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6 11:55

따스한 시간이 흐르는 편안한 집
#아파트     #20평대     #네츄럴     #홈스타일링     #신혼부부    
보관함577 댓글5

 

“따뜻하고 심플한 인테리어를 좋아해요.”

 

안녕하세요. 새댁 이예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밝고 환한집을 좋아해서 신혼집은 고민할 것도 없이 화이트, 우드로 정했어요. 작은 집은 밝은 색상으로 통일성을 주어 꾸미면 공간이 조금은 더 넓어보인다고 생각하거든요. 이제부터 저희 부부의 아늑한 공간을 소개할게요.

 

(도면)
 

저희집은 25평의 아파트예요. 이사오기 전 모습이 워낙 깨끗해서 따로 업체 시공은 하지 않았어요.

 

 

거실은 오늘도 맑음

 

저희 취향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거실입니다. 이곳엔 창 2개가 크게 나 있는데 그 안으로 햇살이 들어오는 모습에 반했어요.햇빛을 받으며 살아야 몸도 건강해지고 우울감도 덜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르는 집은 무조건 따사로운 햇빛이 한가득 들어와야 한다고 마음 먹었죠. 창이 두개면 옆의 창으로 오전의 빛이.  뒤의 창으로는 오후의 빛이 들어와서 온종일 밝고 환한 집이 된답니다

 

큰 틀로 우드와 화이트 컨셉을 정했는데 어느 가구를 화이트로 하고 어느 가구에 우드색을 담을지 고민했어요. 처음엔 화이트 커튼을 생각했는데 그러다보니 소파를 우드로 할 순 없고 그렇다고 커튼까지 화이트로하면 차갑고 단조로운 공간이 될 것 같았어요. 고민 끝에 우드 블라이드로 선택하고 색감은 가장 밝은 우드 컬러로 정해서 화사해 보이게끔 했습니다.

 

거실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가구가 소파이다보니 오랜 고민 끝에 고르게 된 것이 화이트 소파였어요.  많은 분들이 화이트 소파의 관리가 어렵다고 생각해서인지 흔히 볼 수 없는 것 또한 나름대로 선택의 이유 중 하나였지요.

 

일단 거실이 환하고 따뜻해 보이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공간이 조금 더 넓어보이기도 하고요. 저희집 분위기가 아늑해보이는 건 소파가 가장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밤에는 형광등이 아니라 주로 전구색 조명을 켜요.밝은 형광등 보다는 은은한 전구색 빛이 가족의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마음을 안정시켜주기도 하고, 아늑한 집의 밤 분위기를 만들어주거든요.

 

TV는 대체로 인테리어하는데 방해가 되더라구요. 대신 둥글둥글하게 디자인되어 있는 걸 구매해 인테리어에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했습니다.

 

거실 바로 옆엔 주방이 위치해 있어요.

 

저희 집을 처음 보는 사람들이 자주 하시는 말들은 ‘일본집 같다’ 예요. 제가 무인양품처럼 심플하면서 아늑한 하우스스타일을 좋아해서인지 알게모르게 그 느낌이 드러나나봐요

 

작은집이긴 하지만 수납공간이 부족한 단점을 가지고 있어요. 물건들은 널부러져 있고 넣을 공간이 없다는 것이 처음에는 막막했습니다. 고민 끝, 제가 선택한 것이 선반 인테리어예요.

 

물건 수납의 고민도 해결하고 미적인 인테리어도 포기하지 않았죠. 요즘은 수납공간이 충분해도 일부러 선반인테리어를 하는 집이 많은걸요. 자주 사용하는 것들 위주로 적당한 가전과 수납함 그리고 식물등을 적절히 조합해서 올려두니 보기에도 예쁘고 한 벽면 전체를 수납공간으로 이용하다보니 많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게 되었죠

 

주방 가장 안쪽엔 싱크대가 숨어 있습니다.

