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2 18:55

낡은 집도 새집처럼! 아늑한 8평 원룸
#원룸     #8평     #코지     #가성비    
보관함65 댓글0

 

저는 사무직으로 근무하고 있고, 취미로 인스타그램에서 일상 만화를 연재하고 있어요. 여가시간에는 대부분 그림을 그리거나 영화를 보고, 때로는 글을 씁니다. 운동하는 것도 좋아하고요. 집순이라 집에 있는 시간이 많고, 집에서도 계속 무언가를 하려고 해요.

 

 

 

 

집에 오래 머물수록, 공간의 중요성에 대해 새삼 깨닫게 되는 요즘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집은 오래된 8평 다세대 주택 원룸이에요. 따뜻하게 내리쬐는 채광이 좋아 이 집을 선태하게 되었어요. 지난 번에 살 던 집보다 넓은 평수였고, 금액도 예산 안에 들어오기도 했고요.

 

 

 

 

은 집이다 보니 최대한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하려고 했어요. 인테리어에 큰 비용을 쓰기보다는 50만 원으로 꾸며봤어요.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저만의 아늑한 공간을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낡은 집에 더하는 아이디어

 

 

처음 이사를 왔을 때는 오염이 있는 벽과 누런 바닥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벽지와 바닥재를 교체하기에는 부담이 되어서, 저만의 아이디어를 발휘해보았습니다!

 

 

 

 

집 전체가 화이트 컬러다보니, 가리고 싶은 부분은 흰 천으로 덮어주었어요. 하얀색이 확장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잖아요. 덕분에 8평 원룸이지만 약간 넓어보이게 되었어요.

 

 

 

 

벽에 오염이 된 부분에는 평소에 좋아하던 엽서를 붙여주었어요. 화사한 엽서 그림들 덕분에 지저분한 벽지가 전혀 눈에 띄지 않게 되었죠. 취향에 맞는 엽서들이라, 보기에도 예쁘고 1석 2조예요~

 

 

 

 

바닥에는 러그를 깔아주었어요! 침대 옆에 깔아주어 조금 더 포근한 느낌도 더해져서 좋습니다.

 

 

 

 

또 원룸이라 공간분리가 쉽지 않았는데요. 우선 현관과 주방은 커튼을 달아 분리했습니다. 나머지 공간에도 가구배치를 통해서 최대한 공간을 분리하려고 했어요.

 

 

 

매일 아침을 맞이하는 침실 공간

 

 

침실 공간은 가장 변화를 많이 주려고 노력하는 곳이에요. 큰 창 옆에 매트리스를 두었는데, 계절과 기분에 따라 이리저리 옮겨주고 있어요.

 

 

 

 

어떤 날에는 침대는 가로로 길게 두어 볕과 바람을 쬐고요.

 

 

 

 

가끔 완전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는 벽 쪽에 가깝게 붙이기도 해요.

 

 

 

 

또 매번 가구를 살 수는 없으니, 분위기 전환에는 한계가 있는데요. 매트리스 커버를 통해 무드를 바꿔주고 있어요. 전반적으로 화이트톤 인테리어라, 포인트 컬러 역할도 해주네요.

 

 

 

책상의 변신은 무죄! 이제는 화장대로

 

한 쪽에는 화장대를 두었는데요. 원래는 집에서 업무를 볼 때 사용하던 책상이었어요. 요즘은 잘 쓰지 않게 되어, 거울을 두고 새로 꾸미게 되었죠. 좁은 공간이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우리집 홈카페, 테이블 공간

 

저만의 홈카페도 있어요. 침대 앞에 흰색 원형 테이블을 두어 노트북도 쓰고, 간단한 식사도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영화를 보면서 밥을 먹기도 하고, 추운 날이면 여기서 따뜻한 차를 한 잔 마시기도 하죠.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공간이랍니다!

 

 

 

 

집 소개를 마치며

 

자취 7년차인 저에게, 이 공간은 엄마 품 같은 곳이에요. 밖에서 지친 몸의 피로가 확달아나는 공간. 내가 나를 대접하는 공간이요. :)

 

 

 

 

앞으로도 바쁜 하루를 살짝이나마 위로할 수 있는 포근한 공간이기를 바라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NASRI 러그 150x200
45,900
이케아
LUDDE 양털 러그
121,800
퍼피노
얼티밋 아크릴 투명 접이식 인테리어 의자 8colors
223,000
마켓비
OLIVER 스툴 / 의자
22,000
지엠퍼니처
화이트 원형테이블 (2/4인)
126,000
116,000 (8%)
마켓비
FIHA 서랍장 시리즈
56,900
이케아
DVALA 드발라 베개커버, 화이트
5,900
오이엔퍼니처
oen 모듈 모듈러 가구 거실 거실장 툴랙 001 LPM half
96,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잘살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