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15 15:55

우드 톤으로 꾸민 첫 전셋집! 5.5평 원룸 인테리어
#원룸     #5.5평     #화이트     #우드     #베이지    
보관함469 댓글5

 

안녕하세요, 저는 집에서 노는 걸 좋아하는 'wltn96'입니다. 집에 있을 땐 주로 요리, 코바느질, 홈 트레이닝, 홈 카페 등을 하며 시간을 보내요. 정말 다양한 취미를 가졌죠?

 

지금 사는 집은 저의 첫 번째 전셋집이에요.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도 많아지고, 처음으로 가져본 전셋집이기도 해서 애착을 가지고 꾸몄답니다.

 

 

집 정보

 

 

이 집은 2007년에 준공된 5.5평 오피스텔이에요. 일반적인 분리형 원룸으로 현관, 화장실, 부엌이 방과 나뉘어 있어요. 많은 집을 알아봤지만, 구축의 가격 대비 넓은 평수와 큰 창문이 마음에 들어 이 집과 인연을 맺게 되었어요.

 

 

 

화이트, 우드, 베이지!

 

인테리어에 사용한 색은 주로 화이트 우드, 그리고 베이지예요. 원래는 올 화이트 인테리어를 하고 싶었지만, 이 집의 기본 시공이 체리색 몰딩이라 포기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포근하고 아늑한 느낌이 물씬 나는 제 방 분위기가 아주 마음에 들어요!

 

 

 

아기자기함이 가득한 침대 공간

 

 

그럼 침대 공간부터 보여드릴게요! 곳곳에 귀여운 캐릭터 인형과, 러그가 숨어 있어요.

 

이 집은 6평이 안되는 원룸이라 수납공간이 많이 부족해요. 그래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수납 침대를 구매했습니다. 계절 지난 옷들과 이불들을 보관할 수 있고 침대 헤드가 있어 간단한 화장품 및 소품들을 비치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아주 좋아요!

 

 

 

원래 인테리어 하면 패브릭을 빼놓을 수 없죠. 저는 매트리스 커버와 이불 커버를 베이지 계열로 선택해, 방이 더 따뜻해 보이게 연출했어요. 또 공간 분위기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커튼은 귀여운 노란빛의 체크무늬를 선택했답니다. 아기자기한 느낌이 물씬 나는 침대 공간으로 완성되었어요.

 

 

 

 

제가 평소에 지내는 모습은 이래요.

 

집이 너무 밝은 게 싫어 조명을 하나 둘 모으다 보니, 벌써 여러 개가 모였네요. 형광등을 켜지 않아도 충분히 밝고 더 아늑한 느낌이라, 항상 조명만 켜고 지내고 있어요.

 

 

 

활용도가 높은 소파 공간

 

 

이사 초반에는 공간감을 확대하고자 높이가 낮은 좌식 테이블과 소파의 다리를 빼고 낮게 사용했어요. 그런데 계속 생활하다 보니 무릎과 허리가 점점 안 좋아지더라고요. 그래서 소파의 다리를 끼우고 원형 테이블을 두었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무릎과 허리가 아프지도 않고, 소파에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각종 취미 용품이 가득한 취미 공간

 

 

여기는 행거, 거울, 선반이 있는 취미 공간이에요.

 

행거엔 예쁜 옷들을 걸어두었는데, 이렇게 하니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필요할 때 바로 꺼내 입을 수도 있더라고요. 행거 왼편에는 전신거울을 두고 외출하기 전 매무새를 확인하고 나가고 있어요.

 

 

 

 

선반 위에는 제가 종종 사용하는 홈 카페 용품과, 캔들을 올려두었어요. 커피 머신과 믹서기도 모두 베이지 톤으로 맞췄답니다. 소품 하나하나가 모여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느낌이 나죠?

 

 

 

집들이를 마치며 -

 

 

제게 집이란, '오직 나만의 공간'이자 '나의 취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곳'이에요. 앞으로 저의 첫 전셋집은 크고 작게 변해가겠죠? 그러면서 저만의 인테리어 꿀팁도 쌓일 테고요. 이렇게 좁은 원룸이더라도, 이런저런 시도를 통해 자기만의 인테리어 팁을 찾아가는 과정이 참 좋은 것 같아요.

 

저희 집들이에 와주신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려요. 모두 자신만의 공간에서 소중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길 바라며, 저는 글을 마쳐볼게요. 안녕히 가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알파침대
클레어 LED 2단 수납 침대프레임 SS/Q
341,000
239,000 (30%)
이소품
라탄 잡지꽂이 사이드테이블
185,000
148,000 (20%)
지엠퍼니처
플로윙 화이트 2인 4인 원형 테이블 600/700/800
249,000
81,000 (67%)
먼데이하우스
순수원목 선반장_4colors
42,250
17,900 (58%)
먼데이하우스
순수원목 행거모음전
42,200
16,900 (60%)
메종드꼼마
[집꾸핫딜]접이식 테이블 모음 3종
39,900
14,900 (63%)
프리메이드
프리메이드 파이의자
29,900
JD홈드레싱
자작나무 유아 어린이 아크릴 안전 거울
38,000
보니애가구
타미 1인용 패브릭 클라우드 소파
108,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wltn96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