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16 08:55

작지만 깔끔하게, 좁은 5평 오피스텔 공간 구분법
#오피스텔     #5평대     #네추럴     #공간스타일링    
보관함1850 댓글21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Sienna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공간은 20대 남성분의 5평대 오피스텔입니다. 최근 이 곳으로 이사하면서 이전과는 다른 라이프스타일로 살고 싶으셨는데, 어떤 식으로 꾸며야 할지 몰라 스타일링 서비스를 신청하셨다고 해요.

 

 

 

BEFORE -

비포 모습입니다. 공간이 비좁은 편인지라 집에 있으면 보통 침대에 누워있거나 컴퓨터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내곤 했는데, 그 이외에도 집에서 책을 읽거나 다른 일을 할 수 있도록 행동반경을 넓히는 방향으로 공간을 새롭게 꾸미고 싶어 하셨습니다. 
 

 

 

 

 

 

 

 

 

 

 

(가구배치도)

공간은 분리할수록 넓어진다,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제일 먼저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기준점을 찾았어요. 집 중앙에 좌식소파를 배치해 왼쪽은 침실 오른쪽은 취미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작은 거실로 공간의 역할을 나누어주었습니다. 

 

 

 

 

 

(스타일링보드)

어느 정도 배치가 잡혔으니, 색감을 더해줘야죠. 
이 집은 옅은 그레이 색상의 벽면과 밝은 우드 톤의 틀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베이지컬러 가구를 선택해 톤 온 톤을 맞추고 그린컬러와 체크패턴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AFTER -

 

이 집은 현관을 딱 열었을 때 시원하고 큰 창이 가장 눈에 들어왔어요. 5평대로 다소 좁은 공간이지만 큰 창의 장점을 잘 살리면 개방감을 줄 수 있겠다 싶어, 창문을 가리지 않도록 대부분 낮은 좌식 가구들을 선택하였습니다. 

 

 

 

 

 

 

작은 거실 공간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의 작은 거실

 

 

 

 

공간분리 역할을 해주는 좌식 소파입니다. 짙은 베이지 컬러의 소파에 민트컬러와 네이비 체크 패턴의 쿠션을 활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어요.

 

 

 

 

 

 

 

그리고 좌식 소파 앞에 화이트 테이블을 두어 책을 읽거나 다른 작업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침대에 누우면 바로 손을 뻗어 닿을 공간에 원목 협탁을 두었어요. 
1단에는 책을 배치해 인테리어 효과도 주고, 2단에는 자기 전 핸드폰이나 안경 시계 등을 바로바로 올려둘 수 있어 작지만,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에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벽에, 이 집의 포인트 컬러인 그린 컬러가 가미된 액자를 걸어주었어요.

 

 

집이 새롭게 꾸며지면 스탠드 TV를 구매하실 예정이라고 하셔서, 거실장과 함께 TV사이즈도 추천해 드렸어요. 좌식 소파에 앉아서 TV를 볼 수 있고, TV 뒷면은 보이지 않는 위치로 배치하였습니다. 벽의 가로 길이 130cm 정도 되어서 양옆에 여백을 둘 수 있는 120cm사이즈의 거실장과 그에 맞는 TV도 함께 추천해 드렸어요. 그 옆에는 형광등 조명을 싫어하시는 의뢰인분의 성향을 고려하여 간접조명으로 활용하기 좋은 스탠드 조명도 함께 배치하였습니다.

 

 

 

 

 

오피스텔 옵션으로 있는 화장대 공간을 책상을 활용할 수 있도록, 책상 밑에 원목 스툴을 배치하였어요.

 

 

 

 

높은 서랍장에서 물건을 꺼낼 때 활용할 수 있는 스탭스툴의 역할도 한답니다.

 

 

 

안락한 침실 공간

 

침대는 좌식소파 옆에 바짝 붙여 배치하였어요. 침대에 누워 뒹굴 거리면 소파의 등받이 부분이 약간의 바운서 역할을 해줘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전에 수납침대를 사용하셨는데 서랍을 단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다고 하셔서, 간단하게 매트리스를 받칠 수 있는 높이의 팔레트 추천해드렸어요.

 

 

 

 

햇빛과 잘 어울리는 예쁜 색의 그림
연한 베이지 컬러의 침구에 톤앤톤에 맞춘 체크패턴의 베개

 

 

 

창문에는 커튼이 아닌 블라인드를 추천해 드렸어요. 블라인드는 커튼보다 빛 조절이 조금 더 용이하고, 공간이 깔끔해 보일 수 있게 만들어 주어 작은 공간일수록 더욱더 추천해 드려요.

