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Hyoning
2023.11.26 16:30

놀라운 공간 분리! 뽀짜와 사는 보랏빛 투룸🐶

#투룸 #10평대 #유니크 #공간분리
조회수7,543| 보관함30| 댓글0

 

안녕하세요. 캐릭터 및 이모티콘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효닝'입니다. 저는 프리랜서이다 보니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며 공간에 대한 애착을 키웠어요. 그렇게 제가 좋아하는 것들로  방을 채우며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취향 소개글
제 취향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거예요. 귀여운 소품을 수집하거나 맛있는 걸 먹으면서 행복을 느끼는 편입니다.

 

 

 

 

집 정보

 

| 주택 투룸
| 18평

 

 

 

지금 모습이 되기까지

 

| BEFORE : 휑한 작업실 같은 집

 

 

지금처럼 집을 꾸미기 전엔 딱 작업실 용도로 집을 꾸며, 사람 사는 집 같은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 대충 제가 필요한 가구만 넣어 휑한 느낌이 컸습니다.

이때 집을 보면 분홍색을 정말 좋아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나름 집 꾸미기에 로망이 있어서 가구를 분홍색 컬러에 맞춰서 들였답니다. 

 

 

 

| ~ING : 방 배치를 바꾸다
 

집의 배치를 정말 자주 바꾸는 편이에요. 잘 질리는 편이기도 하고, 늘 부족한 점들이 보였거든요. 현재 배치도 바꾼지 얼마 안 됐지만 공간 분리 및 확장감을 신경 쓰며 배치했어요.
 

 


이건 이전의 배치예요. 수면 공간과 작업 공간을 분리하는데 치중한 모습입니다. 공간 분리가 확실하다는 장점은 있었지만, 방이 좁아 보이고 동선이 불편했어요. 그래서 공간이 확장되어 보이면서도, 구역이 나누어지도록 배치를 바꾸기로 했습니다.
 

 

 


배치를 바꾼 모습이에요. 이번에는 다이닝 공간을 신경 써서 배치했는데요. 수납함과 같은 큰 가구로 공간 분리를 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식탁으로 작업 공간과 다이닝 공간을 분리했어요. 책상과 침대의 배치도 90도로 두었더니 작업 공간이 확실히 분리되고 아늑하게 느껴지더라고요.
 

 

| TIP : 반려견과 함께 한다면?

 

 

저는 ‘뽀짜’라는 귀여운 강아지와 같이 살고 있는데, 강아지가 왔다 갔다 해야 하기 때문에 문을 항상 열어둬요. 그런데 밖에서 방 안이 훤히 보이면 마음이 조금 불안해서 침대를 항상 안쪽에 두다가 이번엔 과감하게 입구에 배치했어요. 방 안쪽이 보이는 게 싫다면 인테리어로 시선을 차단하면 되니까요!

저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1차적으로 문 쪽에 압축봉을 설치하고 2차적으론 수납장을 문 앞에 배치하여 입구에서 침대 쪽으로 가는 시선을 가렸어요. 가리개 커튼은 보라색 체크 패턴으로 걸어줬더니 포인트도 되고 귀여워요. 겨울의 찬 바람도 막아주어서 정말 만족스럽답니다.
 

 

 

공간 둘러보기

 

| 4구역으로 분리하다
 

저는 투룸인 구옥 주택에서 살고 있지만 에어컨이 큰 방에만 있어, 작은방은 창고처럼 쓰고 거의 큰 방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이 방을 꾸미는데 제일 힘을 많이 쓰고 있어요.  다른 공간들은 보여드리기엔 창피하고 이번 집들이에선 큰 방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큰 방은 크게 4가지 구역으로 분류되어 있어요. 작업 공간, 그다음은 다이닝 공간, 수면 공간, 마지막으로 화장대 및 드레스룸 공간으로 분류되어 있답니다. 보라색과 분홍색을 좋아해서 주 포인트는 보라, 포인트 컬러는 핑크와 그린으로 잡고 방을 꾸미고 있어요.  
 

 

 

| 화장대 및 드레스룸 공간

 

 

여긴 방 입구에서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화장대 공간이에요! 수납장으로 공간을 분리해 화장대 및 옷장으로 쓰고 있어요. 수납장엔 옷을 보관하고 있고 화장품과 자잘한 머리끈 같은 소품들은 폴딩 박스에 넣어 보관 중이에요.
 