 

싱크대가 위치가 오픈되어 있지 않아서 온전히 저만의 공간이라는 느낌이 들어요. 살림하면서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곳이 주방인만큼 이곳이 독립된 공간이라는 점이 주부로서 은근한 기쁨이에요. 개인적으로도 거실과 주방이 각각의 별도의 공간으로 이루어진 것을 선호하는데 작은집임에도 불구하고 제 바람이 해소된 것 같아 마음에 들어요.

 

집을 고를 때 저의 고집중에 하나는 비록 큰 평수는 아니더라도 주방만큼은 반드시 화이트였으면 했어요. 하지만 아쉽게도 여러 사정으로 인해 결정하게 된 지금의 우리집 주방타일은 베이지 색이죠. 사진에선 주방타일이 화이트죠?

 

그건 리모델링이 아니라 셀프로 타일시트지를 붙인거예요. 언뜻 보면 모르겠죠 신랑이 너무나 꼼꼼하게 작업을 해줘서, 주변에서 놀러와도 제가 말하지 않으면 아무도 시트지인 줄 모른답니다. 보기에도, 촉감도 전혀 티가 나지 않아요 . 시트지 만으로 제가 원하는 화이트 주방을 완성 시켰죠.

 

저는 미니멀리스트는 아니지만 미니멀리즘을 동경하는 사람이예요. 현실적으로 완벽한 미니멀리스트가 되기엔 어려워서 적당한 선에서 제가 할수 있는 만큼은 미니멀해지려고 노력해요. 그 중 하나는 꼭 필요한 물건만 소유하고 정리정돈 잘하고 모든 수납의 색을 일정한 톤으로 유지하기 예요.

 

다이소나 창신리빙 같이 저렴하면서 다양한 수납함을 이용해 천장을 수납하는거예요. 수납함으로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면 생활용품이나 소모품을 한꺼번에 많이 사고싶어도 수납함에 다 못넣겠다는 생각에 과소비 하지 않게되더라구요.

 

하부장엔 이렇게 주방용품을 종류별로 보관하고 있어요.

 

 

좋아하는 컨셉 잠시 내려놓기

 

개인적으로 저의 취향이 덜 반영된 침실이에요. 처음 신혼집 꾸밀땐 취향이라는 것이 없었어요. 제가 주부로서 어떤 집에 머물고 싶은지는 살면서 서서히 깨닫게 되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신혼 때 샀던 첫가구를 아직도 쓰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친정엄마의 취향이 더 반영된 공간입니다. 지금 봐도 화이트와 심플함을 적절히 매치해 굳이 우드가 없어도 크게 이질감 없이 저희집 분위기와 잘 어우러져요.

 

침실 한 켠엔 암체어를 배치했어요. 예전에 북유럽 생활에 관한 책을 읽은 적이 있는데 그 나라 사람들은 편한의자에 앉아 독서하는 것을 하루의 일과처럼 여긴다는 글을 본 적이 있어요. 그래서 암체어를 구입해서 가장 하고팠던 일이 바로 잠들기 전 책을 읽는 것이었지요. 편안하고 안락한 의자에 기대어 스탠드 불빛만 켜놓고 조용하게 좋아하는 책을 읽고 있으면 하루의 피로와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거든요. 

 

 

우리집 작은 PC방

 

성향이 서로 다른 저희 부부에게 의외로 한가지 공통된 취미가 있는데 바로 컴퓨터 게임이예요. 주말에 같은 취미로 같은 공간에서 같이 시간을 보내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이랍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만들어지게 된 우리집 PC방!

 

평일엔 각자의 컴퓨터로 업무를 보거나 간간히 공부를 하거나 웹서핑을 하고, 주말이 되면 이곳에서 함께 게임을 하며 소통하고 지내는 재미있는 공간입니다. 이곳도 당연히 화이트!

 

책상 옆엔 선반을 두고 잡다한 용품들을 상자를 이용해 정리하고 있어요.

 

보관도 용이하고 쉽게 다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정리정돈 방법인 것 같아요.

