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05 11:55

강아지와 주인 모두를 위한 공간, 망원동 옥탑방 이야기
#빌라     #본인방     #네츄럴     #유니크    
보관함127 댓글8

 

“옥탑방은 제 방이자 강아지들의 방이에요.”

 

안녕하세요. 망원동에서 25년째 거주 중인 26살 황은지입니다. 망원동에서 계속 자란 추억때문에 다른 동네로 못 벗어나고 있어요. 다섯식구인 저희 가족은 작년 6월 다세대 주택으로 이사를 했는데요. 3마리 댕댕이들과 함께 생활하는 옥탑방을 소개할게요!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있는 빌라인데, 저희는 3층과 옥탑방을 사용하고 있어요. 입주 전에 약 4개월간 인테리어 전문가를 통해 설계와 디자인을 모두 맡겨 리모델링했고요.

 

가족들이 생활하는 공간은 3층이고 옥탑방을 저와 강아지들이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봤어요.

 

 

우리 집 댕댕이 전용 공간

 

계단을 올라와 안쪽으로 강아지들을 위한 전용 미니 방들이 있어요. 옥탑방이다보니 끝으로 갈수록 천장이 낮아지는데, 강아지들에게는 충분한 높이라 딱이었죠!

 

강아지들도 독립된 공간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옥탑방 공간을 계획할 때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해 따로 방을 만들어 줬어요.

 

복도 끝 방 노란색 대문을 지나면 강아지들을 위한 방석이 나란히 있어요. 보통 옥탑방 보면 자투리 공간에 모두 붙박이장을 짜서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는데, 제 방은 모두 강아지들을 위한 공간으로 꾸몄어요.

 

이렇게 신경쓴걸 아는건지 강아지들이 신나서 오며가며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면 만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삼각형 창이 매력적인 공간

 

강아지들을 위한 공간 반대편은 저를 위한 공간이에요. 지붕에 맞춰 삼각형 창을 내었는데, 조금 작은게 아쉬워요. 옥탑방 창문 규격 제한때문에 허가가 안나서 어쩔 수 없이 작게 만들었거든요.

 

중간에 벽이 있어서 강아지들을 위한 공간과 자연스럽게 분리된 느낌이 들어요. 계단을 올라왔을 때 바로 노출되지도 않고요.

 

전반적으로 원목 위주의 인테리어를 생각했어요. 원목이 주는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좋아하거든요.

 

어찌나 편안한지 강아지들도 이렇게ㅎㅎ

 

침대 옆 책장 위를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봤어요. 패션 디자인을 전공해서 옷, 악세사리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인테리어쪽에도 관심이 생긴 것 같아요.

 

창문 반대편 공간은 거실처럼 사용하고 있어요. 경사진 공간에 딱 맞게 원목 옷장을 맞춤제작했어요.

 

옷장 옆 작은 창문을 통해 옥상 테라스로 나갈 수 있어요. 원래 더 크게 내고 싶었지만, 이것도 시청에서 허가가 안 나서ㅠ 그래도 사람이 충분히 드나들 수 있는 정도라 잘 사용하고 있어요. 강아지들에게는 턱이 높아 따로 원목 계단을 놔줬구요.

 

창을 통해 나오면 나무 데크가 깔린 테라스와 주방 공간이 있는데요.

 

주방 바로 앞에는 테이블이랑 의자 등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뒀어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가족들과 옥상에서 삼겹살 구워먹기도하고~ 친구들을 초대해 놀기도 하고요!

 

캠핑의자에 앉아 쉬고 있으면 그 옆에서 강아지들은 열심히 뛰어 놀아요. 산책나가지 못한 날에는 이렇게 테라스에서 놀곤 하죠. 저 뿐만 아니라 강아지들, 가족 모두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공간이에요:)

 

 

나를 닮은 공간

 

제게 집이란 거울 같아요. 공간을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이 드러난다고 생각하거든요. 제 방을 보면 편안함과 안락함이 느껴졌으면 해요. 제 자신도 다른 사람들에게 그런 사람이 될 수 있으면 좋겠고요. 앞으로 살아가면서 이런 긍정적인 이미지와 성격을 유지하며 밝게 성장하고 싶어요.

 

 

                 Architects H2L

http://www.architectsh2l.com/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RUSTA 스탠드 E26 시리즈
29,900
마켓비
BRUG 행거시리즈
16,000
벤트리
원목 소파 테이블
128,000
파크론
보태니컬 거실 & 주방매트 시리즈
23,100
MAKIT
스타일대로 만드는 DOWNY KIT
90,000
다이소
네트망
2,000
어번던스
보테니컬 패브릭 포스터
14,800
레트로하우스
유메11 원목 큰거울
133,000
바보사랑
에어플랜트-수염틸란시아
9,490
바이빔
비기닝 러그 (5color) [원-150]
46,400
어번던스
패브릭 행잉 크리스마스 트리
10,500
이케아
FJALLA 피엘라 수납상자+뚜껑, 다크그레이
7,900
이케아
ELLY 엘뤼 행주, 화이트, 블루
4,900
윌리
초콜렛 2in1 쇼파베드
169,200
라끌리에드보아
3단 소형견용 원목 강아지계단
36,300
버팔로
뉴 패밀리 캠핑체어 세트(2p)
35,9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황은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