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20 10:49

힐링하는 DIY 화장실 타일 교체 더이상 어렵지 않아요!
보관함68 댓글11
인테리어를 바꾼 지 4년 정도 된 화장실. 이곳저곳 고장도 나고, 곰팡이도 폈어요. 이제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에요. 슬슬 화장실 셀프인테리어 돌입입니다. by 토가방 http://blog.naver.com/toga33
안녕하세요~ 토가방입니다. 오늘은 실리콘으로 화장실 타일을 교체할 거예요. 재미있게 봐주세요~^^
리폼 전의 화장실입니다. 산토리니 느낌으로 만들어 놓은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이 넘었어요. 시원하고 이국적인 화장실이었지만 이제 변화를 주려 합니다.
파란색 문과, 선반을 떼어내고. 벽에 핀 곰팡이도 제거할 거예요. 워셔블 핸디코트로 벽을 칠해서 물기에 강할 줄 알았는데.. 막상 물이 자주 닿으니까 곰팡이는 어쩔 수 없네요.. 대신 타일을 붙이려고 해요:)
우선 실리콘 건과 화장실 곰팡이제거용 바이오실리콘, 그리고 실리콘 캡을 준비합니다.
실리콘 건의 고정핀(타원)을 눌러주고, 실리콘 핀을 밖으로 끝까지 잡아당깁니다. 그리고 바이오실리콘을 넣어주면 돼요.
실리콘은 커터칼로 앞부분을 잘라줍니다. 그 위에 캡을 달아요. 캡의 끝 부분은 적당히 커터칼로 잘라주세요. 구멍이 넓으면 실리콘이 많이 나오니까 1~2cm 정도만 사선으로 커팅해주세요. 손잡이를 누르면 실리콘이 나옵니다.
사용할 플라스틱 타일이에요. 요녀석.. 완전 효자입니다. 사용해보니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실리콘은 점선이 그려진 곳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플라스틱 타일의 테두리에 실리콘을 빼곡히 둘러주세요. 그 뒤에 원하는 위치에 붙여주면 돼요.
타일을 아랫부분부터 쌓아서 올라갑니다. 아래쪽은 물이 많이 닿으니까 꼼꼼하게 해주세요.
플라스틱 타일은 가위로 오리면 아주 쉽게 잘린답니다. 공간이 애매하게 남은 부분은 타일을 오려 붙이면 돼요~
실리콘으로 붙이고 난 후에 타일을 손으로 꾹 눌러주면 공기가 통하지 않아 튼튼하게 붙어요. 벽의 표면이 고르지 않다면 평평하게 작업한 뒤에 시공하면 좋습니다. 기존의 타일 위에 덧방으로 작업해도 아주 쉽게 작업할 수 있어요.
코너장입니다. 스테인리스 소재라 나무 선반일 때보다 사용하기 좋아요^^ 옆에 나무는 샤워기가 붙어있었는데요. 곰팡이가 슬어서 방부목으로 재설치 했어요.
벤자민무어의 페인트 화이트도브 컬러로 칠해줍니다. 총 2회 칠했어요. 물에 잘 견디라고 외부용(익스테리어) 페인트로 칠해줬습니다.
샤워기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샤워기도 바꿔봐야겠어요~!
샤워커튼은 파란색에서 화이트& 그레이 컬러의 북유럽 스타일 패턴으로 바꿨어요. 화장실이 세련돼졌네요^^
플라스틱 타일로 바꿔준 욕실. 훨씬 깔끔해졌어요! 굿~
이제 깨끗하게 변신한 욕실을 한 번 보실까요?!
세면대와 다른 쪽 벽면의 타일도 교체하고, 여기저기 지저분한 곳도 바꾸고..아직 리폼할 게 많아요^^
슬슬 가을맞이 욕실 대변신을 시작해야겠어요ㅎㅎ 이상 토가방의 화이트 타일로 욕실 바꿔주기였습니다. 다음 주에도 토가방의 힐링인테리어 기대해주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퍼니월
셀프인테리어 DIY 욕실&주방 벽지 플라스틱 타일 4종
3,500
이케아
GRUNDTAL 그룬드탈 코너벽선반유닛, 스테인리스
24,900
이케아
FRACK 프레크 거울, 스테인리스
9,900
이스트웍스
파카라바 오션웨이브 샤워커튼
16,800
컴홈스타일
라탄 피크닉 바구니
28,500
공간조명
쇼콜라 1등 팬던트
32,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