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8 11:55

바리스타의 꿈꾸는 9평 원룸
#원룸     #10평미만     #모던     #1인가구    
보관함150 댓글1

안녕하세요. 28살 바리스타 조홍래입니다. 8년 정도 마술사로 활동하다가 지금은 2년째 바리스타로 일을 하고 있어요.

 

(도면)
 

약 9평정도되는 원룸에 살고있습니다.

 

 

꾸미기 전 모습

 

(BEFORE)
 

이 집을 보자마자 바로 결정했어요. 건물은 오래되었지만 방을 리모델링 해두셔서 전체적으로 깔끔했어요. 주방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했구요.

 

(BEFORE)

 

침대가 원룸들어 올 때부터 있어서 집을 꾸미는데는 대략 40만원정도 들었어요.

 

 

첫 배치부터 지금의 모습까지

 

(첫번째 배치)
 

저의 집꾸미기 방법은 비싼 시공이나 가구를 들이는 것보다 저렴하고 확실하게 변화를 느낄 수 있는 페인팅이라 조명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에요.

 

컨셉은 북유럽풍..? 네츄럴..? 그런 느낌을 좋아하지만 지금의 제방이 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잘모르겠네요 (웃음)

 

 

정착! ㅣ 다양한 역할을 하는 공간

 

현관문을 지나면 블루 컬러의 벽이 있어요.

 

화이트톤의 가구가 대부분이라서 그리스 산토리니의 톤의 색감을 주고 싶었어요. 화이트와 블루 컬러의 조화가 정말 좋다고 느껴지거든요. 그래서 포인트로 벽의 한 부분만 블루계열 톤으로 칠했습니다.

 

집주인분과 소통이 좋아서 모든 면에 굉장히 호의적이세요. 집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먼저 물어보시고 불편한 점들은 즉시 처리해주세요. 그래서 페인트칠한 것 또한 흔쾌히 허락해주시고 심지어 비용도 지원해주셨어요. :) 제가 집 꾸미는 걸 아주 좋아한다고 미리 말씀드렸더니 큰 공사가 아니면 얼마든지 마음대로 꾸미며 지내라고 하셨어요. 덕분에 마음껏 꾸밀 수 있었어요.

 

 

침실 겸 서재

 

현관문 바로 옆에는 서재 겸 침실로 사용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베드테이블을 침대랑 같이 사용해서 침대 위에서 작업을 했는데, 침대라는 공간에서 작업하기에는 집중도가 떨어져서 효율을 올리기 위해 베드 테이블을 벽에 붙이고 의자를 두어 저만의 작은 서재를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작업에 더 집중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배치입니다.

 

책상에서는 대부분 커피에 대한 공부를 해요. 가끔은 사색에 빠져 멍하니 트럼프 카드를 만지기도 합니다. 

 

바닥엔 공간 나눔을 위해, 러그를 깔아두어 공간을 가볍게 분리하였습니다.

 

저희 집에는 영화관이 숨겨져 있는데 바로 서재 옆, 빈 벽에 빔프로젝트를 사용해 영화를 봐요.

 

 

작은 거실

 

가장 한 가운데 위치한 거실이에요. 사실 원룸이라 공간이 나눠져 있지 않지만 제가 쓰고 있는 쓰임에 따라 공간을 분리하고 있어요. 이곳에서는 주로 상을 펴고 밥을 먹으며 TV를 보고 있어요.

 

이제, 좌식소파 반대편에 있는 공간을 소개해드릴게요.

 

 

작은 드레스룸

 

옷은 대부분은 이곳에 보관하고 있어요.

 

입지 않는 계절 옷은 여행용 캐리어에 넣어두고 필요한 옷들만 꺼내두었습니다.

 

집에 다리미가 없어서 가능한 외출할 때 많이 입는 옷을 걸어두는 편입니다. 옷이 많지 않아 행거 하나로도 충분해요.

 

미닫이 문을 열고 들어가면 주방과 그 옆으로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화장실 문은 너무 허전하지 않게 조화를 걸어두었어요.

 

밤에는 피규어 있는 공간에 조명을 달아 더욱 분위기를 아늑하게 만들어줬어요.  

 

 

나를 품어주는 공간

 

저에게 집이란 제가 이뤄놓은 작은 변화와 성과를 보면서 나도 할 수 있다라는 활력을 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우린 어디에 있는 반드시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데, 앞으로도 지친 저를 위해 안아줄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 되었음 해요. 내년쯤 결혼을 계획하고 있는데 신혼집을 예쁘게 꾸며보고 싶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이케아
(안전포장) LERSTA 레르스타 장스탠드 조명 독서등 2colors
39,900
33,900 (15%)
블루밍홈
패브릭 다니 쇼파베드
129,900
먼데이하우스
순수원목 선반장_4colors
42,250
17,900 (58%)
두닷
마리에 1500 스탠드 전신거울(4종 택1)
59,000
39,000 (34%)
무아스
(후기 2800개 이상) 3D LED 인테리어 벽시계 모음 다양한사이즈와 컬러
34,900
이케아
FROSTA 스툴
20,160
마켓비
FIHA 서랍장 시리즈
56,900
동서가구
WB멀바우 베드테이블(SS용)
51,200
LG전자
LG - PW1500
729,000
이케아
LERBERG 레르베리 선반유닛, 화이트
17,900
이케아
RIGGA 리가 옷걸이행거, 화이트
19,9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조홍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