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14 11:55

여름색을 입힌 빈티지 공간
#원룸     #10평대     #빈티지     #1인가구     #반려동물    
보관함356 댓글18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고양이 두마리와 함께 살고 있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이승정입니다. 그림을 그리는 직업이라서 그런지 완벽하게 정리되어 있는 느낌을 좋아하지 않아요. 그리고 정감없는 새 제품들보다 손 때가 묻은 것들을 좋아해요.

 

 

바다와 가까운 부산에 살아요. 

 

어렸을 때부터 쭉 살아온 동네고 광안리 바닷가가 가까워서 이곳을 택했어요. 사실 바닷가가 가까워 집값이 저렴하지는 않은데 익숙한 동네의 느낌과 풍경을 놓칠 수 없어서 아직 다른 곳으로 이사갈 생각은 하지 않고 있어요.

 

(직접 그린 도면)
 

저희 집은 12평의 투룸이에요. 10년이 조금 지난 집이지만 연식이 있어 오히려 매력이 있는 공간이랍니다.

 

특이하게 이 집을 설계하신 분이 일본분이라고 알고있어요. 그래서 집 전체가 일본 가정집의 형태를 띄고 있는 것들이 많아요. 방문이 미닫이로 되어 있고 화장실과 세면대, 욕실이 건식으로 다 나눠져 있어요. 특히 일본 여행을 갈 때마다 부러워했던 화장실의 형태가 그대로 있는 곳이라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첫번째 가구배치, 정이 가득한 나눔의 공간.

 

전체적인 집 컨셉은 할머니 집같은 포근함이에요. 거실은 주로 손님과 친구들을 위한 공간, 방은 저만을 위한 곳으로 처음부터 공간에 대한 분리를 확실히 해놓았어요. 빈티지 가구와 시중에 파는 가구들이 조화롭게 배치해 있어요.

 

거실에는 TV없이 소파와 전신거울 캣타워를 두고 있어요. 여름엔 할머니집에서나 볼 수 있는 상이나 등나무 식탁을 사용하고 있어요. 고양이를 키우는데 패브릭 소파를 어떻게 관리하냐고 물어보시는데 고양이들이 소파를 뜯지 않아서 따로 관리는 안하고 돌돌이를 이용해 털을 자주 제거하고있어요.

 

 

최근 가구배치, 푸른 여름 거실

 

계절이 바뀌면서 커튼과 가구배치를 바꿨어요. 올해 이사를 포기하고 재계약을 하면서 방에 있던 물건을 거실로 옮겼어요.

 

시원한 느낌의 코발트 블루 컬러의 커튼으로 교체를 하고 컴퓨터와 작업책상을 소파 옆에 두었어요. 기분전환삼아 가구배치를 했더니 다른 공간처럼 느껴져서 마음에 들어요.

 

책상 왼쪽 바닥에는 카페트를 깔아두었는데 반려묘들이 좋아해서 어디갔나 찾고 있으면 이곳에서 낮잠을 자고 있어요.

 

커튼 사이사이에 비추는 햇빛이 나른한 여름의 오후를 나타내요.

 

책상 위에는 충동구매한 빈티지 조명을 걸어두었어요.

 

저희집에서 애정하는 가구중 하나인 등나무 코너장이에요. 

 

등나무관련 가구를 한창 모을때 중고나라에서 등나무 관련 키워드를 등록해놓고 매일 찾아보고 있던중에 등나무 코너장이 나와있는걸 보고 2만원이라는 엄청 착한가격에 구매했어요. 

 

거실에는 공간을 나눌 수 있는 미닫이 문이 있어요.

 

미닫이 문을 열면 멋진 스크린이 되어주어서 빔을 틀어놓고 친구들끼리 옹기종기 거실에서 보기도 합니다. 미닫이 문을 닫으면 좀 더 가깝게 시청할 수 있는 좋은 스크린이 되기도 해요.

 

 

나의, 나에 의한, 나를 위한 공간 

 

소파 반대편의 미닫이 문을 열면 보이는 공간이에요.

 

 거실보다는 좀 더 아늑한 느낌으로 꾸몄어요.

 

옷장이 따로 있지만 옷장겸 창고로 쓰고있는터라 옷이 들어갈 자리가 부족해 결국 밖에 행거를 설치하고 옷을 걸게 되었어요! 주렁주렁 옷이 있는모습을 그냥 두기 싫어서 곡선 레일을 천장에 설치하고 커튼을 달아 행거랑 옷을 가려두었습니다!:)

 

침실에 밑에 위치한 자개장도 저희 집에서 아끼는 가구예요. 워낙 빈티지한 가구들을 좋아해서 모으고 있던 찰나에 자개장을 구매하고 싶었는데 대부분 중고도 꽤 비싸더라구요.