 

 

| 작업 공간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꾸민 작업 공간이에요!

저는 컴퓨터가 두 대 있는데요. 취미가 게임이라 원래 데스크톱만 사용했었는데, 예전에 한 번 크게 고장 나서 며칠 아무것도 못하고 작업 파일이 날아갈까 봐 노심초사 한 이후로 서브 컴퓨터의 필요성을 느꼈어요. 사용하던 아이패드와 작업용 프로그램의 호환성을 고려해 아이맥 m1 퍼플을 구매했었는데요, 이때를 기점으로 핑크에서 보라색으로 취향이 바뀌었답니다.

 

💜 추천해요!
책상 생활 오래 하시는 분들이라면 시디즈 의자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직업 특성상 어깨랑 목, 허리가 자주 아픈 편인데 이 의자 들인 이후로 병원 가는 횟수가 현저히 줄었습니다. 역시 의자랑 책상은 비싸고 좋은 거에 투자하세요!

 

 

 

작업을 하다 보니 데스크 테리어에 관심이 많아 주로 책상 쪽을 제일 열심히 꾸며요. 케이블 선 같은 게 정말 보기 싫었는데 ‘모모코네 다락방’에서 케이블 코드를 구매하니 포인트도 되고 만족도가 높더라고요.
 

 

 

데스크 테리어 용품 중 제가 관심을 두고 있는 건 키보드예요. 지금 쓰고 있는 건 coolkiller의 ck75라는 제품에 해외 직구로 산 키 캡을 끼운 거예요. 이 제품을 구매한 뒤로 만족도가 높아서 키보드 방랑기에서 탈출했습니다.
 

 

 

책상과 벽에 귀여운 소품들이 보이시나요? 제가 귀엽고 아기자기한 걸 좋아해서 피규어나 인형 소품 등을 모아두었어요. 그중에서 몇 개는 좋아하는 작가님의 캐릭터나 혹은 제가 그린 일러스트로 제작한 소품이랍니다.
 

 

 

얼마 안 된 취미이긴 하지만 식물 키우는 것도 좋아해서 집에 식물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제가 원래 식물 똥손이거든요. 그러다 어느 날 몬스테라가 이뻐 보여서 하나 데려왔는데, 이 친구가 안 죽고 신엽을 쑥쑥 내주는 거예요! 그때의 뿌듯함으로 자신감도 붙고 공부도 하면서, 열심히 초록이들을 키우고 있어요. 나름 빛을 많이 봐야 하는 아이와 적게 봐도 되는 아이, 통풍이 많이 필요한 친구들 자리를 정해서 자리를 정해주었답니다.
 

 

 

식물 키우는 걸 좋아하다 보니 포인트 되는 귀여운 화분들도 조금씩 구매하고 있어요. 이 화분은 얼롱사이드에서 구매한 젖소 뚱냥팟인데 다음엔 삼색이도 데려오고 싶어서 눈독 들이고 있네요.
 

 

 

| 다이닝 공간

 

 

다이닝 공간은 책상 뒤에 배치해 주었어요. 이번 배치의 장점은 컴퓨터 의자를 돌리면 바로 다이닝 공간에 합석할 수 있단 거예요.

햇빛을 젤 많이 봐야 하는 초록이들을 이케아 호르나반에 태워 창가 쪽에 배치해뒀습니다. 원래 강아지 슬개골에 안 좋을까 봐 좌식생활을 했었는데, 기립성 빈혈을 비롯한 여러 불편함이 있어서 좌식으로 가구들을 바꾸게 됐어요. 소파는 ‘눕’이라는 브랜드에서 산 건데, 적당히 단단하고 널찍해서 너무너무 편해요! 여기서 식사도 하고 간식도 먹고 손님들이 오면 같이 시간을 보냅니다. 

 

 

인테리어 분위기를 바꾸는데 가장 좋은 건 패브릭인 것 같아요. 원래 화이트 커튼을 사용하다가 최근에 커튼을 바꿨는데 하이틴 영화의 여자 주인공 방처럼 귀엽고 상큼한 느낌이에요. 또 소파의 포인트 커버도 원래는 테이블보인데 소파 커버로 사용하고 있어요. 벽의 패브릭 포스터는 제가 그린 일러스트로 제작한 거예요! 에어컨 전선을 가려주고 있답니다.

