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27 11:57

여행에서의 영감을 고이 담은 새하얀집
#아파트     #50평이상     #미니멀     #반려동물     #화이트    
보관함1490 댓글31

안녕하세요 저는 1401home대표이자 5년차 주부 김별샘입니다. 8개월 전 이사를 하면서 드디어 꿈에 그리던 집을 완성해 수줍게 보여드리러 왔어요. 남편과 반려견까지 세 식구가 함께 사는 저희 집이 완성된 과정 들려드릴게요.

 

 

 

 

 

 

 

 

 

여행에서 시작된 집 꾸미기

( 별샘님이 덴마크에서 머물던 숙소 )

 

이전부터 따뜻한 화이트 인테리어에 대한 로망은 갖고 있었어요. 그러다 작년 스웨덴과 덴마크로 휴가를 가게 되었는데, 거기서 묵은 에어비앤비에 홀랑 마음이 빼앗겼죠. 여행 내내 '언제쯤 난 이런 공간에서 살 수 있을까' 생각을 하다가. 갑자기 무모한 용기가 솟아오르더라고요. '지금 하면 뭐 안될 거 있나' 싶어서 갑작스럽게 이사를 결정하고 곧장 레퍼런스 삼을 자료들을 수집하기 시작했어요. 

 

 

 

 

 

 

 

 

 

탁트인 공간찾기

화이트를 씌워줄 배경을 고르는 게 제일 중요했어요. 직업 특성상 집의 일부분은 촬영 장소로 쓸 예정이어서 50평형 이상 넓은 집 위주로 알아보니, 구조가 복잡한 경우가 많더라고요. 이 집은 정말 숱하게 찾아보고 또 찾아보다 발견한 집이에요.

 

 

 

 

물론 너무 고풍스럽게 느껴지긴 했지만 이사 전부터 아예 시공하기로 마음먹은 상태여서, 틀보다 구조나 동선이 중요했거든요. 이 집은 거실부터 주방까지 분리 없이 쭉 이어진 구조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공용 공간은 탁 트여있는 반면에 방은 오밀조밀 모여 있어서, 전체적인 이동 동선도 좋은 편이었어요.  큰 고민 없이 바로 계약했죠.

 

 

 

 

 

 

 

 

완벽한 자재를 찾을 때까지,

무려 두 달에 거쳐 완성한 공간 

공사가 끝나기까지 무려 두 달이 걸렸어요. 
업체에 시공을 맡기긴 했지만 수전처럼 자잘한 자재부터 바닥 타일, 마루 등 집 큼직한 자재들까지 전부 직접 골랐어요. 특히 공간의 가장 넓은 부분을 차지하는 거실과 주방 타일을 고를 때에는 제가 원하는 느낌을 찾을 때까지 논현동 인테리어 자재 거리 바닥을 뒤지고 또 뒤졌던 것 같아요. 
 

 

 

 

 

 

어느 정도 원하는 타일을 찾았을 때에도 바로 결정하는 게 아니라, 샘플 하나를 얻어서 햇빛에도 비춰보고 그늘에서도 확인하고. 다양한 환경에 색감을 대입해보고 결정했어요. 매일 마주하는 집이기 때문에 사소한 것 하나 마음에 들지 않으면 계속 눈에 그것만 보이잖아요. 그런 결과를 최대한 피하고 싶었어요. 업체에서 추천해준 자재가 마음에 든다면 주저 없이 선택해도 좋지만, 조금이라도 마음에 걸린다면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마음에 꼭 맞는 자재를 찾아 시공하는 걸 추천드려요. 

 

 

 

 

 

 

 

 

꿈에 그리던 새하얀 집

현관문을 열면 바로 보이는 거실이에요. 차갑지 않은 화이트에 창밖 풍경이 시원하게 담기는 공간. 제가 딱 바란 모습이에요.

 

 

 

 

 

( 맑게 개인 어느 날 창 밖 풍경 )

 

 

 

가장 중요하게 여긴 건 '웜톤 화이트'였어요. 공간 전체를 새하얗게 채워도 너무 차갑거나 밋밋해 보이지 않았으면 했거든요. 일부러 벽면도 일반 벽지가 아닌 빛 흡수율이 좋은 도장으로 시공했어요. 덕분에 노을이 지는 시간에는 거실 전체가 따뜻한 빛으로 물들어요.

 

 

 

 

 

 

이사를 오고 가장 큰 변화는 TV가 없어졌다는 것. 새하얀 공간에 검은색 TV가 놓인다는 게 상상만으로도 옥의 티처럼 느껴지더라고요. TV 대신 빔으로 결정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워요. 낮에는 화면이 잘 안 보이다보니, 자연스레 주말 낮에 음악을 듣거나 외출하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저녁이면 오붓하게 맥주 한잔 하며 영화를 보는 편이에요. 
 

 

 

 

 

 

( 흔한 저녁의 풍경, 반려견 쪼롱이도 자리를 잡았다 )

 

 

 

 

 

 

 

 

단정함 그 자체인 주방

주방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단정함이었어요. 특히 가전을 살 때 전부 빌트인 가능한 주방 가전들만 구매했어요. 인테리어 전에 미리 제품을 다 골라놓고, 주방 장을 짤 때 가전 사이즈에 맞춰 공간을 남겨놓는 형식으로 공사를 진행했어요. 확실히 빌트인으로 했더니 툭 불거져 튀어나오는 부분 없이,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깔끔하게 마감된 모습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 아일랜드 식탁과 컬러를 맞춘

화이트색상의 인덕션이 눈에 띈다 )

 

 

화이트 주방이라 관리가 어렵지 않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데, 오히려 때가 잘 보여서 바로바로 잘 닦아주다 보니 특별한 관리가 필요 없더라고요. 요즘은 세제들이 워낙 잘 나와서 청소도 쉽고요. 무엇보다도 관리해야 한다는 귀찮음보다는 화이트 주방에 대한 만족감이 더 커요.