 

 

세탁실

 

대부분 신경쓰지 못하는 세탁실이에요. 보이지 않은 곳까지 신경써서 정리를 해야 습관이 되는 것 같아요. 깔끔함을 유지하기 위해 세탁용품에 따라 보관하고 있어요.

 

세탁기 바로 앞에는 컬러있는 옷과 아닌 옷을 나눠 빨기 위해 2개의 빨래바구니를 두고 사용중입니다.

 

 

나를 품어주는 공간

 

집순이인 저에겐 집은 마치 엄마와 같은 곳이에요. 밖에서 지쳐있다가도 집에 오면 편안하고 위로가 되잖아요.어릴적 친구들과 놀러 갔다가도 결국 엄마품으로 돌아오듯이 멀리 여행갔어도 결국 돌아오는 곳은 집이죠.

 

 

밝고 따뜻한 집

 

어렸을때 막연히 꿈꾸던 저의 미래가 있었어요. 창밖으로 따사로운 햇살이 들어오고 결혼해서 이룬 내 가족은 그 안에서 화목한 삶의 모습이지요. 누구나 예쁜집에서 행복한 가정을 꾸리며 살고싶다고 생각하잖아요. 저는 그것이 막연한 꿈이 아니라 현실로 이루고 싶어요. 그렇게  보금자리부터 밝고 따사롭게 꾸미기 시작하여 오늘날 우리가족의 작은집이 이루어졌어요. 언젠가 나무가 많이 보이는 곳에 작은 주택을 지어서 조용하게 살림하며 가족들과 화목하게 살고싶어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먼데이하우스
순수원목 선반장_4colors
42,250
17,900 (58%)
창신리빙
라이프 바스켓 (B)3호 - 12개세트
26,400
13,700 (48%)
창신리빙
냉장고 스텝 저안트레이 세트 2호 [4개 set]
36,000
19,900 (45%)
아라크네
우드블라인드 화이트 원목 대나무 오동나무
3,300
벤스
아담 가죽 소파 (adam-카우치형)
1,290,000
미즌하임
이지 커피테이블
180,580
sedree
I0804LN 내츄럴 우드 장 스탠드(MW02)
170,800
LG전자
48인치 루키TV 48UJ760R
774,000
야마하
블루투스 스피커 TSX-B235
506,320
이케아
RANARP 라나르프 펜던트등, 오프화이트
49,900
이케아
MULIG 물리그 선반유닛, 화이트
79,900
무인양품
라탄 직사각형 바스켓 L 뚜껑형
39,000
발뮤다
The Toaster
269,000
무인양품
벽걸이 가구 선반 NATURAL 폭 88cm
14,700
무인양품
전기 주전자 · 500ml
89,000
라바제
스텐 식기 건조대
108,000
레트로맘
비닐봉지정리함 전용 라벨
500
미라지가구
MAGNUSSEN B1694 Sleigh Bed (침대+협탁+화장대)
1,190,000
유어그라피
알루미늄액자 8컬러 - A1 A2 A3 A4, 정사각형, 포스터사이즈
5,000
루미앤
베로니스2등 테이블스탠드
64,920
이케아
이케아 ALEX 알렉스 서랍유닛
53,900
이케아
RANARP 라나르프 작업등, 오프화이트
39,900
이케아
LINNMON 린몬 / OLOV 올로브 테이블, 화이트
85,900
이케아
LAMPAN 람판 탁상스탠드, 화이트
5,000
이케아
VAGSBERG 복스베리 / SPORREN 스포렌 회전의자, 화이트, 블랙
69,900
이케아
TJENA 셰나 수납상자+뚜껑, 화이트
4,900
이케아
FLUNS 플룬스 파일꽂이, 화이트
1,000
이케아
GESTALTA 예스탈타 인체모형, 내추럴
4,900
이케아
DYNAN 뒤난 선반장, 화이트
49,900
이케아
JALL 옐 빨래주머니+스탠드, 화이트
4,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이예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