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01 14:05

아이와 강아지를 위한 놀이터 여주 단독주택
#주택     #50평이상     #미니멀     #아이있는집     #종합시공    
보관함521 댓글7

안녕하세요. 장난꾸러기 두 아들, 반려견 ‘카오’랑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평범한 주부 이지혜입니다. 활기찬 아이들 덕에 오늘도 시끌벅적한 저희 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상상 그대로, 집짓기

 

정형화된 아파트에서 살다보니 우리가족만의 특별한 집을 살고 싶었어요. 저희가 그린 공간에 살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며 막연하게 꿈만 꿨었는데 아이가 생기면서 생각이 더 확고해져 집을 짓기로 결심했어요. 

 

집을 짓는데 거의 1년정도 걸린 것 같아요. 마감 하나까지도 신경써서 작업하다보니 예상했던 것보다 길어졌어요. 꿈만 꾸던 주택생활을 생각하니 기다림도 즐거워지더라구요.

 

 

가족맞춤 설계

 

(왼쪽 : 1층 도면 , 오른쪽 : 2층 도면)

 

1층은 가족 모두가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기본적인 거실과 주방, 아이들의 놀이방 그리고 수영장으로 연결되는 길. 

그리고 2층엔 1층과 다르게 부부를 위한 공간인 침실, 작은거실, 테라스, 다락방으로 스케치했어요.

 

 

탁-트인 오픈 주방 | 1층

 

드르륵- 자작나무의 미닫이 문을 열고 들어오면 1층에서 가장 넓은 주방이 보여요. 

 

요리하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아이들도 볼 수 있도록 탁- 트인 주방을 만들고 싶었어요.그래서 조리하는 공간과 개수대를 분리시킨 후 싱크볼과 인덕션이 거실과 가깝게 설계했습니다. 동선도 편하고 주방에 있으면서 아이들을 케어하기에도 좋아서 마음에 들어요.

 

상부장 대신 선반을 두어 직접 만든 도자기 소품이나 좋아하는 그릇, 캔들,디퓨저로 채워요. 가끔 기분전환이 필요할 땐, 배치를 요리조리 바꾸거나 새로운 소품으로 바꿔주고 있습니다.  요리가 끝난 후엔 캔들을 켜서 주방에 남은 음식냄새를 센스있게 잡아줘요. :)

 

*왼쪽) 블랙베리 앤 베이 시티 에디션 캔들, 서울 (Jo Malone London)

오른쪽)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센트 써라운드 디퓨저 (Jo Malone London)

 

 

주방 안에 숨어있는 다용도실

 

가전제품들을 숨길 수 있는 공간과 세탁이 가능한 공간이 필요해 이곳을 만들었어요. 붙박이장을 따로 제작하고 여기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배치했습니다.

 

식사를 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다이닝룸엔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나무식탁을 두었어요. 

 

아이가 잠들고 여유로운 시간에 이곳에 앉아 멍하니 자작나무 보는 걸 좋아해요. 날이 좋은 날엔 문을 활짝 열어둬요. 기분좋은 바람에 커튼이 살랑거리고 그 앞에 향초나 디퓨져를 놓으면 집 안에 은은한 향이 퍼져요. 거기에 계절에 맞는 꽃을 살짝 올려두면 눈과 귀로 힐링 되는 기분이에요. 

 

*왼쪽 )  블랙베리 앤 베이 시티 에디션 캔들, 서울 (Jo Malone London)

오른쪽)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센트 써라운드 디퓨저 (Jo Malone London)

 

주방과 거실을 단순히 일자형으로 설계하지 않고 스킵 플로어로 구성해 공간을 재미있게 분리했어요.

처음 봤을 땐 좁아진 것 같은 기분이 들었는데, 아이들이 딱-! 거실에서만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서 다행히 활용을 제대로 하고 있는 것 같아요. :)

 

*스킵 플로어 ? 바닥의 일부를 높게 꾸미는 바닥의 구성법

 

 

장난감 천국 거실 | 1층

 

여기가 바로 조용할 날이 없는 전쟁터입니다. 두 아이들의 장난감으로 점점 넘쳐나고 있어요.  깔끔하게 보이기 어려운 장난감들을 한 눈에 정리할 수 있도록 수납공간을 따로 제작했더니 정리하는 시간이 훨씬 빨라졌어요.  아마도 미니멀라이프는 아이들이 다 자라면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1층엔 햇빛과 바람이 잘 통할 수 있도록 창을 크게 만들었어요. 양쪽으로 문을 활짝 열어놓으면 맞바람이 불어 환기가 너무 잘되서 요리할 때 딱 좋아요. 다음엔 침실로 가볼까요?

 

주방을 지나 오른쪽 코너를 돌면 반층 아래에 침실이 있어요. 정해진 평수에 저희가 많은 것들을 넣으려다 보니 미로같은 구조가 되었어요.

 

 

작은 미로 끝에 위치한 안방 | 1층

 

아이들을 키우시는 분들처럼 저희도 안방엔 어린 아이들과 함께 잘 수 있도록 매트리스 두 개를 연결했어요. 깊숙한 동굴같은 아늑함에 낮까지 세상모르고 잠드는 것 같아요.

