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8 11:55

자취 5년 차 쇼핑몰 CEO의 원룸 스타일링
#원룸     #공간스타일링     #네츄럴    
보관함1102 댓글24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Stella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공간은 자취 5년 차이자 온라인 뷰티 쇼핑몰 CEO 홍연정님의 10평대 원룸입니다. 연정님은 평소 음악을 좋아하고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 인테리어 콘텐츠와 책, 잡지를 즐겨보는 라이프 스타일을 갖고 계시다고 해요. 

 

사무실과 가까운 지역을 위주로 집을 알아보다 현재 집을 계약하게 되었는데요. 할인마트나 영화관이 바로 옆에 있고, 무엇보다 한강까지 가까워서 마음에 드셨다고 해요. 집의 구조나 내부도 깔끔해서 고민없이 이 집을 선택하셨다고 합니다. 

 

미팅을 진행하면서 집을 꾸미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필요한 가구를 예산에 맞춰 고르는 것과 가구 배치를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으셔서 스타일링 서비스를 신청해주셨다고 합니다. 

 

 

스타일리스트가 제안하는 공간

 

(원룸 스타일링 배치도)

 

 

연정님과 상담을 진행하며 시안을 만들어 보여드렸습니다. 

 

(집꾸미기 스타일링보드)

 

 

전체적으로 화이트+우드 콘셉을 좋아한다고 하셔서 그에 맞게 조화를 잘 이룰 수 있는 가구와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을 도와드렸어요.

 

 

스타일리스트가 알려주는 원룸 스타일링

 

먼저, 문을 열고 들어오면 기분 좋은 복숭아 향이 솔솔~나는 현관이에요. 이 집은 현관 문 옆에 기본 옵션으로 선반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연정님은 여기에 거울을 달고 싶다 해서 연정님의 키에 맞춰 거울을 달았어요.

 

현관에서 보이는 집의 모습입니다. 왼쪽으로 화장실이 있고 오른쪽으로 주방이 있어요.

 

주방은 수납공간이 넉넉해서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했어요. 조리도구와 쟁반은 우드톤으로 통일시켜 깔끔하게 연출했습니다.

 

우드 조리도구는 내추럴한 색감으로 주방에 걸어두기만 해도 멋스러워 요즘 많은 주부들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또한 색 배임이 적어 양념 사용이 많은 요리에도 좋아 주변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좋아 적극 추천드립니다.

 

 

 

영상으로 만나보는 집꾸미기

 

 

 

스타일링이 현실이 된 공간

 

선택된 가구와 소품들로 공간을 채운 모습이에요:) 여성스러우면서도 포근한 느낌을 줄 수 있게 화이트 아이템을 많이 사용했어요.

 

벽면에는 감성적인 드로잉 액자로 공간을 내추럴하고 무드 있게 연출했어요. 요즘엔 심플한 디자인을 많이 선호하는 것 같아요. 감각적인 인테리어 액자로 더욱 멋스러운 공간을 연출해보세요 :)

 

공간에 무드 있는 조명이 빠질 수 없죠~ 조명은 안정감 있는 모던 스타일의 스탠드를 놓았어요. 다양한 갓 디자인을 결합하여 새로운 디자인의 조명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해요.

 

침대 옆 협탁 위에는 아레카야자 식물을 놓았어요. 식물은 공간에 산뜻한 이미지를 주는데요, NASA 선정 공기정화 식물 1위로 유명한 아레카야자 식물은 모던 인테리어 화분으로 많이 찾는 화분이에요. 여러분들도 식물을 활용해 집을 꾸며보세요:)

 

침대 옆 공간에는 화이트 엣지 전신거울과 화장대를 두었어요. 스타일링할 때 내가 어떤 컬러로 공간을 꾸미고 싶은지 생각한 후에 가구를 셀렉 하면 좋아요. 연정님은 화이트 가구를 선호했기에 가구부터 액자 프레임까지 화이트로 맞춰 스타일링을 진행했습니다.

 

원룸 창문에는 기존에 있던 못생긴 블라인드를 떼어버리고 하늘하늘한 커튼을 달아주었어요.

 

한쪽 모퉁이에는 크리스마스트리에 칭칭 감는 볼 전구를 길게 늘어뜨려 포인트를 주었어요. 볼 전구는 건전지 타입이라서 on/off를 사용해 불이 켜져요.

 

건전지를 끼우는 끝부분을 커튼레일이 있는 천장에 테이프로 고정시켜준 후, 커튼으로 가려 활용했어요. 전구만 달았을 뿐인데 마법같이 공간이 샤랄라 해지는 효과가 있네요~ 

 

커튼은 이불과 같은 패턴의 커튼과, 호텔식 화이트 시폰 커튼을 걸어 2중으로 설치했어요. 커튼에 은은하게 빛이 투과되니 공간이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가져다줘요.

