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라브륀느
2021.4.18 15:55

입사 6개월 차 신입사원의 미니멀리즘 자취방

#오피스텔 #11평 #미니멀
조회수14,366| 보관함83| 댓글1

 

안녕하세요! 라브륀느라고 합니다. 저는 입사 6개월차 병아리 직장인이에요 :)


저는 어렸을 때부터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했어요. 덕분에 자연스럽게 공간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던 것 같네요. 또 최근 취업을 하고 자취를 시작하면서 일이 끝나고 퇴근을 했을 때, 오롯이 저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절실했어요. 그 때문에 더더욱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것 같네요 :)

 

 

 

 

저희 집은 통창이 있는 11평대 오피스텔이에요. 아무래도 흔한 오피스텔의 기본 구조라 많이들 보셨을 거에요. 한쪽 벽면은 전체가 통창으로 되어있어 시간대 별로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뷰는 아파트 뿐이라서 아쉽긴 하지만 다행히 남향이라 채광이 잘 드는 편이랍니다.

 

 

 

 

사실 처음 자취를 시작할 때 어떻게 인테리어를 해야할지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아무래도 가구는 한번 사면 쉽게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어디에나 어울릴 만한 화이트 가구들로 결정하게 됐어요. 덕분에 계절에 따라 패브릭이나 소품, 조명 등 다양한 홈스타일링을 시도하면서 자연스럽게 집의 컨셉도 주기적으로 바뀌어 가는 것 같네요. 같은 공간이지만 늘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만족하고 있답니다.


아참, 사진 중간 중간에 등장하는 귀여운 곰돌이는 제 반려 인형이에요. 이름은 지승이랍니다. 🧸

 

 

 

 

저희 집 현관문을 열면 가장 먼저 주방이보여요. 주방 공간 빌트인 형식으로 수납 공간이 잘 갖추어져 있어 수납 걱정 없이 잘 지내고 있어요.

 

 

 

주방 용품들은 가장 무난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 앤 우드로 맞췄어요. 또 제가 귀여운 컵이나 빈티지 접시를 모으는 취미를 가지고 있어서, 접시 걱정은 없이 지낸답니다. 

 

 

 

 

주방에 특별한 인테리어를 한 건 아니고, 최대한 깔끔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좀 더 안쪽으로 들어오면 거실 공간이 있습니다. 사실 거실이라고 말하기도 부끄러울 만큼 좁은 공간이지만 이곳에서 밥도 먹고, 커피도 마시고, 책도 읽으면서 가장 시간을 많이 보내고 있어요.

 

 

 

 

화이트와 스틸을 기본 컨셉으로 하되, 이 둘만 이용하여 인테리어를 하면 너무 차가운 느낌이 들 것 같아서 집이 주는 따뜻함을 느끼고자 진한 우드를 포인트 색상으로 골랐어요. 깔끔하지만 포근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거실 공간 너머에는 침실 공간이 있어요. 제가 인테리어를 하면서 가장 신경쓰는 건 바로 침구에요. 비용적인 부담이 크지 않으면서 집안 분위기를 가장 효과적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이 침구라고 생각하거든요. 

 

 

 

 

특히 저는 이불보다는 자주 바꿀 수 있는 베개커버에 관심이 많아요. 베개커버는 피부를 위해서도 자주자주 교체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요즘엔 제 취향을 담은 베개커버를 직접 만들고 사용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기도 한답니다. 원단의 소재, 패턴 등 하나하나 직접 골라서 그런지 손이 더 자주 가는 것 같아요. 

 

 

 

 

침대 맞은 편에는 이렇게 보일러실이 있는데, 선반의 형태로 되어있어서 간단히 물건들을 올려놓고, 엽서로 꾸며두었습니다.

 

 

 

 

지금까지 넓지만은 않은 저의 첫 보금자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은 휴일에 뭘 하시나요? 저는 회사에 출근하지 않는 날에는 제가 좋아하는 컵에는 커피를, 접시에는 디저트를 예쁘게 담아 먹는 걸 좋아해요. 그리고 어지럽혀진 집을 청소하면서 한숨을 쉬다가도, 하나씩 고이 모셔둔 빈티지 접시들을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단 한점 밖에 없는 요 아이들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더 매력적인 것 같아요. 하나씩 고이 모셔둔 접시들을 계속 모아 둘 수 없어서 소소하게 판매 활동도 할 예정이에요 -! 기대해주세요!

 

 

 

 

 

 

 

집주인_프로필_사진
라브륀느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삼익가구
피터 빅서랍 3단 수납침대(슈퍼싱글/퀸)
229,000
지엠퍼니처
플로윙 화이트 2인 4인 원형 테이블 600/700/800
249,000
81,000 67%
인메이블
앙리 마티스 명화 포스터/캔버스 액자 105종
8,900
2,900 67%
마켓비
VARNA 단스탠드 E14 / E26 시리즈
17,000
영가구
베가 플리아체어 카페 투명 접이식 디자인의자
75,000
오이엔퍼니처
tool rack_002
71,250
스칸디앤홈
헤링본 사이잘룩 라탄 러그 카페트 200x290 4색 택1
86,700
인블루가구
CWC533 원목개미체어
39,900
댓글 더보기
비슷한 매거진 모두 보기
아기자기 옥탑방셀프인테리어
컬러풀한 느낌의 18평 싱글남 하우스!
소품으로 꾸민 작은 신혼집
프리랜서 웹디자이너의 깔끔한 인테리어
모던한듯 빈티지한 복층 인테리어
북유럽 홈 스타일링 아이디어
싱글남의 셀프인테리어 14평 빌라 전셋집! Before & After
자그마한 북유럽 아파트
상품 모아보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app-induce-popup-image
close
coupon-rectangles
앱에서 할인 쿠폰 받기
검색
취소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인기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