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6 14:01

실패하지 않는 조합, 그레이와 우드로 방꾸미기
#아파트     #본인방     #네츄럴     #공간스타일링    
보관함170 댓글2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헤이즐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공간은 3평의 침실입니다.

 

 

 

(참고 사진) 

요즘 저는 일반 우드 느낌보단 라탄 소재가 들어간 가구나 소품에 눈길이 자꾸만 가서 이번 공간의 컨셉을 내츄럴하게 방꾸미기 로 잡아 보았습니다. 

 

 

 

| 스타일링 BEFORE 

 

잘 사용하지 않던 공간이라 공간의 컨디션은 대체적으로 좋은 편이었어요. 
 

 

 

기존 벽지 역시 손상없이 깔끔한 편이었는데요. 공간에 크게 포인트를 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고민하다 벽 한 쪽을 그레이 컬러로 칠해주었습니다. 그레이 컬러와 우드의 조합은 늘 옳기에 과감히 컬러를 정했어요:) 

 

 

 

보통은 2회칠만 해도 충분하지만 한번 더 칠하면 원하는 색감이 좀 더 또렷이 나올 것 같아 총 3회칠까지 진행하였습니다. 

 

 

 

| 가상으로 구현해본 공간

 

(3D 이미지) 

 

원하는 컨셉의 가구와 소품을 고른 후 3D로 배치해본 모습입니다. 드레스룸이 별도로 있는 집이기에 방안에 옷장은 두지 않았어요. 

 

 

 

🎥 영상으로 미리 만나보는 [그레이+우드 조합으로 방꾸미기] 

 

 

 

 

| 스타일링 AFTER 

 

스타일링이 모두 완료된 모습입니다. 3D로 상상만 했던 공간을 실제로 구현해보았어요. 

그레이 벽면에 내추럴 색감의 가구와 소품이 들어가니 아늑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 방은 침실로만 사용될 공간이기에 꼭 필요한 가구들만 넣어주었어요. 벽 기둥 쪽으로는 1200 사이즈의 수납장을 두었습니다. 수납장 안쪽으로는 침구 커버와 여러 물건들을 넣어 보관하고 있어요. 

 

 

 

수납장 위로는 평소 좋아하는 소품들로 꾸며주었습니다.

여행다니며 틈틈히 구매했던 제품들과 인터넷으로 구매했던 제품들이 한데 잘 어우러지는 것 같아요. 

 

 

 

수납장 옆으로는 전신거울과 행거 등을 두었어요. 드레스룸이 별도로 있다보니 방안에 옷장을 두지는 않았는데요. 대신 다음날 외출할 때 입을 옷이나 자주 찾는 옷들을 걸어두는 용도로 행거를 하나 두었습니다.

 

 

 

그 옆에 전신거울은 디자인도 색감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는데 조립하고 보니 원하는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더라고요. 디자인만 예쁜게 아니라 실용적인 면도 좋아서 다른 분들께도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가성비 최고! 입니다:-) 

 

 

 

거울 앞쪽으로는 원형 바구니를 두었어요. 담요나 잡지 등 크기가 조금 있는 물건들을 수납하기 좋은 제품인데요. 뒤집으면 협탁으로도 가능해서 필요에 따라서는 뒤집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창가쪽에는 원형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였어요. 저는 침실 공간이 협소하더라도 테이블과 의자 하나쯤은 꼭 넣는 편이에요. 방 안에 별도의 의자가 없으면 계속 침대 위에서 생활해야해서 불편하더라고요. 

 

 

 

원래는 화이트 테이블인데, 여기에 노란 잔꽃무늬의 테이블보를 씌워주었어요. 

패턴 자체가 은은한데다 테두리에는 레이스가 들어가있어 디테일까지 너무 예쁜 것 같아요:) 

 

 

 

테이블과 같이 배치한 의자 역시 라탄 소재로 이루어진 제품이에요. 모두 수작업으로 엮어서 만드는 제품이라 그런지 의자에 앉았을 때 방석부분이나 등받이 부분이 단단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들어 착석감이 굉장히 좋았던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침구는 연베이지의 색상을, 매트리스 커버는 초코브라운 색상으로 골라주었는데요. 내추럴한 방에 찰떡인 색상인 것 같아요. 호텔 침구처럼 사각사각거리는 소재라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번 스타일링을 마치며, 

 

공간의 크기가 크지 않을 땐, 꼭 필요한 가구들만 넣는게 좋아요. 불필요한 가구들까지 넣을 경우, 공간이 더 좁고 답답해 보인답니다. 그리고 벽면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저처럼 마크라메나 라탄 데코 등을 걸어두셔도 좋고 엽서나 포스터를 이용해 꾸미는 것도 하나의 스타일링 팁이랍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에이프랑
프렌들리 코튼 베딩_milk beige
225,700
139,000 (38%)
퍼니처랩
프레첼 라탄거울
62,000
베스트리빙
엔틱 무드 전신거울 3colors
69,900
먼데이하우스
순수원목 행거모음전
42,200
16,900 (60%)
마켓비
PASAR 원형바구니 42 라탄 CR0027
89,900
룸앤홈
블랑 원형테이블
119,000
벤자민무어
rocky coast 1595
25,700
이케아
BESTA 베스토 수납콤비네이션+도어, 화이트, 라프비켄 화이트
200,000
세임디
옐로우 플라워 레이스테이블보 식탁보
35,500
영가구
세스카체어 사이드체어
108,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집꾸미기 공간스타일링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