 

 

안방 욕실 | 1층

 

안방에 가깝게 위치한 욕실이에요. 욕실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정면은 세면대 겸 작은 파우더룸이에요. 정갈한 느낌을 좋아해서 화이트 타일과 자작나무를 이용했어요.

 

 

 

 

전엔 몰랐는데 아이를 키우다보니 씻는 공간에 변기가 있는게 위생적으로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집을 지으면 비용이 들더라도 화장실과 욕실을 구분짓고 싶었어요. 세면대를 중심으로 왼쪽엔 화장실, 오른쪽엔 욕실이에요.

 

욕조로 꽉찬 공간이라서 수건걸이를 따로 만들지 않았어요. 대신 수납공간을 만들어 씻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수건과 로션, 워시용품만 놓고 사용해요.

 

*사진 속 바디케어 용품은 '블랙베리 앤 베이' 향입니다. (Jo Malone London)

 

뻥 뚫린 천장 때문에 낮에는 조명을 켜지 않아도 욕실이 밝아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좀 더 사적인 공간인 2층으로 올라가볼까요?

 

반층 올라가면 테라스가 있는 짧은 복도에 테이블을 두고 턴테이블을 올려놨어요. 지금은 어렵지만 여유있는 시간이 생기면 테라스에서 뒹굴거리며 좋아하는 LP를 듣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요.

 

 

부부의 거실 | 2층  

 

1층 거실이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라면 2층은 부부를 위한 공간이에요. 영화를 보거나 치맥을 먹으면서 스포츠 경기도 보기 위해서 만들었어요. 둘째가 태어난 후엔 대부분 1층에서 함께 사용해서 전 처럼 자주 사용하지 않아요.

 

아이들에게도 혼자만의 시간이 중요하다고 하여,다락방으로 올라가는 계단 아래에 비밀기지를 만들어주었어요.마치 해리포터 속에 나오는 벽장 속 공간이 떠오르지 않나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다행이에요.

 

많은 창문때문에 바람이 잘 통하다보니 문이 쾅쾅 닫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모든 문들을 미닫이로 제작했어요. (오른쪽은 운동방 왼쪽은 침실, 화장실입니다.)

 

 

초록빛으로 물든 화장실 | 2층

 

남편의 취향이 가장 많이 반영된 곳이에요. 아마도 저희집에서 가장 과감한 곳이 아닐까… 생각돼요. 자세히보면 여기에 재미있는 장치가 숨어있어요. 세면대 오른쪽 하얀 투입구로 빨래감을 넣으면 1층 세탁실 선반에 툭- 떨어져요. 씻을 때마다 세탁물을 1층에 가지고 가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만들었어요. :)

 

*사진 속 바디케어 용품은 '블랙베리 앤 베이' 향입니다. (Jo Malone London)

 

 

우리가족 힐링스팟 | 미니 다락방

 

2층에서 한층 더 올라가면 다락방이에요. 큰 책장에 넣어둔 만화책을 읽기도 하고 아이들과 뒹굴뒹굴거리면서 놀기도 해요. 그야말로 저희 가족의 작은 아지트입니다.

 

 

야외 가족탕 개장!

 

마장으로 나오면 저희 집의 자랑. 야외 가족탕이자 수영장이 보여요.아이들과 반려동물을 위해 만든 공간이에요. 여기에 이사온 이후 멀리 나가지 않고도 놀고싶을 때 언제든지 물놀이를 해서 너무 좋아요. 덕분에 아이들이 여름을 가장 좋아하고 기다린답니다.

 

 

마음편히 쉴 수 있는 집

 

첫째 아이가 임신했을 때 설계를 시작하고 이곳에 살게 된지도 어느덧 2년이 됐어요. 그 사이 둘째가 태어나고 새로운 추억들이 쌓였어요. 

 

앞으로 시간이 지나 아이들이 자라면 새로운 공간으로 변화할 것 같아요. 함께 지내는 시간만큼 저희 가족의 이야기가 담긴 집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룸앤홈
렌코 수납 탁상거울
19,900
이케아
POANG 암체어(프레임/우드)
124,620
Haatz
화이트 침니후드 로빈 RNH-90CCI
350,000
샤오미
미에어 프로
195,000
웨어하우스
천연 오크원목 4/6인식탁1200
559,000
Louis Poulsen
PH 5 White Classic
1,350,000
삼성전자
RR35H61007F + RZ28H61507F
1,675,000
삼성전자
지펠아삭 RQ28M6102S8
699,000
LG전자
LG TROMM F17VD
912,280
LG전자
LG TROMM 가스식 건조기 RN10VC
899,000
삼성전자
빌트인 전기오븐 NQ50H5533KS
716,000
이케아
ANTILOP 안틸로프 유아용의자+안전벨트, 화이트, 실버
15,000
이케아
SORTERA 소르테라 분리수거함+뚜껑, 화이트
16,900
유맥스
43형 UHD TV / UHD43R
322,000
란가구
회전책장
360,000
이케아
POANG 포엥 흔들의자, 자작나무무늬목, 힐라레드 베이지
59,000
삼성전자
제니스 삼성전자 UN82S9WAF 고정 스탠드형
14,029,850
지아지조
유아 어린이 피아노
91,000
문고리닷컴
모더미 블랙 라운딩 거울
26,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이지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