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6 17:55

노후된 욕실의 180도 변신!
#아파트     #모던     #부분시공    
보관함121 댓글8

 

“오래된 아파트 그리고 노후된 욕실의 변신”

 

안녕하세요, 지난 8월달에 진행된 [노루 페인트x집꾸미기]의 노루 하우홈 바스 1차 이벤트를 신청했던 김다현입니다. 저희는 20평대 아파트에서 다섯 가족이 함께 살고 있어요. 처음에 이벤트를 보고 ‘우리 집이 되면 정말 좋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연락이 와서 정말 놀랬어요. 직원분께 사기 아니냐고 몇 차례 물어보기까지 했네요.

 

 

18년동안 살면서,

정말 바꾸고 싶었던 공간이에요.

 

지금의 아파트에 18년간 살고 있는데요. 아파트가 오래된 만큼 욕실도 정말 오래 되었어요.

 

욕실의 1/3을 차지하고 있는 욕조도.. 너무 지저분해서 언제 마지막으로 사용했는지조차 기억이 나질 않네요.

 

게다가 수납공간 대신 거울이 크게 자리 잡고 있어서 모든 소품들이 정리가 안된 채로 방치되어 있었어요. 인테리어랍시고 거울에 붙여두었던 스티커와 미끄럼 방지를 위해 붙여둔 스티커 또한 지저분함만 더할 뿐이었구요. 총체적 난국이라고 감히 표현할 수 있겠네요.

 

 

풍부한 수납 공간 덕분에

깔끔하게 정리된 욕실, AFTER

 

쨔쟌~ 노루 페인트 만의 컬러인 헤이즈 민트와 헤이즈 화이트로 새롭게 변신한 저희 집 욕실입니다. 사실 제가 이벤트를 직접 신청해서 당첨된거라, 컬러를 고르는데 있어서 제 의견을 강하게 어필했어요. 노루 페인트 컬러 매니저가 보여준 많은 컬러들 중 하늘색 계열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보자마자 이거다! 했습니다. 

 

시공 전과 비교해봤을 때 가장 좋은 점은 자리만 차지하던 욕조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설치된 이 수납형 레인 샤워기에요. 이전엔 샤위기를 고정시킬 수가 없어서 늘 한 손으로 잡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머리 감을 때도, 헹굴 때도 늘!! 너무나!! 불편했는데 지금은 씻을 때 양손이 자유로워서 정말 행복해요ㅠㅠ 이런 편리함 때문인지 저희 집 막내도 아침 저녁으로 씻으려고 한답니다. 

 

그리고 측면에 샤워기가 하나 더 설치되어 있는데요. 바닥 청소할 때 정말 편리해요. 그리고 샤워기가 설치되어 있는 부분의 폭이 조금 넓어서 샴푸나 린스의 디스펜서를 올려 두고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저희 집 욕실에 수납 공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아시고는 컬러매니저가 세심하게 제품까지 추천해 주셨어요. 

 

샤워기 오른쪽 부분을 보여 드릴게요. 전체적으로 세면대, 양변기 그리고 물건을 올려둘 수 있는 선반도 생기고 큰 거울장도 생겼어요. 저희는 이전에 거울 슬라이드장이 없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있기 전/후의 차이를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답니다. 

 

슬라이드장 덕분에 여러가지를 수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왼쪽 장에는 온 가족이 공통으로 쓰는 수건이나 치약 등을 두었구요. 오른쪽 장에는 샴푸나 린스, 핸드워시 등의 리필제품 그리고 제 기초 화장품 몇 가지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시공 전 세면대도 보여 드릴게요. 세면대가 노후되어 색상도 변색되고 배수관도 멀쩡하지 않아 밑으로 물이 줄줄 새고 있었어요. 

 

배수관이 바닥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저희는 배수관이 안보이는 세면대 설치가 불가할 줄 알았는데, 시공 기사님이 벽으로 이동시켜주셔서 배수관이 안보이게 시공이 가능했답니다. 실제로 얼마 전에 이웃 분이 다른 곳에서 욕실 공사를 했는데 배수관 이동이 불가하다고 하여 어쩔 수 없이 바닥으로 공사를 하셨다고 했어요. 저희 집에 오셔서는 누가 해줬냐며 부러워 하셨답니다. 

 

덕분에 볼 때마다 너무 만족스러워요. 

 

마지막으로 바닥을 보여 드릴게요. 

 

(4가지 컬러의 바닥) 
 

4가지 정도의 컬러가 있었는데, 민트 색상과 잘 어울리는 다크 그레이로 선택했어요. 

 

가까이서 보시면 살짝 오돌토돌한 질감이에요. 미끄럼 방지 테스트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시공 후에는 타일보다 촉감이 더 좋아서 오히려 욕실 슬리퍼를 잘 안 신고 다녀요. 

 

이렇게 보니 바닥이 정말 많이 달라졌죠. 

 

예뻐진 저희 집 욕실을 보고 이웃 분들이 정말 부러워 하세요. 덕분에 요즘 저희 동네 이슈는 노루 페인트의 하우홈 바스 랍니다.(웃음) 

 

 

노루 페인트의 '하우홈 바스'

정말 추천하는 욕실 시공 서비스에요.

 

이런 운이 정말 따르지 않는데, 엉겁결에 당첨이 되어 반신반의하면서 서비스를 받았어요. 결과적으로는 정말 만족해요. 노루 페인트라는 회사에 대해 이전까진 정말 관심이 없었는데, 이젠 책임감있고 따뜻한 기업이라는 이미지가 생겼어요. 다른 분들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루페인트X집꾸미기]의 욕실 무료 시공 EVENT 

 

추석을 맞이하여 가족에게 최고의 선물을 할 기회!

사연과 현재 욕실 사진을 보내주시면

당첨된 세 분께 욕실을 “무료“로 꾸며드립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 신청하러 가기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생활공작소
핸드워시 용기 250ml x 1개 + 리필 200ml x 3개
11,900
생활공작소
핸드워시 용기 500ml x 1개 + 리필 200ml x 5개
15,900
13,900 (13%)
바스칼
페블 흡착식 다용도 방수 욕실시계 3color
24,000
19,900 (17%)
데코뷰
샤카샤카 칫솔 4p 세트
12,900
송월타올
호텔 수건 시리즈
4,800
무인양품
트레이
6,300
코즈니
보석함 골든버드 화이트
5,020
무인양품
칫솔 스탠드ㆍ1인용ㆍ그레이
5,3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ggumigi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