 

마음에 드는걸 찾았지만 선뜻 구매를 못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제 취향을 너무 잘 알고 있었던 친구가 자개장 서랍이 하나 생겨 주고싶다며 저희집에 실어다 주었어요. 사실 요즘 자개장은 구하기도 어렵고 주변에 버려져 있어도 관심이 없는 분들은 고물로 취급하기 마련인데 기꺼이 저에게 선물로 주고간 친구의 마음이 느껴지는 가구라서 결혼을 하게 된다면 꼭 들고갈 예정이예요. (웃음)

 

자기 전에는 조명을 키고 LP를 틀며 잠드는 걸 좋아해요. 빈 벽에는 가끔 소리가 나오지 않게 설정을 한 빔프로젝터 영상만 틀어두어요. 마치 움직이는 액자의 느낌을 줘서 미술관에 온 듯해요.

 

 

첫번째 가구배치, 작업공간 (in 방)

 

가구배치 전 모습입니다. 빈티지 가구들을 좋아하지만 작업공간는 대부분 실용적인 가구로 골랐어요. 시간의 흔적이 담긴 책상과 의자로 꾸미고 싶었지만 아직 마음에 드는 가구를 만나지 못했어요. 천천히 바꿔보자는 생각으로 지금은 이대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대신 주변 다른 가구들과 최대한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은 것들로 선택했습니다.

 

 

최근 가구배치,

책상에서 서랍장으로 change!

 

앞 서 얘기했듯이 방에 있던 책상을 거실로 빼고 서랍장과 거울을 방으로 데리고 왔어요.

 

이곳 또한 빈티지 서랍장을 두고 그 위에는 주변 분위기와 어울리는 소품으로 마무리했어요.

 

 

일본설계자가 만든 공간답게

일본st 화장실

 

마지막으로 공개할 공간은 화장실입니다. 일본에 여행가면 있는 구조예요! 변기가 있는 화장실은 건식으로 따로 되어있고 복도식으로 세면대를 지나서 욕조가 있는 욕실이 따로 되어있는 특이한 구조예요! 사실 이 화장실 때문에 제가 이 집을 선택했다고 해도 될것같아요!

 

이 집을 설계하신 분이 일본분이라 집안 곳곳에 일본 가정집같은 형태를 띈 곳이 많아요! 미닫이 문도 그렇고 작은 짜투리 공간을 이용한 옷장도 그렇고 여러모로 알찬 구조의 집이예요:)

 

 

나를 보여주는 거울 

 

저에게 집이란 저인것 같아요. 어떤 공간 속에 살고 있느냐에 따라 제가 만들어 지는 것 같거든요. 공간이 주는 분위기를 먹고 제가 만들어지는 느낌! 그래서 저를 꾸미는 마음으로 집을 꾸몄어요.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지금은 주거공간으로써의 역할을 하는 집의 형태라면 좀 더 작업실처럼 꾸며보고 싶은 생각이 있어요. 실용적인 것 보다 예쁜 가구와 물건들로 꾸몄다면 앞으로는 좀 더 제 취향이 반영된 빈티지 물품으로 꾸미고 싶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두닷
마리에 1500 스탠드 전신거울(4종 택1)
59,000
39,000 (34%)
플러스마이너스제로
리빙팬 Z710
179,000
159,000 (11%)
마켓비
KANIKA 단스탠드 E26 22종 시리즈
66,900
디어캣
원목캣타워 캣폴 캣타워
159,000
리바트이즈마인
탐 3인 패브릭소파
399,600
신시어재팬
등나무 터널하우스-브라운
96,720
시디즈
T603F
233,000
이케아
LINNMON 린몬 테이블상판, 화이트
45,900
발뮤다
AirEngine(Gray)
499,000
커텐이지오
우드룩 콤비롤스크린
1,000
샤오미
Uc40프로젝터
43,800
이루미데코
순면 40수 코지워싱 양면라이트그레이 침구세트
107,800
쇼킹기획
옥잠화 돗자리
42,000
발뮤다
Humidifier
629,000
GPO
Attache 턴테이블
300,000
디자인누비
리린 화이트 세미암막커튼
29,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슬로우레시피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