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4 11:55

보물창고 같은 내 원룸
#원룸     #10평미만     #모던     #1인가구    
보관함304 댓글2

저희 집은 제가 좋아하는 모든 것이 다 들어있는 제 보물상자 같은 공간이에요. 독립을 하자마자 책과 피규어, 악세사리등 정리해서 채워놨어요.

 

 

더 편하게 놀고 쉬기위해 !

 

친구들과 노는 걸 좋아하는데 본가에서 친구들과 놀 수는 없어 독립을 하게 되었어요. 처음에 방을 보았을 때 체리색 몰딩과 바닥을 보고 놀랐지만 본가랑 위치가 가까워 이방으로 이사 오게 되었어요.

 

주방장도 체리색 이여서 어떻게 할까 고민을 했어요. 첫 독립인데 예쁘게 꾸미고 싶었거든요

 

 

내가 좋아하는 공간으로 !

 

현관에 들어서면 보이는 제 공간의 모습이에요.

 

방안은 튀어나온 기둥이나 벽 없이 오픈형이라 배치를 자유롭게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이케아 수납장으로 공간을 분리하고 바닥에는 회색 톤의 러그를 깔아주었어요.

 

소파 위에는 담요를 올려두고 사용중이에요. 앉을 때 부들부들한 느낌이 들어 만족하며 쓰고 있어요.

 

소파 옆에는 액자 테이블을 두었어요. 친구들이 많이 오면 소파를 치우고 테이블을 펴는데, 친구들이 다 액자인 줄 알았다며 놀라더라고요 !

 

또 소파 밑에는 네온사인이 있는데, 요즘 DIY로 많이 만드시더라고요. 저는 사실 귀찮아서 제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의뢰를 했는데 원했던 대로 나와 애용하고 있는 조명이에요.

 

수납장 위에는 티비와 게임기 DVD 플레이어 등 제가 좋아하는 것들로 채워두었어요. 소파에 앉아 취미생활을 하며 시간을 보내기도 해요.

 

수납장에는 책들을 채워 넣었어요. 그 위에는 전자기기들이 한 번에 올라가 있으니 선들이 지저분해 보이더라고요. 선을 정리할 수 있는 멀티탭을 따로 구매해서 정리를 해주었어요.

 

소파 너머에는 아늑한 침실 공간이 나와요. 침구류는 어두운 색상을 사용하였고 머리 쪽에는 액자 선반을 달아 주었어요.

 

창에는 직접 사이즈를 재고 부산진시장 가서 커튼을 맞췄어요. 창도 역시 체리 몰딩이라 비치지 않는 속 커튼과 그레이 투톤 암막커튼으로 달아주었어요.

 

침대 밑에는 화장대 겸 책상으로 사용하는 탁자를 두었어요. 화장대도 겸해서 쓰는 가구이다 보니 수납공간이 있는 제품으로 샀는데 디자인도 깔끔해서 만족하며 쓰고 있어요.

 

책상 옆에는 옵션이었던 옷장이 있어요. 옷장 3개가 다 이어져있는 구조더라고요. 반대편 벽에 있었던 옷장이었지만 여동생과 둘이서 지금 위치로 옮기느라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 가구에요. 색도 튀지 않고 깔끔해서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주방공간이에요. 싱크대장도 전부 체리색 몰딩이어서 어떻게 할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상부장의 문을 떼고 패브릭 천을 달아 가려주었어요. 원룸이라 주방이 좁지만 아무데나 앉아 밥을 먹기는 싫어서 아일랜드 식탁을 두었어요.

 

집에서 요리를 자주하는 편이라 편히 꺼낼 수 있도록 선반위에 조미료를 뒀어요.

 

그 외에도 제가 모은 악세사리와 꽃등을 같이 올려두었어요.

 

선반 옆에는 현관이있어요. 현관의 신발장도 그냥 사용하기에는 색이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그래서 원래 있던 문은 해체하고 다이소에서 패브릭을 구입해 달아주었어요.

 

현관벽에는 네트망을 달았어요. 그 위에는 제가 좋아하는 꽃들을 직접 말려서 달아주었어요. 꽃 말고도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의 사진을 인화해서 달아두었어요. 집을 나갈 때 들어올 때 보면 기분이 좋더라고요 !

 

 

보물창고같은 내 집

 

저에게 집이란 제 금고 같은 곳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것들이 들어있고 갖고 싶은 것들을 채워가기 때문이에요. 또 제가 제일 편하게 느끼는 공간이기도 해요. 낮에 창을 조금 열어두면 바람이 잘 통해 창쪽에 달아둔 도자기 풍경이 짤랑짤랑 소리가 나는데, 그때 침대에 누워있으면 평화로워서 아주 행복해요. 그런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주는 집은 저에게 가장 편안한 공간이에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노바리빙
다용도 문걸이 수납 선반, 4type
29,000
27,500 (5%)
룸앤홈
우디 전신경
69,000
42,900 (38%)
이니띠움
터치미 러그카페트
37,800
마켓비
RUSTA 스탠드 E26 시리즈
29,900
오홀리브
접이식 액자테이블 62종 모음
27,900
19,900 (29%)
하우스레시피
인테리어 감성 액자 테이블
40,000
에이블루
박스탭 인테리어 멀티탭 전선정리함
54,000
30,900 (43%)
모노
고양이 입체 무드등
29,900
마켓비
WOODFEL 의자
99,900
믹스앤매치
브라이튼 극세사 양털 담요 겸 이불
25,900
삼익가구
폰테 가죽 3인용 접이식 소파베드
219,000
에타
리베 1800 틈새 유리장식장
82,000
이케아
KALLAX 칼락스 선반유닛, 화이트
79,900
이케아
DRONA 드뢰나 수납함, 블랙
4,900
이케아
DRONA 드뢰나 수납함, 화이트
4,900
이케아
KALLAX 칼락스
39,900
라자가구
에포닌 화장대 (서랍형)
68,000
방친구
바움 아일랜드 식탁 멀바우z
98,000
제이에스리빙
트롤리 원형의자 스툴
32,5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김지선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