미면 좋을 것 같아요^^

 

침대 옆으로는 협탁과 화장대를 두었어요. 화장대는 원래 침대 맞은 편에 두려고 했는데 침대 옆에 두는 것이 더 나아서 배치를 바꿔보았습니다.

 

협탁에는 골드 프레임의 단스탠드를 두었는데 주변 가구하고 잘 어우러지는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는 지났지만 따뜻하고 정감가는 느낌이 계속 되었으면 해서 크리스마스 데코 용품을 유지하게 되었어요. 루돌프 모양의 데코는 캔들 홀더인데, 보면 볼수록 귀엽더라고요:-)

 

침대 발밑으로는 장스탠드 하나만 배치했어요. 추후 서랍장을 들일 계획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가구를 한꺼번에 모두 구입하는 것보단 생활하면서 필요한 가구를 하나씩 하나씩 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근황토크:

잘 지내시나요?

 

안녕하세요^^ 네 저희는 너무 잘 지내고 있어요! 원했던 대로 스타일링을 받은 것 같아 정말 좋아요. 집에 놀러오는 친구들도 가구와 인테리어가 너무 예쁘다고 칭찬해줘서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스타일링 받은 가구들 중

Best 3를 꼽으라면 무엇이 있을까요?

 

첫번째는 소파요! 사실 패브릭이 더 따뜻해보이고 저희 집에 잘 어울릴 것 같아 고민했는데요. 평소에 잘 흘리고 쏟는 제 덜렁거림때문에 가죽 쇼파를 더 선호했어요. 하지만 또 너무 투박하지 않은 스타일을 원했는데요. 헤이즐 스타일리스트님께서 이부분을 잘 반영해주신 것 같아요. 덕분에 소파 위에서 간식도 맘편히 먹고ㅎㅎ 걱정이 없어요.

 

두번째는 화장대예요. 생각했던 것보다 화장대 종류가 정말 많더라고요. 저는 그중에서 오롯이 화장대 기능만 하는 제품을 골랐는데요. 거울 사이즈도 크고 가로 너비도 굉장히 넉넉해서 제가 갖고 있는 화장품들을 맘편히 진열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마지막으로 침대입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침대에서 책을 읽거나 남편이랑 인터넷 쇼핑을 같이 할 때가 있는데요. 등받이 쿠션 덕분에 편하게 기대있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제가 요청한 부분을 잘 반영하여 골라주셔서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집꾸미기와 함께 하시는 동안

어떠셨나요?

 

바쁘실텐데 항상 친절하게 응대해주시고,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진행 중 불편한 점은 없는지 등에 대해 세세히 말씀해주시고, 제 이야기에 귀기울여주시는 점이 정말 좋았어요. 마지막까지 신경써주시고 결과도 만족스러워 집을 꾸미는데 자신없는 분들께 적극 추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 분께

집이란 어떤 공간인가요?

 

저희에게 집은 가장 머물고 싶고 편안한 공간이에요. 결혼 전에도 둘 다 집순이, 집돌이였는데요. 저희의 보금자리인 신혼집에서도 집순이 집돌이답게 오래 머물 수 있을 것 같아요. 예쁘게 꾸며주신 집 망가지지 않도록(?) 잘 관리하며 예쁘게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간 스타일링 견적서 

 

 

 

집주인_프로필_사진
이소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