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0 09:55

파랑덕후의 파란 방 꾸미기
#원룸     #10평미만     #원컬러인테리어     #공간스타일링    
보관함152 댓글3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시에나입니다. 오늘은 노란색, 보라색, 초록색에 이어 원컬러 인테리어 파란색 편이에요.

 

 

 

 

 

(3D 이미지)

 

이번 파랑 방꾸미기는 실제 사람이 사는 공간이 아닌, 저희 집꾸미기 쇼룸에서 꾸며볼 건데요. 전체적인 컨셉은 여러 톤의 파란색과 투명 유리 그리고 스틸의 조합으로 꾸며볼거에요. 3D 프로그램을 통해서 대략적인 배치를 먼저 해봤어요.

 

 

 

 

 

 

(페인트 칠하기 전 준비 과정)

가벽을 활용해서 약 4평 정도 되는 공간으로 만들어준 다음, 한쪽 벽면을 파란색 페인트로 칠할 거에요. 먼저 프라이머와 페인트로 칠할 벽을 깨끗하게 청소한 다음 보양 작업을 꼼꼼히 해주었어요.

 

[벤자민무어]

벤 에그쉘광 _ Dark Royal Blue 2065-20 

 

 

 

 

 

 

 

페인트를 칠하고자 하는 벽면의 표면을 고르게 하고, 흡착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 프라이머를 먼저 1회칠 해주었어요. 그다음으로 다크 로열 블루 컬러를 [1회칠 -> 2시간 건조 -> 1회칠] 순서로 칠해주었어요. 이렇게 페인트칠을 다 마무리한 후에 완전히 마르기 전에 보양 작업을 해주었던 커버링 테이프를 제거해 준답니다.

 

 

 

 

 

 

 

(페인트칠 완성된 모습)

짜잔-! 페인트칠이 다 완성된 모습이에요. 벌써 시원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그럼 이제 완성된 공간을 보여드릴게요.

 

 

 

 

 

 

 

 

 

 

 

파랑덕후의 방

파랑덕후의 파란 방이 완성된 모습이에요. 먼저 파랑덕후의 방 중 가장 포인트라고 생각하는 책상 쪽을 소개해드릴게요. 

 

 

 

 

 

 

 

 

책상에 앉았을 때 파란 벽과 화이트의 쉬폰커튼 모두가 보이게끔 하고 싶어서 대각선으로 배치를 해봤어요. 유리 소재의 책상이라 왼쪽은 파란색, 오른쪽은 하얀색이 비쳐 색다른 느낌을 준답니다.

 

 

 

 

 

 

 

책상은 저만의 조합으로 주문 제작을 해봤는데요. 스틸 하부 프레임에 타원형 유리를 얹은 조합으로 만들어봤어요. 타원형의 책상은 대각선으로 배치할 때 정사각형의 책상보다 공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도 하고, 조금 독특한 느낌을 주기도 한답니다.

 

 

 

 

 

책상을 대각선으로 배치하면서 모서리 쪽에 자투리 공간이 생겼어요. 그래서 책상에 탁상용 시계를 올려두지 않고, 스탠드형의 시계를 활용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 조화를 두어 공간의 생기를 더해주었어요.

 

그리고 책상 위로는 샹들리에 느낌이 나는 독특한 형태의 단스탠드 조명을 두었어요. 스틸 프레임과 비즈가 조명에 비쳐 반짝이는 느낌을 준답니다.

 

 

 

 

 

시원하고, 밝고 깨끗한 느낌의 책상

 

 

 

 

 

 

 

 

책상의 오른쪽에는 책 선반을 두었는데요. 이 책 선반은 스틸 소재라 책이 많이 올라가도 안정감이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책을 가득 채워 넣었을 때에는 책만 쌓여있는 듯한 느낌도 준답니다.

 

 

 

 

 

 

 

 

 

그리고 그 옆, 하얀색의 커튼 앞으로는 군청색의 2X2 모듈랙을 두었어요. 스틸과 쨍한 파란색의 아크릴이라 조금 더 시원한 느낌을 주어 선정해보았어요. 이렇게 아크릴을 활용한 가구들은 다양한 색상이 있어서 집의 포인트를 주기에도 좋더라고요.

 

 

 

 

 

 

 

 

 

 

 

 

 

 

정사각형의 구조라서 벽면에 일자로 침대를 배치하면 조금 심심한 느낌을 줄 것 같아 중앙에 가로로 침대를 배치해보았어요. 침대는 수납 침대로 두어 수납공간을 늘려주고, 콘센트와 간접조명까지 있어 일석삼조에요.

 

 

 

 

 

 

 

 

 

침구는 파란색에 하얀색 물감을 한 방울 정도 떨어뜨린 듯한 색감으로 골라봤어요. 그 옆에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쿠션을 같이 두었어요. 파란 지방이가 침대의 포! 인! 트!

 

 

 

 

 

 

침대 밑으로는 하얀 파도가 떠오르는 듯한 러그를 깔아주었어요. 그리고 실내화 또한 파란색으로 통일했답니다.

 

 

 

 

 

 

 

침대 헤드 쪽에는 잠자기 전 활용할 수 있는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집게형 조명을 설치해 주었어요. 조명 또한 색상과 밝기가 조절되는 제품으로 골랐답니다. 

 

 

 

 

 

 

그리고 하얀색 벽에 벽 선반을 설치했는데요. 선반의 앞부분만 벽에 칠했던 페인트와 동일한 색상으로 칠해 포인트를 주었어요.

 

 

 

 

 

 

파란색 선반 위 파란색 소품들

 

 

 

 

술들도 깔맞춤 ~

 

 

 

 

 

 

 

그리고 침대 옆의 공간에는 작은 테이블을 두어 친구들이 왔을 때  간단하게 간식을 먹거나 게임을 하면서 놀 수도 있어요.

 

 

 

 

 

 

 

옷장은 하얀색으로 배치해봤어요. 그리고 파랑덕후의 방에 맞게 안의 옷들도 파란색으로 깔맞춤을 해봤답니다.

 

 

 

 

 

 

 

 

해가 졌을 때의 모습

 

 

 

 

 

 

 

 

 

 

 

 

오늘은 이렇게 다양한 톤의 파란색을 활용해서 파랑덕후의 방을 꾸며보았습니다. 다음 원컬러 인테리어 편도 기대해 주세요!

 

 

 

 

styling & edited by_ Sienna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LAINY 단스탠드 E26 KS2226T
42,000
두닷
밀라노 1500 북선반 (5종 택1)
214,000
129,000 (40%)
에이프랑
미스티 린넨 홑이불 겸 스프레드_blue
85,700
60,000 (30%)
리샘가구
캐더린 LED 멀티수납침대 SS/Q
459,000
219,000 (52%)
렉슨
TYKHO 3 FM라디오 블루투스 스피커 - LA119
115,500
이케아
외르피엘
69,900
이언시계
넘버스 스탠드시계 (베이직)
59,800
2nd universe
MODULE D 2x2
200,000
이케아
테르티알 독서등, 블루
19,900
언프레임
two dots 모던 인테리어 포스터 액자
68,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