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회원 누구나5% 할인 쿠폰 증정
커뮤니티
모던 | 거실
크리스마스트리 자작나무트리 무드등 풀세트
21%
[국내정품] 워번2 블루투스 스피커
우리 부부는 tv시청 보다는 라디오와 음악을 즐겨 들어요. 그래서 거실에는 tv를 놓지 않았고 대신 빔 스크린 자리를 천장에 준비하고 스크린을 매립해서 달았습니다.

10년 된 구축으로 가운데 우물천장에는 짙은 밤색의 몰딩과 금색 장식이 달려 있었고, 확장형이라 베란다로 나가는 문이 없었습니다.
확장형인 것은 좋았지만 베란다로 나가는 문이 안방을 통해 가야만 하는 상황이 맘에 들지 않아 거실 기존 대리석 아트윌을 제거하고 템바보드를 설치하면서 가벽 쪽(베란다 문 위치)은 터닝도어를 설치해 베란다가 유용한 공간이 되도록 했습니다.
클래식 | 거실
기존 거실 사진입니다.
저 몰딩을 모두 제거하고 가운데 조명을 없앤 뒤 실링팬을 달았구요.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했습니다.
가운데 조명을 없애는 대신 매립등을 설치했습니다.
모던 | 거실
매립 등을 달 때 거실과 거실 통로가 통일되게 연결하고
우물 안에 라인 등을 추가해 가운데 조명을 없앤 것 보다 더 분위기 있게 연출하려고 했습니다.
집 조명이 단순히 밝은 걸로 만족하기 보다는 공간을 더 넓고 깨끗하게 보였음 하는 마음에 조명 인테리어 사진을 정말 많이 들여다 보았습니다.
모던 | 거실
조명에 신경 쓰면서 또 하나 고집을 부렸던 것이 저 라인등이랍니다.
리모델링 전에는 거실 들어서기 전까지 우물 천정에 매립등 3개 달려 있었는데
중문에서부터 안방 입구까지, 그러니까 가운데 한 줄 모두가 라인 매립 등을 설치했습니다.
비용적인 부분도 고려하시는 업체에서는 무리이고 너무 밝고 등등... 말렸으나 고집 부려 진행했습니다.
어떤 분이 거실 인테리어를 생각하신다면 꼭 추천하고 싶어요. 좋아요. 정말. 분위기도 좋고, 다른 조명은 끄고 요거 하나만 켜도 집이 밝아지니까요.
공간도 훨씬 넓어보이구요 ~ ^^

댓글 0

댓글달기 기능이 종료된 서비스입니다.

작성자의 다른 이야기

DA람쥐

비슷한 이야기

DA람쥐
DA람쥐
DA람쥐
지아롬
지아롬
지아롬
지아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