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11:55

50만원으로 꾸민 같은 공간, 다른느낌!
#공간스타일링     #원룸     #10평미만     #모던    
보관함340 댓글7

 

“나도 저렇게 집을 꾸밀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저는 평범한 29살 회사원 입니다. 이사한지 어느덧 7개월 정도 되어가는 것 같아요. 이사하고 인테리어에 관심이 생겨 평소에 집꾸미기, 원룸만들기 사이트를 자주 보곤했는데요. ‘나도 저렇게 집을 꾸밀 수 있을까?’하는 마음이 들었어요.

 

(고객님이 직접 실측해서 그린 도면)

 

 

실제로 혼자서 집을 실측하고 도면을 작성하여 가구들을 배치했지만 제가 원하는 ‘좁지만 공간이 분리되는 집’을 만들기는 쉽지 않았어요. 특히 집의 구조가 일반적인 사각형이 아닌 마름모 꼴이라 참고할 다른 집을 찾지 못했던게 가장 어려웠어요.

 

그러다 우연히 집꾸미기 스타일링을 보고 지원하게 되었고, 본격적인 스타일링을 전문 스타일리스트님과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좁아도 있을 건 있고 공간이 나누어진 그런 공간을 얻게 되어 스타일링을 잘 받았고 디자이너님의 전문성에 놀랐습니다.

 

 

“구조 특성상 공간이 마름모 모양이라 

가구 배치가 힘들어요.

공간이 분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름모꼴 형태의 집,

어떻게 스타일링 했어요?

 

(BEFORE)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스텔라입니다. 이 집은 면적 27.44m²(8평) 공간으로 큰 창이 시원하게 나있는 집이에요. 근데 특이한건 보통의 정사각형 형태의 원룸이 아니고, 창문이 대각선으로 꺾인 형태의 원룸이라 굉장히 신선했어요.

 

(BEFORE)

 

 

스타일링 첫 미팅으로 방문한 날, 갈 곳 잃은 책상이 공간을 크게 차지하고 있어서 공간 분리의 필요성을 크게 느꼈어요.

 

(집꾸미기 스타일링보드)

 

 

이번 스타일링 고객님은 법무 업무를 담당하셔서 집에서도 관련자료를 공부할 수 있는 공간과 휴식, 식사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분리되기를 희망하셨고 그에 맞춰 본격적인 스타일링이 진행되었어요.

 

 

먼저, 큰 가구 위치를 옮겨주세요.

 

(위:BEFORE / 아래:AFTER)

 

 

공간분리를 위해서 기존에 갖고있던 슈퍼싱글(SS)사이즈 침대와 책상의 위치를 옮겼어요. 원래 배치도 크게 나쁘지 않았지만 TV겸 모니터를 둘 공간이 애매했고, 자연스러운 동선을 확보하기 위해서 가구의 위치를 재배치했어요.

 

(최종 3D 이미지)

 

 

자, 이제 실행에 옮기면 되겠습니다. 스타일링을 마친 공간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영상으로 만나보는 집꾸미기

 

 

 

효율적인 가구배치!

두가지 공간으로 분리된 원룸

 

같은 공간 다른 느낌! 가구들이 제 자리를 찾은 것 같아요. 뒤에서 더 넓게 바라본 모습으로 보여드릴게요.

 

큰 창으로 채광이 좋은 집이에요. 안쪽에 있던 침대는 바깥으로 두었고, 갈 곳 잃은 책상은 안쪽 공간에 알맞게 두어서 작은 원룸이지만 공간을 알차게 이용해 분리해주었어요.

 

주방과 가까운 침대 아래쪽에는 기존에 갖고 있던 테이블을 그대로 두고 다이닝테이블로 사용하고있어요.

 

침대는 기존에 고객님이 갖고 있던 수납침대를 그대로 두고 사용했는데요~ 침대 하단 프레임엔 의류, 침구류 수납이 가능할뿐더러 침대 헤드에 선반이 있어 조명, 액자, 책 등 다양한 소품을 수납할 수 있어요.

 

침대 헤드로 인해서 공간을 한번 더 확실하게 분리해 준 것 같아요.

 

 

스타일리스트가 추천하는 스타일링 Tip!

 

Q.헤드가 없는 침대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

A.침대 머리맡에 침대 높이보다 높은 수납장 혹은 2단, 3단짜리 공간박스를 두고 사용해주시면 자잘한 수납도 가능하고, 침대 헤드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이어서 침대 뒤 공간을 소개할게요. 기존에 고객님이 갖고있던 책상은 벽쪽으로 붙였어요.