 

 

 

바닥과 몰딩의 우드와 잘 어울어지는 블라인드 색상
블라인드를 다 내렸을 때의 모습

 

 

Epilogue_

 

Q. 공간 스타일링을 신청하시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자취 생활을 10년 넘게 하면서 단 한 번도 공간을 꾸미고 살아본 적이 없어요. 주거의 조건이나 형태는 그때그때 학업이나 직장 상황에 따라 계속 바뀌었는데 모두 공통적인 게, 단 한번도 "공간을 꾸미는 것"에 노력 해본 적이 없다는 거였죠. 아마도 이 모든 것은 내 집이 아니라서, 나중에 내 집이 생긴다면 그때 제대로 꾸며야지 하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그러다 문득 나중에 내 집이 생기게 되면 잘 꾸밀 수 있을까? 나의 공간 취향은 무엇일까? 라는 고민이 들게 되면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Q. 어떤 스타일링 서비스를 원했는지, 그리고 현재 달라진 집의 만족도가 궁금합니다.

 

사실 원했던 스타일링이 없었어요. 당시에 저는 제가 무얼 원하는지도 모르는 상태였기 때문에 굉장히 추상적이고 명확하지 못한 요구사항을 드렸던 것으로 기억해요.

 

처음 달라진 집을 보았을 때의 느낌은 "와….역시 전문가는 다르구나" 였어요. 저 혼자였다면 죽었다 깨어나도 떠올리지 못했을 가구배치와 배색이 엄청나게 좋았습니다. 2019~2020년도 최고의 지출 중 하나일 정도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Q. 공간 스타일링 이후 집에서 가장 best로 꼽는 가구나 소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좌식소파에요! 이 작은 공간에서도 공간을 분리해서 쉴 수 있는 공간을 하나 더 만들어낸 게 놀라울 뿐이에요.

 

 

 

Q. 스타일링 후 찾아온 '삶의 변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사 전에는 좁은 방에 앉을 곳이 컴퓨터 책상밖에 없으니 퇴근하고 돌아오면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인터넷 하는 게 일상이었어요. 한 달에 책 두 권은 읽자는 2019년 목표가 있었지만, 의미없이 뉴스와 유튜브만 보며 퇴근 후 시간을 낭비한 한해였죠.

 

집꾸미기에서 스타일링 받은 이후에는 퇴근하고 집에 돌아와서 씻고, 좌식소파에 앉으면 옆에 있는 협탁에 책이 있어요. 그래서 자연스레 책을 읽게 되더라고요. 새로운 집에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살고자 하는 제 소망도 이루어졌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먼데이하우스
먼데이 커피 테이블
175,000
57,900 (67%)
리빙몽드
볼륨 엠보 극세사 단모 러그
127,000
19,900 (84%)
피플랜트
18종 해초바구니 인테리어 식물 모음
80,000
34,800 (57%)
마켓비
NYSA 세라믹 단스탠드 E26 시리즈
46,900
이케아
NESNA bedside table 네스나 침대 협탁 202.471.28
39,000
35,900 (8%)
포스터메이커스
[1+1] 감성인테리어 추상화 20종 미니멀 모던아트 북유럽그림액자
12,000
1,800 (85%)
포스터메이커스
[1+1] 리얼모던 미니멀아트 추상화 18종 그림액자
12,000
1,800 (85%)
벤트리
원목 라운디시 스툴 (소/중/대)
27,000
데코뷰
시크워싱 베개커버 (베이지/모카베이지)
25,000
데코뷰
▶전옵션품절:비공개(22/01/11)◀ 사각사각 알러지케어 호텔침구 모음
123,000
데코뷰
내츄럴 멜란체크 워싱 베개커버
20,000
다니엘우드
원목 깔판 접이식 파렛트 침대(S/SS/Q)
384,000
269,000 (30%)
코지샵
Dexter 팬톤 우드 블라인드
2,000
봄봄데코
무지 쿠션
15,000
한샘몰x포홈
한샘몰x포홈 마인 좌식소파 1인(2종/택1)
85,900
한샘몰x포홈
한샘몰x포홈 마인 좌식소파 코너(2종/택1)
95,900
일룸
1200폭 거실장
259,000
올루미
코니아일랜드 장스탠드 (화이트)
39,8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