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염치스스
    3주 전
    공유하기 신고하기
    건축&인테리어 디자이너의 홈오피스


    안녕하세요! 건축·인테리어 디자인스튜디오 S.A.L Studio를 운영하고 있는 Allen이라고합니다.
    저는 원래는 원룸 오피스텔에서 자취를 시작했는데요!
    건축사무소를 다니다 퇴사한 후 프리랜서로 독립하니 자택근무를 하는 일이 많아졌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독립적인 공간의 필요성을 느끼게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파트자체를 안좋아하다보니 사람과 세월의 손때가 묻은 고택으로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ㅎㅎ
    그런 곳이 조금 불편할지라도 생각보다 재밌는 구조와 독특한 위치에 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제한된 조건 속에서 답을 찾는 직업이다보니, 창의성을 발휘해서 저만의 홈오피스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평소에 손님들이 많이 오기도해서, 대접할수 있는 공간도 필요했어요... ㅎㅎㅎ)
    공간에 비해 부족한 광량과 마감재부분의 노후화, 곰팡이 관리미흡으로 생겨난 문제들이 많은 집이었어요.

    다행히 인테리어 디자인을 하다보니 전문가분들을 많이 알아서 집주인과 조명부터 바닥, 벽마감까지 싹 바꾸기로 하고, 곰팡이나 노후된부분은 재료비를 지원을 받아 제가 알아서 해결하기로 협의했습니다. ㅎㅎ

    벽지를 뜯어내고 페인트칠을 하려면 폐자재값이 들기도 하고 공기도 늘어나기에 기존 벽지위에 페인트로 마감을 하기로 했습니다. ㄱ자가 안쪽으로 꺾이는부분은 하부선반을 두고, 포인트를 주고싶어서 포인트컬러로 마감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집을 보자마자 생각난 첫번째는 큰 테이블이 있어야 한다! 였어요. 커다란 테이블을 기준으로 공간을 구성해보자!

    하며,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구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드톤의 문도 포레스트 그린이라는 컬러로 칠해주어 포인트를 주고, 바닥도 분위기에 어울리는 데코타일로 바꿨어요 ㅎㅎ :)

    거실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깔끔하고 차가운 느낌의 스틸과 거칠고 따뜻한 우드의 조합의 빈티지모던분위기를

    상상하면서 공간을 하나하나 만들어갔어요!

    조명은 후에 들어올 가구위에 펜던트등을 설치하고 메인등은 led 형광등을 일렬로 배치해서 세로로 긴 거실의 느낌을 더 강조하여 실제보다 더 깊이 있게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전체보기
    • 홈오피스
    • 인테리어디자이너
    • 빈티지모던
검색
취소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인기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