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6 21:55

'가벽'으로 거실에 침실을 만들었어요. 일러스트레이터의 빈티지 하우스!
#빌라     #20평     #빈티지     #가벽     #우드    
보관함110 댓글2

 

안녕하세요, 여러분. 영민의 룸투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

 

 

저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어요. 여러 권의 독립 출판물과 <당신의 포르투갈은 어떤가요>라는 책을 낸 작가이기도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들은 여행과 기록, 그리고 무언가를 만드는 일이에요.

 

 

 

🎨 집 소개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집은, 지어진 지 20년이 넘어가는 구옥빌라에요.

 

집을 구하러 다닐 당시 정말 많은 집을 만났는데, ‘채광’에 반해서 이 집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또 이 집의 장점은 공원 뷰와 안쪽 깊숙이 위치한 주방이에요.

 

 

마음에 드는 부분이 많았지만 한편으로 마음에 걸렸던 건, 넓은 거실과 특징이 없는 공간의 모습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반셀프 인테리어로, ‘가벽’을 세워 집을 더 제게 맞는 모습으로 꾸몄답니다.

 

 

 

가벽 활용 방법 1

: 넓은 거실에 침실 만들기!

 

 

저는 TV도 보지 않고, 쇼파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넓은 거실 공간은 제게 불필요했어요. 그래서 거실의 공간을 가벽으로 분리하여 침실을 만들기로 했답니다.

 

 

거실 가운데에 완성된 침실의 모습이에요. 원래 없던 공간이 생겨났는데 너무 자연스럽게 집에 잘 어울리고, 독특한 분위기가 만들어진 것 같아 마음에 들어요.

 

포인트는 벽에 낸 작은 창이에요. 오후에 햇볕이 이 사이로 들어오죠.

 

 

침대의 반대쪽에는 작은 드레스룸이 있는데요, 이 옷장은 직접 제작을 해서 공간에 딱 맞게 짜 넣은 거랍니다.

 

옷장의 앞쪽으로는 커튼레일을 달아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커튼으로 옷장 안쪽이 안 보이도록 했어요. 깔끔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가벽 활용 방법 2

: 아치형 가벽으로 독특한 분위기 만들기

 

 

이 집의 매력을 더해주는 또 하나의 요소는, 거실에서 부엌으로 연결되는 입구에 아치형으로 들어간 가벽이에요.

 

공간 분리를 해주는 기능뿐만 아니라, 아늑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어서 정말 만족스러운 인테리어에요.

 

본격적인 룸투어를 떠나 봐요!

 

 

 

거실

 

before

 

 

집에 들어오면 먼저 보이는 모습이에요. 거실이 시작되는 쪽에 무인양품의 선반을 두었어요.

 

 

이 집의 컨셉은 화이트와 우드 톤이에요. (저번 집은 브라운으로 꾸며서 이번 집은 인테리어로 밝은 분위기를 내고자 했거든요) 밝은 빛의 벽 앞에 무인양품의 원목 선반을 두니 공간에 편안한 분위기가 감돌아요.

 

선반은 주로 책과 CD, 그리고 소품으로 채웠는데요, 선반의 위쪽으로 그림을 붙여 포인트를 주었더니 공간이 더 생기 넘치는 것 같아요. 잘 정돈된 선반의 모습을 보면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오후에 빛이 들어오는 모습이에요!

 

 

 

부엌

 

before

 

다음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부엌이에요.

 

이 곳은 인테리어 과정 중 가장 복잡스러웠던 공간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하지만 인테리어가 끝난 다음엔 너무 만족했던 곳입니다.

 

 

부엌리모델링이 복잡했던 이유는 이케아의 주방을 부엌 공간에 짜 맞춰 넣고, 원목 상부장을 직접 제작해 넣는 과정을 거쳤기 때문인데요. 완성해놓고 보니까 깔끔하지만 어딘가 무게 있는, 그러면서도 편안한 분위기가 만들어져서 너무 좋아요.

 

 

또 이 공간의 매력은 천장에서 떨어져 내려오는 주황색 빈티지 조명과 초록색 의자의 조화가 만들어주는 독특한 분위기에요.

 

이 공간에서 저는 다양하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어 먹으며 평화로운 시간을 보낸답니다.

 

 

 

 

 

 

작업 공간

 

 

다시 거실로 나가 작업 공간을 살펴볼게요.

 

거실에 세워진 가벽의 바깥쪽에는, 오래전부터 사용해온 1600 테이블을 두어 작업공간을 만들었어요.

 

 

일러스트레이터인 제게 집은 작업실 겸 휴식 공간이에요. 그래서인지 저는 집에서 정말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 같아요.

 

20평의 집을 다양한 공간으로 분리해서 인테리어했지만, 그중에서도 작업 공간에는 제가 좋아하는 것들을 모아두려고 노력했어요. 각종 일러스트와 식물들로 편안하고도 싱그러운 분위기가 만들어진 것 같아요.

 

 

 

화장실

 

before

 

시공 공사를 하기 전 화장실의 모습입니다.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죠?

 

 

이 공간이 바로 이렇게 바뀌었답니다. 

 

 

이 공간에 주로 사용한 색은 화이트와 베이지에요. 소품을 두거나 해서 화려하게 꾸미지는 않았지만, 이전의 모습에서 정말 못 알아볼 정도로 깔끔해지고 예뻐진 모습입니다.

 

화장실 시공은 처음엔 비용 때문에 망설이기도 했지만, 지금은 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하는 공간이에요.

 

 

 

공유 작업실

 

 

이제 저희 집의 마지막 공간이네요. 바로 공유 작업실입니다.

 

 

집에 공유 작업실이 있다니 특이하죠? 이 공간은 이 집에 들어오기 전부터 함께 작업실을 사용했던 친구들과 나누어 쓰고 있는 곳이에요.

 

이 공간의 컨셉은 ‘빈티지’에요. 빈티지한 테이블을 방 가운데에 두어 각종 작업을 할 때 유용하게 쓰이도록 했어요. 또 벽 쪽으로는 빈티지 수납장을 두어 공간의 분위기를 잡았답니다.

 

슴슴한 듯 차분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공간이에요.

 

 

 

룸투어를 마치며…

 

 

지금까지 저희 집의 공간들을 보여드렸어요. 재미있으셨을까요? ㅎㅎ

 

제게 집이란 앞으로도 가꾸어 나가야 할 곳인 것 같아요. 제 생활의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기 때문이에요. : )

 

반 셀프 인테리어를 진행하며 고생하기도 했지만, 노력한 만큼 특별하고 제게 잘 맞는 공간을 완성한 것 같아 만족스러워요. 앞으로도 이 공간에서 기분 좋은 시간들을 채워나가려고 해요.

 

모두 오늘 저의 집들이에 놀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루이스폴센
PH 4/3 펜던트
정보없음
무인양품
SUS선반 세트ㆍ호두나무ㆍ와이드ㆍS
369,000
아르텍
Aalto Table round 90B(Ø75cm), birch vaneer
1,210,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영민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