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07 07:44

화이트 베이스의24평 아파트 셀프 인테리어<거실장 리폼 편>
보관함80 댓글6
집꾸미기를 너무나 사랑하는 승승의 집꾸미기 이야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독자 여러분^^ 승승입니다:)
오늘은 평범한 책장을 북유럽 스타일로 리폼한 거실장을 보여드릴게요^^
원래 가지고 있던 책장에 문과 상판을 붙여서 다른 느낌의 수납장을 만들었답니다.
바로 사진에서 보이는 요 평범한 MDF 책장인데요. 아마 여러분도 이런 스타일의 책장은 많이 보셨을 것 같아요. 어떻게 만들었는지 궁금하시죠?
우선 MDF 15T를 책장 사이즈에 맞게 재단 주문해주세요~ 저는 싱크경첩으로 문을 달아주기 위해 경첩 홀 서비스까지 받았습니다.
DIY 사이트에서 재단 신청할 때, 이렇게 경첩홀도 뚫어달라고 하면 된답니다~ 참고로 싱크경첩들 중에서 홀 없이 달 수 있는 무보링경첩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아요!
문을 달기 전에 페인팅을 먼저 하는 게 좋은데요. 저는 젯소가 포함된 던에드워드 에베레스트 계란광 DEW 340으로 칠해주었습니다.
페인트는 4인치 롤러를 사용하여 앞뒤로 총 2~3회 정도 칠해주면 됩니다.
페인팅 후 3시간 이상 말리는 것이 좋고요~
그리고 싱크경첩을 준비해주세요.
수평을 맞춘 후 홀에 경첩을 고정해줍니다.
그리고 책장 안쪽에도 싱크경첩을 고정해주면, 겉에서는 경첩이 안 보이게 문을 달 수 있어요.
바로 이렇게 말이죠~
깔끔한 스타일을 위해 손잡이를 따로 달지 않고, 이렇게 문의 윗면을 잡아서 여닫게 해주었어요^^
평범했던 책장이, 문을 달고 삼나무 상판을 올려주었더니 전혀 다른 느낌의 수납장이 되었지요? 상판은 삼나무 18T로 따로 마감하지 않았어요.
깔끔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께는 딱일 것 같은 거실장! ^^
수납장 위에는 간단한 액자와 화분, 디퓨져 등을 장식해주면 더 좋습니다. 높이가 조금 높지만, TV를 올려두고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고요.
평범한 스타일의 책장을 북유럽 스타일의 심플한 수납장으로 변신시켜 보았는데요. 집에 안 쓰는 책장이 있다면 이렇게 리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 승승이었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이케아
MARIUS 마리우스 스툴, 화이트
5,000
브라운팩토리
블랙유광3030메탈슬림액자
14,000
뽕자네
제팬 다용도 바스켓
18,5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