 

 

 

 

( 거실을 바라보는 쪽에 배치한 식탁 )

 

 

 

 

 

 

 


침실에서 드레스룸까지 

일렬로 쭉 이어진 완벽한 동선

 

 

 

저희 집 평면도 모습이에요.

보면 욕실을 중앙에 두고 방 2개가 나란히 이어져 있어요. 한 쪽은 침실 공간으로 한 쪽은 드레스룸으로 꾸며 침실부터 파우더룸을 지나 드레스룸까지 일자로 쭉 이어지도록 공간을 구성했어요.

 

 

 

 

 

 

 

( 미완성 침실. 이 집은 어떤 공간이든 느리게 채워진다.
아주 작은 소품하나라도 공간에 딱 어울리는게 나타났을 때 비로소 제 자리를 찾아준다. )

 

 

 

 

 

 

 

 

 공사 전에는 파우더룸 벽면 가득 수납장이 가득했었는데, 시공하면서 전부 제거해버렸어요. 수납공간이 많아지면 또 그만큼 꽉 채우며 살게 되더라고요. 일부러 깔끔하게 비우면 좋겠다 싶어 수납장을 제거한 대신 선반을 설치해 자주 사용하는 향수만 올려두고 있어요.

 

 

 

 

 

 

 

 

 

이곳은 드레스룸이에요. 한 쪽 벽면은 붙박이장을 짜서 깔끔함을 유지했어요. 대신 양쪽 모두 붙박이장으로 채우면 공간이 너무 답답해 보일 것 같아서, 반대편에는 천장에서 내려오는 행거를 설치했어요. 행거에는 자주 입는 데일리 아이템을 걸어두고 있습니다.

 

 

 

 

 

 

 

 

안방 큰 욕실

거실 작은 욕실

자재 찾느라 정말 공이 많이 들어간 안방 욕실이에요. 인테리어 자재가 광량에 따라서 분위기도 많이 달라지고, 가격 차이도 크더라고요. 무광이 확실히 예쁘고 고급스러운 만큼 고가 라인이 많았어요. 한정적인 예산에서 제가 원하는 느낌을 연출하고 싶어서, 수전이나 도기 하나하나 밤새 서칭해서 찾아낸 것들이에요. 공이 많이 들었지만 그만큼 마음에 들게 잘 나왔어요.

 

 

 

 

(  평소 반신욕을 좋아하는 편인지라, 
아이패드를 넣을 수 있는 작은 매립 공간을 만들었다 )

 

 

 

(  평수 대비 작게 설계된 거실욕실 
최소한의 악세서리와 작은 수전으로 
공간을 알차게 활용했다)

 

 

 

 

 

 

 

 

 

 

+ 편안함을 우선으로 한 게스트룸

게스트룸은 집 전체적인 분위기와 다르게 내추럴하게 꾸며봤어요. 아무래도 손님이 오셨을 때 낯선 공간이지만 편안함을 느꼈으면 해서 귀엽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꾸며보고 있습니다 : )

 

 

 

 

 

 

 

 

이사 온 지 8개월이나 되었지만 앞서 말했듯 아직 채워나갈게 많아요. 여행 중 문득 확고해진 마음으로 여기까지 온 것만으로도 제 자신이 대견스럽고 남편에게 많이 고마워요. 꿈에 그리던 공간을 가진만큼 신중하게 하나씩 공간을 잘 채워나가보려고요. 더 완성되면 또 소개하러 올게요. 놀러 오세요. 언제든 환영해요❤️

 

 

 

 

 

 

 

 

공간요약

 

별샘님의 공간은 57평 아파트.
현관문을 통해 들어왔을 때 정면에는 침실, 파우더룸(안방욕실), 드레스룸이 일렬로 이어져있다.
왼쪽에는 거실부터 주방까지 쭉 이어진 공용공간이, 오른쪽에는 서재와 게스트룸이 자리한 구조다.


 

 

 



BEFORE & AFTER

거실

 

 

 

주방

 

 

 

파우더룸

 

 

 

드레스룸

 

 

거실욕실

 

 

'32평 신혼집 1400만원으로 반셀프인테리어'
별샘님의 첫번째 공간도 구경해보세요
  (  클릭  !  )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제네바
Model L 모델 L 블루투스 스피커 (월넛) HiFi 오디오 시스템 (GENEVA) 정품
2,600,000
2,570,000 (1%)
바스칼
이태리 타조깃털 먼지털이
48,000
제네바
Classic M 클래식 M 블루투스 스피커 (GENEVA) 정품
1,070,000
1,050,000 (2%)
오픈에디션
데이비드 호크니 - A Bigger Splash
85,000
이케아
STOCKHOLM 2017 커피테이블, 라탄, 물푸레나무
169,000
USM
TV UNIT #2
정보없음
옵토마
옵토마 SUHD60
1,884,230
디트리쉬
인덕션 DPi7686WP
1,250,000
에피큐리언
오리지널 논슬립 도마 대 내추럴/브라운 C0025EPHM
42,500
Louis Poulsen
AJ pendant
정보없음
영가구
세스카체어 사이드체어
108,000
LG전자
TROMM 스타일러 S5BB
1,950,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김별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