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11 11:55

행복할 수 있는 공간 딱, 9평이면 돼요
#오피스텔     #10평미만     #빈티지     #1인가구    
보관함500 댓글21

 

“활동적인 취미를 가지고 있지만 집순이이기도 하고,

여러모로 반전이 있는 성격이예요.”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 여행을 좋아하고 활동적인 취미를 가지고 있지만! 집순이 이기도 한 평범한 회사원이에요. 계획도 없이 해외에서 1년간 살아보겠다고 할 정도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반면에, 한 달 동안 집 밖으로 나가지 않은 적도 있는.. 여러모로 반전 있는 성격의 소유자 입니다:-) 지금은 보라카이에서 1년간 거주하다가 귀국해 저만의 공간에서 마음껏 혼자 라이프를 즐기고 있어요.

 

 

여름맞이 캠핑감성으로 꾸미기

 

여름이라 캠핑감성으로 꾸미고 싶었어요. 집에 초록색도 넣고, 색을 조금 다채롭게 사용해 보고 싶었거든요. 평소에 빈티지와 에스닉 스타일을 추구해요. 그런 의미에서 ‘한 여름의 캠핑’을 컨셉으로 잡고, 쿠션이나 러그같은 패브릭과 식물, 포스터에 포인트를 주었어요.

 

집의 분위기는 빛이 크게 좌우하는 것 같아요. 암막블라인드를 도시의 야경과 달 프린팅으로 주문제작 했는데, 걷었을 때와 느낌이 정말 다른 것 같아요.

 

낮에는 한 쪽을 열어두고 있다가 저녁에는 블라인드를 모두 내리고 조명을 켜고 있는데, 확실히 더 아늑해지는 것을 느껴요.

 

멍하니 누워서 지도나 그림을 보면서 힐링하는 곳이기도 해요.

 

침대 옆으로는 초록초록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공간이에요. 트로피칼이 유행이길래 쿠션만 두개 추가했을 뿐인데 이전과 다른 공간이 되었어요.

 

초록이 주는 싱그러운 느낌이 너무 좋아요. 그리고 빨간 램프!! 이 램프를 구입하자마자 캠핑분위기로 굳히기로 마음먹었어요ㅎㅎ

 

불을 켜면 또 얼마나 예쁘게요ㅎㅎ 침대에 누워 램프 하나 켜두면 그렇게 아늑할 수가...

 

 

삶에 대한 기록 남기기

 

저는 여행을 다니면서 그 여행을 통해 체험한 것을 기념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정말 의미 있다고 생각해요. 지인을 위한 기념품이 아닌 자신의 삶에 대한 기록을 남기는 것을 추구하죠. 그때 그 감정이 가장 잘 표현될 만한 기념품을 주로 구입해오고 있어요. 선반에 하나씩 정리해 두면서 가장 아끼는 공간이 되었어요.

 

선반 옆으로는 TV장과 화장대가 있어요.

 

화장대에도 각종 소품들이 많아요. 화장품 보다도 더 많은 것 같은 느낌이네요ㅎㅎ

 

소품을 계속 구입하다 보니 어느새 가득 차 버렸네요. 동생에게 선물 받은 수채화, 그루트 피규어..

 

일본에서 구입해 장장 12시간에 걸쳐서 만든 미니어처 모형까지.. 기분이 좋아지는 공간이죠ㅎㅎ

 

 

요리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는데 요리하는 것도 즐겨요.

 

집에서 마시는 맥주의 기쁨을 놓칠 리가 없죠!!

 

 

물기를 용납하지 못하는 욕실 집.착.녀

 

저는 화장실을 건식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물기가 있는 것을 용납하지 못해요.

 

그래서 스스로를 욕실 집착녀라고 불러요. 정말 깔끔하게 유지하고 있는 곳 중 한 곳이에요.

 

들어는 보셨나.. 호텔식 수건접기 히힣

 

삶이 무료할 때 전환점이 될 곳을 찾아 이 공간에서 자취를 시작했어요. 이 집에 살면서 계속 좋은 일들만 있었고, 집에서 직접 만든 안주에 맥주 한 잔 마시는 소소한 행복도 알게 되었죠. 항상 밖으로만 일탈을 꿈꾸던 제가 정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곳이에요. 이 작은 공간에서도 내가 이렇게 행복할 수 있구나 생각이 드는 의미 있는 곳입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RUSTA 스탠드 E26 시리즈
29,900
마켓비
JANSSEN 스트립러그 70x140 멀티컬러
9,900
쁘리엘르
보타닉 DTP 쿠션커버
3,500
봄날프로젝트
북유럽 포스터 인테리어 액자 YOLO you only live once
16,900
몽비쥬
인견 [브란] 여름 홑이불베개세트_y
25,900
잇스틱스
[May]Campbell-cactus_Poster
3,200
시에스타
시에스타러그
54,250
네스유
드라이플라워 유칼립투스 블랙잭 잎드라이플라워
8,900
프랑프랑
브루노 LED 랜턴 램프
정보없음
밀키웨이
아이린 화장대
119,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허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