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10 04:01

살면서 하는 인테리어망가진 샤워 부스 유리를거실 가벽으로 리폼했어요!
보관함86 댓글12
우리 집 거실은 제가 컴퓨터도 하고 이것저것 목공작업도 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원래는 문을 달아 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인데, 넓게 사용하려고 문 없이 쓰고 있었거든요~ 마침 욕실에 망가진 샤워부스 유리문이 있어, 거실 가벽으로 재활용해주었답니다.
안녕하세요? 셀프 인테리어 정보를 연재하고 있는 하마미예요~ 이번 주는 거실 인테리어와 거실 유리가벽 리폼 과정을 소개할게요:)
이곳은 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거실이에요. 저는 이 공간을 거실 겸 개방형 작업실로 사용하고 있어요.
마침 욕실에 망가진 샤워부스 유리문이 있어 이곳의 가벽으로 재활용했답니다.
거실 겸 작업실에는 직접 만든 컴퓨터 책상을 배치했어요.
특히 북유럽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봤습니다. 철제 재봉틀 다리에 원목 상판을 올려 간이 테이블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살구색 페인팅을 한 벽면에 철제 선반을 매치하면 그럴듯한 공간 분위기 연출을 할 수 있어요~
컴퓨터 책상 맞은편에는 심플한 원목 서랍장을 두고, 벽걸이 화분으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북유럽 스타일의 커튼과 속커튼을 나란히 연출했더니 햇살이 은은하게 들어오는 예쁜 공간이 되었어요^^
턴테이블에서 흘러나오는 음색이 옛 정취를 물씬 묻어나게 하네요:)
좁게나마 한쪽에 부부만의 테이블을 놓았어요. 창밖을 바라보며 차도 한잔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꾸몄답니다.
직접 만든 북유럽 스타일의 가랜드도 달아주고, 기존의 천장 조명도 검은색 린넨 원단으로 리폼해서 꾸몄어요.
자~그럼 본격적으로 유리 가벽 리폼 작업을 소개할게요! 리폼 전에는 망가진 유리문 문대신 커튼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샤워부스 문은 특수경첩의 나사못만 제거하면 손쉽게 떼어낼 수 있답니다. (손잡이도 망가진 상태예요)
페인트인포에 홈 가공을 의뢰해서 미송 30T의 목재를 주문했습니다. 유리문의 두께(8mm)만큼 홈을 뚫었어요. 홈이 있어 유리문을 쏙~~ 끼울 수 있습니다.
주문한 목재의 사이즈가 잘 맞는지 유리 테두리에 목재를 끼워보는 모습입니다. 사이즈 실측 미스로 길이가 긴 부분은 톱으로 잘라 맞춰주었어요.
나무 중간중간 경첩이 끼워질 부분은 일일이 톱으로 잘라주었습니다. 나무는 고무망치로 두드리며 유리에 끼워 넣습니다.
사이즈 재단이 끝나면 목재를 모두 분리해서 페인팅해주세요. 페인팅 후 사포질한 뒤 다시 한 번 페인팅!!
본격적인 조립 고정을 위해 투명 실리콘을 홈에 쏜 후 유리를 끼웠어요. 원래 유리문의 경첩을 이용해서 벽면에 고정하고 가벽 하단에는 꺾쇠로 임시보강을 했어요.
가벽 옆면의 목재 연결 부분은 얇은 판재를 덧대어 가려주었어요.
목재 연결부위의 홈은 전체적으로 메꾸미로 메워준 후 사포질을 했답니다.
문을 안전하게 고정하기 위해 가벽의 상단과 하단 옆에 원목을 덧대어 전기타카로 고정했습니다. 전기타카는 각각 천장과 바닥 방향으로 쏘아야 해요.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전체적인 페인팅을 합니다.
마무리로 화이트 실리콘을 유리와 원목 사이에 쏘아서 유리가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바닥은 눈에 거슬리지 않도록 투명 실리콘으로 추가고정을 했어요.
유리문의 손잡이 구멍도 막아줄 겸, 장식을 위해 그래픽 스티커를 포인트로 붙였습니다.
짜잔~~!! 망가진 샤워부스 유리문을 재활용한 유리가벽 완성이에요.
가벽이 없을 때는 너무 개방된 느낌이라 안정감이 들지 않았는데, 유리 가벽을 설치하니 안정감도 들고 햇빛은 그대로 들어와서 아주 좋아요 ^^
인테리어는 꼭 비싼 돈을 들여 새로운 것을 사는 것뿐만 아니라, 집에 있는 것을 활용하는 것으로도 가능해요^^ 이상, 하마미였습니다:) 다음주도 기대해주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KOMPANY 서랍장 시리즈
89,900
마켓비
MOKIN / RABITON / DANGDANG 목각인형 3종
10,000
파란들
모카의자
100,000
페인트인포
폼폼DIY 모던 아이언 8단 벽선반
16,500
코지코튼
코튼크로스커튼-블랙컬러
70,000
코지코튼
메트로폴리탄쿠션(3style)
11,000
이즈가구
제니퍼 에쉬원목 러브 테이블세트
686,000
얼비오
5-Piece Starter Kit
45,748
어반웍스
urbanworks 8 drawers oak chest
1,480,000
페인트인포
HA/율마포트
15,400
마드모아젤
레트로 턴테이블
420,000
코지코튼
그레이앵글 티테이블커버
7,000
페인트인포
해피화분
8,000
코지코튼
쏘니샌달(2color)
10,42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