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4 19:55

역시 '화이트+우드'가 진리! 나혼자 사는 6평 원룸
#오피스텔     #6평     #모던    
보관함155 댓글3

 

안녕하세요! 디자인일을 하고 있는 '슬루'라고 합니다. 다방면의 디자인 일을 해와서 정확히 한분야만 콕 찝어서 무슨 디자이너라고 말하기가 어렵지만, 대부분 무언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일을 해왔습니다.

 

저는 집에만 있어도 할 일이 넘치는 집순이에요. 뭔가 사부작사부작하는 걸 참 좋아해요. 하고싶은 것도 많죠. 취미로는 캘리그라피와 필사, 요리를 즐기고 다이어리 겸 가계부를 작성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

 

 

 

 

저는 어려서부터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인테리어디자인을 전공하려고 했는데, 어쩌다 보니 산업디자인전공을 하게 되었네요! 하하.. 그래도 지금 살고 있는 집을 꾸미면서 아쉬운 마음을 달래보고 있습니다.

 

 

 

 

지금 살고 있는 곳은  지어진 지 3년 넘은 북서향의 오피스텔 입니다. 약 6평 정도 되는 직사각형의 공간인데요. 같은 동네 다른 오피스텔에 2년간 거주하다가 2개월 전에 이사 오게 되었어요!

 

 

 

 

제 자취방은 기본적으로 우드와 화이트를 기반으로 꾸몄어요. 제가 워낙 소품이나 포스터, 엽서들을 좋아하다보니 기본적인 인테리어는 심플하게 하려고 했습니다 😀

 

 

 

 

벽에 기대어 쓰는 사다리 형태의 가구는 현재는 화장대로 사용 중입니다. 맨 위에는 거울을 두고, 선반에 라탄 바구니들을 놓아두고 그 안에 다양한 제품들을 보관하고 있어요. 자주쓰는 화장품이나 악세서리는 왼쪽 낮은 선반 위 트레이에 보관중이고요.

 

 

 

 

 

그리고 이 하얀색 테이블 겸 데스크는 제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예요. 이곳에서 식사도 하고, 또 업무도 보고 한답니다.

 

 

 

 

 

최근에는 몬스테라를 수경재배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쑥쑥 잘 자라서 아침 저녁으로 한번씩 들여다보는 재미가 있어요

 

 

 

 

몬스테라 말고도 제 방에는 식물들이 많은 편인데요. 아무래도 집 안에 초록색이 있어야 분위기가 사는 것 같더라고요. 우드 소재의 가구들과도 너무 잘 어울려서, 들여놓기를 잘했다는 생각입니다.

 

 

 

 

원룸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공간 분리‘ 잖아요? 저도 6평 남짓 작은 공간이지만, 일과 휴식의 공간을 구분하기 위해서 커튼을 활용해 침실 공간을 분리해 두었어요.

 

 

 

 

이 곳이 바로 제 침실입니다. 러그 위에 메트리스만 깔아 놓고 그 위에서 잠을 자고 있어요. 한쪽은 벽으로 다른 한 쪽은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서랍장과 공기청정기로 막혀있어서 생각보다 아늑하답니다.
 

 

 

 

침대 위에는 제가 좋아하는 사진과 포스터들을 붙여 놓았어요.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이렇게 해 놓으면 잠을 자면 좋은 꿈을 꿀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해가 지면, 스탠드와 캔들만 켜 두고 지내고 있어요. 포근한 빛에 분위기가 한층 더 따뜻해 지는 거 같아요.

 

 

 

스스로의 만족을 위해 집을 꾸미기 시작했지만, 요즘은 제 공간을 공유하면서 느끼는 또다른 즐거움 덕에 더 행복감을 느끼곤 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씩 변화하는 제 공간을 기록하며 공유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보니애가구
에클레어 고무나무 원목 인테리어 의자
120,000
마켓비
KUDDLE 스툴/바스툴 시리즈
92,000
마켓비
DUGLAS 선반 시리즈 아카시아
79,900
이케아
ARSTID 탁상스탠드
46,160
아뜨레
LED 베리 단스탠드
32,500
jwkshop
JWK 일파만파 원목 해치랙 HATCHRACK 사다리 선반 책장
64,000
클라우드살몬
빈티지 무드의 나무 소품, 벽거울촛대
57,5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슬루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