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2 15:55

아기자기한 유럽 시골의 카페를 보는 기분. 빈티지 로맨틱 25평 아파트!
#아파트     #25평     #빈티지     #유럽풍     #러블리    
보관함81 댓글1

( 매거진을 즐기는 팁 :

사진 곳곳에 숨은 크림이를 찾아보세요! 🤍)

 

 

안녕하세요, 주부이자 사진 찍기가 취미인 누리콤콤입니다 : )

 

결혼을 한 이후에 타지역에 오게 되면서 활동적인 취미보다는 집에서 운동을 하고, 요리를 배우는 일을 즐기게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활동 반경이 줄어들었답니다.

 

평소에 새로운 사람보단 익숙한 ‘내 사람‘들만 접하는 것을 추구하다 보니 요즘엔 남편과 반려견 크림이가 제 일상 그 자체에요!

 

 

새로운 취미, 커피와 요리

 

 

저는 예쁜 카페를 탐방하길 참 좋아했는데, 코로나 이후로는 취미를 접게 되었어요. 그래서 요즘엔 집에서 커피를 마시곤 한답니다.

 

커피를 좋아해서 하루에 한 잔은 꼭 커피를 마시는 것 같아요.

 

저는 자동 커피 머신기를 사용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배운다는 생각으로 유튜브에서 영상도 찾아보고 원두도 바꿔가며 점점 커피에 대해서 깊이 알아가는 중이랍니다.

 

 

 

 

가끔 일리 머신기가 그리울 때도 있지만, 확실히 진한 맛은 ‘브레빌’을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더라고요. 진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

 

지금까지 저에 대해 소개해드려보았는데요, 이제부터는 저희 ‘집‘에 대해 소개해볼게요 : )

 

 

 

딩크족 부부와 크림이의 집

 

 

제가 사는 집은, 딩크족인 저희 신혼 부부와 ‘크림이’라는 비숑 강아지가 사는 아기자기 소박한 공간이에요.

 

사실 저희 부부에게 ‘집’이라는 공간은, 신혼집에 들어오기 전까지는 그저 잠을 해결하는 공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어요. 특별하지도 애정이 깊지도 않았죠. 그렇다 보니 인테리어엔 관심도 없었구요.

 

 

 

 

사진 찍는 취미가 있던 터라 예쁜 공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걸 원래부터 좋아했는데, 내 공간을 꾸민다는 건 상상도 하지 않았었죠.그랬던 저희에게 신혼집이라는 공간은 정말 많은 변화를 준 공간이에요.

 

언제부터 인테리어에 관심이 생기게 된 건지 정확한 시기와 계기는 모르겠어요. 집을 채워줄 가구와 소품들을 결정 하기 위해 들렸던 쇼룸, 백화점, 무수히 검색했던 온라인 샵들..

 

그 곳들을 거쳐가며, 저희는 자연스럽게  어느 순간부터 우리 가족이 함께 할 공간을 상상하며 그려가고 있었더라구요!

 

 

 

 

머릿 속에 그려지는 대로 가구와 소품들로 하나 둘 채워가며 시행착오도 겪다보니 제 취향을 알게되었고 어느새 제법 집도 예뻐지고, 저와 남편은 집에 애착을 가지게 되었어요.

 

주말엔 무조건 밖에서 활동하는걸 좋아했던 저와 남편은 이제 집밖에서 활동하며 얻는 에너지보다 집 안에서 힐링하고 휴식을 취하며 얻는 편안함과 안락함을 더 추구하게 되었어요.

 

 

 

집의 기본적인 구조와 선택 이유

 

 

 

✔ 신축 아파트

✔ 25평

✔ 확장형 거실, 침실 1개, 화장실 2개,

드레스룸, 홈카페방 1개

 

저희 집의 기본적인 구조는 이래요.

 

이 집을 선택한 데에는, '위치적인 부분'이 가장 컸던 것 같아요. 남편의 회사와 매우 가까웠거든요.

 

 

 

빈티지, 유럽풍 그 사이 어딘가

 

 

저희 집 인테리어 컨셉은, 빈티지와 유럽풍 그 사이 어딘가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 )

 

처음엔 그냥 예쁘다 싶은 소품은 모두 사서 들여놓았는데, 그러다보니 인테리어 정체성이 점점 혼란스러워지더라고요. 내가 좋아하는 느낌은 어떤 걸까, 여러가지를 고민하고 생각하며 하나 둘 비우고 채워가며 지금의 집을 완성했어요.

 

오랜 시행착오 끝에 완성된 '유럽 교외 지역의 카페같은 공간'이랍니다.

 

 

 

거실

 

 

그럼 거실부터 보여 드릴게요!

 

저희 집은 특이하게 거실 한 가운데에 원형 테이블을 두었어요. 여느 카페처럼 책을 읽고, 제가 좋아하는 커피를 내려서 와서 마실 수도 있는 공간이에요. 

 

그리고 빈티지한 느낌의 원형의 조명을 달아 전체적인 공간의 쉐입을 통일해주었어요!