다이닝 공간의 행잉 조명은 ‘토끼 상점'에서 산 건전지로 작동하는 제품이에요. 다만 밤에 쓰기엔 불이 약해서 마켓비 varna 단스탠드를 옆에 두고 같이 쓰고 있어요. ‘tapo’사의  스마트 전구를 끼워둬서 폰으로 on/off가 가능한데 편하고 좋아요!
 

 

 

| 침대 공간

 

 

작업 공간 바로 옆에는 침대가 있어요! 침대 옆에 작은 협탁을 두어 무드등과 에어컨 리모콘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보라색으로 깔맞춤한 퍼티슈케이스도, 연보라 케이스를 끼운 닌텐도 스위치도 아기자기한 소품이 되어서 마음에 들어요.
 

 

 

예전에는 강아지하우스를 따로 썼었는데, 항상 위치가 애매했었어요. 그러다가 침대를 구매할 일이 생겨 찾아보다 보니 이렇게 강아지하우스가 같이 달려있는 제품이 있어서 구매했는데 너무 편리하더라고요. 공간 활용도도 높고 수납공간도 넓어서요.

뽀짜가 저 작업하는 동안 여기 쏙 들어가서 자고 있는 걸 보면 잘 산 거 같아서 뿌듯해요. 보통의 침대보단 높은 편이였는데 저는 주문 제작을 따로 해서 높이를 조금 낮췄습니다. 그래도 조금 높지만 강아지랑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좋아요.
 

💜 추천해요!
반려견과 같이 지내신다면 버터 하우스 침대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강아지 집이랑 수납 때문에 좁은 방 공간 활용도가 최고거든요.

 

 

 

집, 나에겐 삶

 

 

집은 저에게 삶 그 자체에요. 저는 직장을 다니지도 않고 어디 놀러 다니는 걸 즐기는 스타일도 아니라 집에 있는 시간이 정말 길거든요. 그래서 집이 저에게 항상 저에게 포근하고 기분 좋은 공간이 되어주길 바라요. 지금까지 제 노력과 취향이 담긴 공간을 구경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려요. 

모두 머물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공간을 꾸미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집꾸미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Hyoning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베베데코
워싱면 베이직 쇼파커버 7color 1인용~5인용
57,000
하우스레시피
듀코 미니 철제 스툴 (6color)
19,900
11,900 40%
시디즈
T500HLDA 에어 화이트쉘
486,000
제이픽스
강화유리 원목 협탁 침대 사이드 테이블
29,900
두닷
콰트로 아크 1008 데스크
191,000
플라망
파인 600 거실장
90,000
39,900 56%
아르페지오
호텔식 메이딘 순면 이불커버/베개커버/매트/패드 모음(9color)
89,900
마켓비
VARNA 단스탠드 E14 / E26 시리즈
17,000
로지텍
로지텍코리아 K380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41,900
39,900 5%
우드웰
스토리 모니터받침대 500 높은형 국산 완제품 MT-06
25,900
12,900 50%
하드라인
햄찌마우스 귀여운 햄스터 무소음 무선 마우스
39,900
19,900 50%
토끼상점
데일리 감성시리즈 2type 7colors (개별구매) 패브릭 감성 램프 당기는 전구 전등 갓 무드 수유등 카페 캠핑 피크닉 인테리어 조명
29,000
소프시스
소프시스 철제5단서랍
69,000
버터하우스
버터하우스 E0 포포 하이 무헤드 빅수납침대 (SS/Q) 2Colors
335,480
데코토닉
데코토닉 캐쥬얼체크 바이올렛 도어&가리개커튼 2size
25,000
렉슨
미나 MINA 미니 조명 - LH60
47,000
댓글 더보기
비슷한 매거진 모두 보기
아기자기 옥탑방셀프인테리어
컬러풀한 느낌의 18평 싱글남 하우스!
소품으로 꾸민 작은 신혼집
프리랜서 웹디자이너의 깔끔한 인테리어
모던한듯 빈티지한 복층 인테리어
북유럽 홈 스타일링 아이디어
싱글남의 셀프인테리어 14평 빌라 전셋집! Before & After
자그마한 북유럽 아파트
상품 모아보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app-induce-popup-image
close
coupon-rectangles
앱에서 할인 쿠폰 받기
검색
취소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인기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