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23 16:55

20년 묵은 3평 남자방 꾸미기
#남자방     #3평     #모던     #공간스타일링    
보관함136 댓글0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데이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부모님과 함께 사는 3평 좁은 남자의 방입니다.

 

의뢰인 분께서는 이 방에 대해 3가지 고민이 있었는데요. 첫 번째는 오래 된 벽지를 바꾸는 것이고, 두 번째는 따로 드레스룸이 있기 때문에 방 안에 꼭 필요한 가구만 두어, 깔끔하게 정돈되길 원하셨어요. 또 마지막으로는 가지고 있는 가방과 모자, 포스터들을 예쁘게 진열할 수 있는 공간을 요청해 주셨습니다.

 

 

 

의뢰인 분의 공간은 정사각형 구조에 3평이 채 안 되는 방이었는데요. 처음 이 집에 방문했을 때, 줄무늬 벽지가 가장 눈에 띄더라고요.

 

 

 

벽지의 오래된 흔적을 지우고 깔끔한 느낌을 주기 위해, 세 면은 화이트 컬러의 페인트칠을 해주었고 창가 쪽 벽은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티크 우드 색상으로 셀프 도배를 해 주었어요. 이렇게 페인트칠과 도배를 해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깔끔한 상태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셀프 도배 후 모습과

가구배치까지 마친 후 모습

 

배치도 상에서 방문을 열고 들어서면, 가장 먼저 침대가 보이는데요. 기존에 쓰시던 침대 받침과 매트리스는 오래된 느낌이 있었기 때문에 블랙 컬러의 패브릭 시트를 사용해서 모두 가려주었는데요.

 

 

 

침대 받침과 매트리스를 같은 컬러로 맞춰주니까 훨씬 통일감도 있고 시크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대신 침구는 벽면의 컬러감에 맞게 연한 아이보리 컬러로 추천 드렸어요.

 

 

 

침대 바로 아래에는 공간이랑 잘 어울릴 수 있는 시원한 라탄 소재의 매트도 함께 깔아 주었습니다.

 

 

 

침대 옆 창밖의 공간은 베란다인데요. 가족들이랑 살다 보니 많은 짐들이 있어서 예뻐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각도에 따라 빛의 양을 조절해 줄 수 있는 화이트 블라인드를 설치해서 가려주었습니다.

 

 

 

바뀐 방의 침대에는 헤드가 없는데요. 그래서 서랍장을 배치해 침대 헤드처럼 만들어주었어요. 수납장 위에는 단스탠드를 두어서 침대에서도 껐다 켰다 할 수 있도록 해드렸고요.

 

원래 가지고 계셨던 소품들도 이렇게 예쁘게 놓아드렸습니다. 서랍장 위쪽으로 벽지가 약간 찢어져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 여기에는 액자를 두어 가려주었어요.

 

 

 

또 서랍장 안쪽에는 정리함을 만들어서 자주 쓰지 않는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해드렸습니다. 침대에 누워 손이 닿는 쪽의 서랍장에는 정리함을 두지 않아, 간단한 책이나 핸드폰 등을 둘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선반에는 자주 쓰는 물건들과 소품들을 놓고 아래 서랍에는 간단한 물품들을 수납해 두었습니다. 이렇게 가지고 있는 물건들이 자리들을 찾아주니 더욱 깔끔한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책상 앞에는 투명 의자를 배치해 주었는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의자가 생각보다 튼튼하고 오래 앉아도 불편하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또 원목 소재의 선반장과도 잘 어울려서 함께 추천해드렸습니다.

 

 

 

그 옆으로는 기존에 가지고 계시던 모자들을 걸어둘 수 있도록 화이트 컬러의 수납 걸이를 설치해드렸어요. 위에는 모자, 그리고 아래에는 가방을 걸어두어 방문을 나갈 때 바로 착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렸어요.

 

 

 

그리고 문 옆에 있는 스위치가 약간 지저분한 편이여서 패브릭을 이용해서 이렇게 가려주었고요. 문 손잡이도 오래 사용한 흔적이 있어서 블랙 색상의 제품으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문이 좀 심심해 보여서 마스킹 테이프를 사용해, 패브릭을 붙여주었어요.

 

 

 

EPILOGUE

 

오늘은 3평 좁은 남자 방 꾸미기 해보았는데요. 기존에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주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오랫동안 생활한 탓에 얼룩이 진 공간을 새롭게 바꾸고 싶다면, 오늘 소개한 스타일링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창안애
물청소가능 우드폼 우드 블라인드 14종
25,000
9,800 (61%)
유어그라피
우드 액자 프레임
28,000
에이비퍼니쳐
빈 DSS 카페 디자인
52,000
이케아
SVALNAS 스발네스 벽수납작업대 콤비네이션, 대나무
135,000
벤자민무어
다목적 프라이머(1L)
24,000
벤자민무어
벤 무광페인트(4L)
75,000
마틸라
호텔 이불커버
38,900
카키고
LED 플로어 스탠드
54,900
엘레나하임
라탄 룩 러그
24,000
이케아
KALLAX 칼락스 선반유닛, 화이트
79,900
이케아
KALLAX 칼락스 선반유닛, 화이트
59,900
이케아
SKUBB 스쿠브 수납함, 화이트
12,900
당신의온실
당신의온실 오브제 우드 원형 탁상거울
12,000
이케아
KUBBIS 쿠비스 7단후크, 화이트
19,9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