 

 

 

 

거실 벽 쪽으로는 거울과, 벽난로 등을 두어서 공간을 채웠어요.

 

노란 수납장 안에는 제가 지금까지 모은 예쁜 컵들을 전시해두었답니다. 다양한 컵의 모양이 모여 매력적인 분위기가 나요.

 

 

 

 

큰 창이 나있는 거실에는 플라워 패턴의 커튼을 달아주었어요. 한 층 더 공간이 로맨틱하고 빈티지해졌답니다.

 

 

 

부엌

 

 

그럼 거실과 함께 있는 부엌의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처음 입주했을 땐, 거실과 주방이 분리되어 있지 않고 아일랜드 식탁이 하나 있었답니다.

 

그래서 이걸 없앨까 말까 고민하다가, '원목 아일랜드 파티션'을 두어 거실과 부엌의 공간을 분리하기로 했어요!

 

 

 

 

원목 아일랜드 파티션이 생각보다 가격대가 있어서, 열심히 발품을 팔아 합리적인 가격대의 판매처에서 구매했답니다. 결과는 대만족! 거실과 주방을 완전히 분리하는 게 아니라, 답답한 느낌 없이 공간도 어느정도 넓어보이고 덤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더라고요!

 

아일랜드 식탁은 시트지를 구매해 셀프로 붙인 거에요! 화이트와 우드톤과 잘 어우러지는 레몬색과 버터색, 그 중간 쯤의 색상인데 아주 마음에 들어요. 

 

 

 

 

부엌 안쪽 모습을 보여 드릴게요.

 

결혼 전엔 요리의 '요' 자도 모르던 제가 결혼하고 요리에 재미를 붙이고 그릇들과 주방 용품들을 하나 둘 늘려가다보니 안그래도 좁은 주방이 더 좁게만 느껴지더라구요.

 

수납을 돕기 위해 트롤리, 장식장을 구매해 그릇과 주방용품들을 보이지 않게 안에 넣어두었어요.

 

테트리스를 열심히 했답니다 ㅎㅎ

 

 

 

 

장식장 위엔 커피용품들과 커피머신기를 놓았어요.

 

워낙 커피를 좋아하고 자주 마시는 저에게 친언니가 결혼선물로 사준 머신기인데 가격대가 조금 높지만 그만큼 맛이 훌륭하답니다.

 

집에서 커피를 타먹게 된 이후로는 밖에서 커피를 잘 안마시게 되는 것 같아요.

 

 

 

 

주방에는 귀여운 색감의 포인트들을 두었어요.

 

 

 

 

수전은 평소에 눈여겨보았던 슈티에싱크 103 화이트로 바꿨는데, 후기에도 물이 많이 튄다는 글들이 많았는데 정말 정말 많이 튑니다! 그냥 사방에 다 튀어요 : (

 

집에 놀러온 지인들은 이 집 수압 아주 좋다고 하지만 현실은 물파티인 슬픈 이야기가 있답니다.

 

 

 

 

주방의 또 다른 자랑은 '스메그 인덕션'이에요.

 

혼수를 보러 백화점을 갔다가 매장에서 실물을 보고 귀여운 자태에 반해 바로 주문했던 기억이 있어요. 베이지의 색감과 아날로그식 버튼이 심플하고 귀여워요 :)

 

 

 

침실

 

 

다음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저희 부부의 침실이에요 : )

 

제가 잠을 워낙 험하게 자는 편이라 침대는 무조건 큰 사이즈로 사야 한다고 남편과 미리 얘기를 맞췄어서 매트리스는 '시몬스 kk 사이즈'로 구매 했습니다!

 

정말 후회없는 선택이였고 지금도 남편과 저는 침대 위에서 아주 편하고 자유롭게 숙면을 취해요.

 

 

 

 

다만 불편한 점은, kk 사이즈에 맞는 침구가 시중에 별로 없다는 것! 계절에 따라 침구를 바꾸는 것도 하나의 재미인데 말이죠..

 

프레임도 시몬스에서 구매했는데 평소 라탄을 좋아해서 라탄 프레임을 구매했어요 색상은 네이비와 베이지색상이 있었는데 따듯한 느낌의 베이지 색상으로 선택했습니다 :)

 

 

 

 

침대 벽면엔 선반을 달아두어 선반 위엔 빔과 오브제들을 올려두고 기분에 따라 오브제들을 바꾸어 올려 놓고 있어요.

 

 

 

 

침대 옆엔 수납장을 두고 수납장 위엔 오브제들을 두었어요.

눈에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것들은 수납장에 숨겨두고 빔으로 영화를 볼 때는 수납장 위에 거울과 코트랙을 치워두고 봅니다.

 

 

 

 

침실에는 붙박이장과 화장대, 화장실 공간이 함께 있는데 공간 분리를 위해 커튼을 설치 했어요.  답답해보일까봐 색상은 화이트로 선택 했는데 공간이 더 깔끔해진 것 같아서 좋아요.

 

 


홈카페방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홈카페방'이에요.