 

 

이 집은 빌트인 수납이 굉장히 잘 돼있는 집이에요. 덕분에 옷과 잔 짐들도 보이지 않게 깨끗하게 정리가 되었어요. 책상 옆 공간은 연정님께서 직접 이케아에 다녀와서 종이 수납함으로 서류를 보기 좋게 정리를 해 놓으셨더라고요:) 종이 수납함을 이용해 책과 잡동사니를 나눠서 정리하면 구분도 쉽게 할 수 있고 깔끔하게 연출이 가능해요.

 

책상은 집에서도 업무를 보시는 연정님을 위해 업무에 도움이 되는 작업등을 두어 심플하게 꾸며보았어요.

 

10평대의 작은 공간이지만 스타일링을 신청해주신 연정 님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스타일링하니 더욱 뜻깊은 작업이었던 것 같아요.

 

아늑한 일상을 선사하는 힐링 공간에서 앞으로의 일들을 응원합니다!

 

 

근황토크 : 잘 지내시나요?

 

Q. 잘 지내고 계시나요?

 

A. 네~요즘은 제가 좋아하는 소품으로 집을 채워나가는 재미로 보내고 있어요.

 

Q. 스타일링을 시작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A.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면서 좀 더 다른 스타일로 나만의 라이프가 묻어나는 공간의 집을 꾸며 보고 싶었어요. 평소 집꾸미기 콘텐츠를 즐겨보았는데요, 집꾸미기 공간 스타일링의 도움을 얻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어요.

 

Q. 스타일링 후 찾아온 삶의 변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스타일링 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요즘은 일을 마치고 집에서 음악을 들으며 취미를 즐기기도 하고, 요리하면서 예쁜 그릇에 플레이팅해서 먹기도 하고, 소중한 사람들을 초대해 보내기도 하면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있어요. 제 공간에서 좋아하는 것들을 하면서 더 행복해졌어요.

 

Q. 예쁘지만 막상 살아보니 불편한 건 없는지 궁금하네요!

 

A. 전체적으로 실용적인 제품들로 스타일링이 되어 있어 딱히 불편한 건 없어요. 오히려 너무 편하고 좋아요~ 아! 얼마 전에 집안에 카페 공간을 만들고 싶어 원형 테이블을 샀는데요, 식사하기도 편하고 스타일링 조화롭게 어우러져 공간이 더 꽉 채워진 느낌이 맘에 들어요.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집을 예쁘게 꾸며주신 스텔라 스타일리스트님께 감사드립니다. 같이 스타일링 진행하면서 알려주신 가구 배치와 팁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어요. 정말 좋은 경험이었어요. 앞으로도 제 공간을 하나씩 채워나가면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더 성장해 나아가고 싶어요. 그리고 1년 후 더 넓은 공간으로 제 집 마련해서 새로운 공간을 꾸밀 계획이에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식물연구소
반려 식물 kit
21,000
게디코리아
히스토릭 컬렉션 화이트거울
149,000
비믹스
오클락
35,000
리베르
가든 디퓨저 160ml
36,000
오아
에어워셔 자연기화식 가습기 2L
119,000
데코뷰
기분전환 발매트/주방매트 모음전
17,000
비주하우스
비치우드 조리기구
29,900
하우스레시피
모리노키 원목 손잡이 쟁반 4종
17,000
집꾸미기
집꾸미기 공간 스타일링
500,000
이니띠움
터치미 러그카페트
37,800
아르셰
인테리어 휴지통
12,000
두닷
마리에 1500 스탠드 전신거울(4종 택1)
59,000
39,000 (34%)
롬버스
스트라이프 테이블
69,000
62,000 (10%)
데코뷰
밀크스타 자수 침구
109,000
무아스
(후기 2800개 이상) 3D LED 인테리어 벽시계 모음 다양한사이즈와 컬러
34,900
블루밍앤미
인테리어 데코 전구
15,500
11,900 (23%)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오브제 벽시계 X020
88,000
마켓비
GRUET 사이드테이블/트롤리 시리즈
55,900
데코뷰
화이트 쉬폰 나비주름 커튼
116,000
블루밍앤미
투명 크리스탈 볼 전구
10,900
8,720 (20%)
마켓비
MANTIC 캔들 워머 GU10 버튼 (할로겐전구 무료증정)
39,900
마샬
ACTON Mul-ti Room 블루투스 스피커_국내배송
510,000
마켓비
TEMPAT 단스탠드 2종
59,900
어반플로어
골드 크리스탈 무드등
14,000
인리브
레이스토리지 화장대 스노우화이트
238,000
라디룸
모던보이스피어 장스탠드
150,000
필웰
테미스평상형완전수납퀸침대
358,200
봄날프로젝트
에곤쉴레 그림 북유럽 인테리어 액자
3,640
봄날프로젝트
인테리어 그림 액자 앙리 마티스 드로잉
3,900
데코뷰
밀크스타 자수 커튼
44,250
이케아
TJENA 셰나 수납상자+뚜껑, 화이트
2,900
이케아
KVISSLE 크비슬레 파일꽂이2종, 화이트
14,900
이케아
MARIUS 마리우스 스툴, 화이트
5,000
이케아
GESTALTA 예스탈타 인체모형, 내추럴
4,9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홍연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