 

책상은 철제로 되어있고 왼쪽에 책장이 함께 붙어 있어요. 책장 상단에는 공부하는 책과 자주 사용하는 물품을, 하단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책상에는 각종 데스크 용품을 정리하기 쉬운 데스크 정리함을 추천드려요. 색상별 포스트잇부터 마스킹테이프, 명함, 필기도구 등을 보관하여 공간효율은 높이고 정리는 완벽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책상 옆에는 접이식 안락의자를 두었어요. 미팅 때 집에서 편안하게 쉬며 생각할 수 있는 1인의자를 구매하고싶다하셔서 이 제품을 추천드렸어요. 기존에는 침대나 책상 의자에 앉아서 시간을 보냈는데 안락의자 덕분에 조금 더 창의적이고 깊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하시더라고요:)

 

이 안락의자는 쿠션감도 도톰하고, 필요에 따라 쉽게 3단계로 등받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공간활용에도 효율적이라 좁은 집에 꼭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에요.

 

 

안락의자 옆 벽면에는 붙박이장이 있는데요, 붙박이장이 없는 벽면에는 그레이 컬러의 모던한 거실장을 놓고 모니터를 올려두었어요. 거실장의 수납칸에는 소형 전자기기부터 집에 필요한 각종 물품들을 보관하기에 용이해서 작은 물건들도 보이지 않게 수납이 가능해요.

 

거실장 옆 입구 부분에 위치한 전신거울은 뒷 부분에 행거가 달린 제품으로 추천드렸어요. 가로폭 296mm로 좁은 공간에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고객님은 다음 날 입어둘 옷을 미리 걸어두어 준비했더니 빠듯한 출근시간에 도움이 된다하셨어요:)

 

하단에는 2단 선반이 있어 보다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고객님은 이 선반에 기초 화장품이나 헤어 제품을 보관하여 사용중이라고 하는데요, 전신거울과 행거기능을 둘 다 갖춰 좁은 공간에 두기 좋은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근황토크 : 잘 지내시나요?

 

Q. 집꾸미기 공간 스타일링을 받아보니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A. 리모델링을 통해서 실질적인 도면 및 배치를 미리 볼 수 있었던 점과, 공간을 전체적으로 통일된 느낌을 만들 수 있었던 점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집의 구조가 일반적인 사각형이 아닌 마름모 꼴이라 참고할 다른 집을 찾지 못했는데 디자이너님께서 제시해 주신 대안을 참고하여 원하던 느낌과 배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Q. 스타일링 후 막상 살아보니 불편 한 건 없는 지 궁금하네요!

 

A. 좁은 공간을 나눈 관계로 휴게 공간 ↔ 학습 공간의 간격이 좁아서 이동이 조금 불편했습니다. 거주 기간이 얼마 되지 않는데도 계절을 한 번 겪어서 그런지 짐이 많아서 이를 별도로 보관할 공간이 필요했는데, 별도로 보관할 공간이 없다보니 이동을 할 때마다 다른 곳으로 옮기는 부분이 조금 불편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나에게 집이란 어느 공간이라 생각하시나요?

 

A. 저의 색깔과 냄새가 느껴지는 편안함을 주는 공간이고, 언젠가는 헤어지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과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다락방이자 보물창고라고 생각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집꾸미기
집꾸미기 공간 스타일링
500,000
마켓비
SNUG 접이식 안락의자 시리즈
104,900
바네스데코
모던 H형 사무용 철제 컴퓨터 책상 (2colors)
65,000
라샘
모던 거실장 TV장 1200 A형
259,000
데코뷰
어반 스트라이프 소프트 러그
123,000
마켓비
TEMPAT 단스탠드 2종
59,900
루무드
[단독 최저가] 선인장 와이어 무드등
49,900
두닷
디노_엘린 전신거울 행거(4종 택1)
110,000
93,000 (15%)
동서가구
쉬크 수납헤드 서랍침대
257,590
까사미아
램프)리오T(SET)BK
39,900
엘레나하임
모딜리안 친환경 모달 침구세트
150,000
이마트
LT-500 랩탑
29,574
오에이데스크
나무등받이의자
9,483
모던하우스
스탠딩 원목 포토액자 4*6
13,9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박형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