 

방 크기가 매우 협소해서 이 방의 용도를 뭐로 쓸지 정말 고민이 많았어요. 좁은 평수에 방을 여러개로 나누다보니 침실, 거실을 제외하곤 남은 방 2개는 공간이 매우 협소했거든요.

 

처음엔 운동방으로 사용하다가, 방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홈카페로 변신시켰답니다! 만족스러운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 )

 

 

 

 

이 공간은 식사를 하고 남편과 커피를 마시거나 지인들이 놀러오면 거실에서 1차로 먹고 이 곳에서 가볍게 한잔 하는 공간으로 쓰인답니다. 주말엔 남편의 취미인 게임을 하는 방으로 쓰고요.

 

 

 

 

전체적인 분위기는 따듯하고 아기자기하게 꾸며보았어요:) 워낙 공간이 협소한 편이라 가구를 많이 들일 수 없어서 코너장과 벽선반으로 공간 활용을 해보았어요.

 

오투가구 유리장은 좁은 공간에 정말 활용적인 가구예요 . 공간 차지를 최소화 하면서 포인트는 제대로 줍니다.

 

오투가구 특유의 체리색 색감은 촌스럽지 않고 빈티지한 게 참 매력적이에요. 유리장 안에는 아끼는 컵과 그릇들을 넣어두었어요.

 

 

 

 

cd플레이어는 인테리어소품용으로 구매한건데 음질이 꽤 나쁘지 않아 종종 음악을 들어요.

덕분에 한달에 한번씩 야금야금 cd를 사들인답니다. : )

 

 

 

집들이를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저희 부부와 크림이의 공간을 보여드렸는데, 다들 즐겁게 보셨을까요? 

 

집이란 참 신기한 것 같아요. 불과 6개월 전 집의 사진만 보더라도 정말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고, 그 이야기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걸 보면요.

 

 

 

 

앞으로 시간이 흘러도, 저는 이 공간을 조금씩 비우고 채우면서 멈춰 있지 않고 작은 변화를 주며 살아가고 싶어요! 그리고 시간이 흘러 그 때의 집을 보면 그 때의 우리가 떠올랐으면 하네요.

 

저희 가족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이 집에 놀러와 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드려요!ㅎㅎ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장미맨숀
로라 라탄 그릇장
599,000
모르홈
체크러그 그린 (M, L)
85,000
베스트리빙
확장형 원형/사각 식탁세트 (의자 4종 택1)
769,000
어스피스
LED 식탁등 주방등 북유럽 인테리어 펌킨 펜던트 조명
83,000
65,000 (22%)
아르테미데
[해외] 아르떼미데 네시노 테이블램프 조명 오렌지/화이트
245,000
175,000 (29%)
제네바
Model XL / 모델 XL 블루투스 스피커 HiFi 오디오 시스템 (GENEVA) 정품
3,890,000
3,850,000 (1%)
애시드로우
BASKET PARTY 인테리어 포스터
48,000
36,000 (25%)
이케아
FADO 파도 탁상스탠드, 화이트 - 2 sizes
19,900
HAY
헤이 아날로그 시계
130,000
이케아
이케아 파브리셰르 유리도어 수납장 그릇장 604.601.26
119,000
도둥이네
도둥이네 멀바우 선반
84,000
LG하우시스
LG 인테리어필름 컬러 냉장고 셀프 리폼 시트지
3,400
브레빌
[브레빌] 올인원 반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BES870 / the Barista Express
1,242,000
시스디자인
바움 천연면피가죽 3인 소파
1,248,000
해버싯
Anthony Blue
83,600
제일조명
버블램프 펜던트_5Type
85,000
무드차차
카카오 화이트
24,800
알론맨션
두두 라탄 펫베드 Dudu Pet Bed – L
188,000
브릭나인
인테리어 벽난로
300,000
브릭나인
브릭나인 빈티지 엔틱 프렌치 벽거울
199,000
브릭나인
모니카 암체어 인테리어 카페 소품 안락의자
149,000
아트유
아트유 블랙 레터링 타원 인테리어 벽거울
190,000
바이미옹
우드 벽선반
58,000
잭슨카멜레온
PETALO CHAIR - CHROM
190,000
오투가구
스카겐 코너유리 장식장 L
359,000
공간조명
무이 1등 단스탠드
80,000
커먼테이블
원형 원룸 1인용 2인용 식탁 카페 가구 용품 간이 커피숍 홈카페 다용도 티 테이블
164,000
울랄라
패브릭 포스터 (4종)
14,000
클라우드살몬
빈티지 무드의 나무 소품, 벽거울촛대
57,500
DDWD
[DDWD]미니 빈티지 코트랙 자석 - 2구
24,800
DDWD
[DDWD]미니 빈티지 코트랙 자석 - 3구
38,000
스메그
스메그 빅토리아 인덕션 SI964
1,620,000
HIFI
HIFI (해외) 아날로그 감성 벽걸이 cd 플레이어 - 사각 CDP
38,600
아이엔지홈
알렉스 1200 높은 수납장 ALEX 발리오크화이트
125,8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누리콤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