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08 11:55

산업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의 7평 남짓한 복층원룸
#오피스텔     #복층     #10평미만     #1인가구     #반려동물    
보관함186 댓글4

안녕하세요. 혼자살이를 시작한지는 1년 3개월차, 고양이 집사가 된 지는 1개월차인 산업디자인을 전공하는 송유진입니다. 좋아하는 일은 예쁜 소품이나 그림, 포스터를 모으는 것 그리고 최근에는 고양이 용품이나 가구에 모든 관심이 쏠려 있어요.

 

 

마음이 편한 인테리어

 

사실 저는 너무 얌전하고 깔끔한 느낌을 좋아하지는 않아요. 왜냐하면.. 맨날 정리를 해야할 것 같거든요ㅎㅎ 가구든 책이든 꺼내놓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예전에는 창문 쪽으로 책상을 붙여서 사용했었는데, 짐만 쌓아 놓게 되는 것 같아서 카페같은 구조로 책상을 옮겨 보았어요.

 

창틀에 있는 병이나, 벽에 붙여놓은 사진이나 포스터같은 작은 소품들이 모여서 이루는 분위기를 좋아해요. 청소는 자주 하지만 정리는 좋아하지 않아요ㅎㅎ 완벽하게 정리된 모습보다 무언가 꺼내어져 있는 것이 마음이 편해요. 그렇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 것들은 전부 숨겨두는 편이에요. 예를 들면 스팀다리미나 청소기 같은?

 

제가 애용하는 이 책상은 중고등학교 시절 다들 한번쯤 사용해보았던 학교 책상이에요. 엄마가 주워온 것을 제가 페인트칠을 하고 더 큰 상판을 올려서 사용하고 있어요. 옆에 가방 걸이가 있어서 편해요.

 

책상 옆으로는 캣타워를 두었어요. 복층 원룸이라 캣타워를 올라 올라 2층으로 도착할 수 있도록 배치했어요.

 

왼쪽은 캣타워로 냥이 전용, 오른쪽 계단으로는 제가..

 

주로! 제가 사용하는 계단이에요. 냥이도 사용하지만...

 

나무로 된 계단 난간을 냥이가 혹시나 긁을까 걱정되어서 스크래쳐처럼 로프로 돌돌 감아 두었어요. 면 로프라고 검색해서 로프를 사다가 이곳 저곳 돌돌 감아 놓았어요.

 

복층 부분은 천장이 정말 낮은 편이라 좌식 테이블이 하나 있고, 자는 공간으로만 사용해요. 침대를 두고 싶었는데, 안 쪽 천장이 너무 낮아서 구입할 수가 없었어요.

 

한 쪽 벽에는 ‘카림라시드’전에서 구입한 포스터를 붙여두고, 침대는 무민들이 차지했어요. 인형뽑기에 빠져있는 동안 무민을 엄청 많이 데려왔거든요ㅎㅎ 여기가 내 침대인지.. 무민침대인지..

 

 

위에서 내려다본 아래층

 

크지는 않지만 필요한 가구들만 딱딱 배치해 놨어요. 테이블은 상황에 따라서 옮겨가면서 사용하기도 하구요.

 

가끔씩 위에서 내려다 보는 재미가 있어요. 행주로 구입했지만.. 창가를 좋아하는 냥이를 위해 차가운 대리석 창틀 위를 덮어 놓았어요.

 

자리가 마음에 드는 모냥이에요.

 

그러다 가끔은 뻔뻔하게 제가 작업하고 있는 노트북 위로 올라와서 제 과제를 방해하고는 하지만요. 과제 빼고는 뭐든 다 좋아서 이런 시간들도 다 너무 즐거워요.

 

 

영화와 함께하는 혼술밥상

 

러그에 앉아서 술을 마시면서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해요. 밥은 책상에서 술은 바닥에 앉아서.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게 편하더라구요.

 

러그를 좋아하는 냥이 여기 추가요~ 냥이가 러그를 참 좋아하더라구요. 저도 가끔 올라가기 귀찮을 때 러그 위에 누워있곤 해요.

 

주방은 원룸답게 필요한 것만 있는 공간이에요. 주방 벽에는 원래 촌스러운 연두색 타일이 붙어있었어요. 목재나 시멘트 위에도 시공이 가능한 만능풀바른 벽지를 셀프 시공했어요. 그레이 그레이하게 고무장갑도 그레이로~

 

 

 

자취를 하면서 가장 큰 스트레스는 재활용쓰레기가 너무 많다는 거에요. 부피도 커서 어디 두었다가 버려야할지.. 아주 큰 분리수거 통을 두고 잘 사용하고 있어요.

 

주방과 화장실은 아직 제대로 꾸미지를 못했어요. 하나씩 천천히 앞으로 꾸며 나가고 싶어요.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것’

 

나중에 월세가 아닌 제 집을 가지게 된다면 인테리어 시공부터해서 전부 바꾸고 싶은 마음이 있어요. 지금은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여건이니까요. 지금의 집에서는, 앞으로 다양한 조명을 활용해서 어두운 듯 밝은 분위기로 만들고 싶어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RUSTA 스탠드 E26 시리즈
29,900
마켓비
접이식 의자 2종 모음
59,900
두닷
헤이 원목원형거울
33,000
25,000 (24%)
데코뷰
시크 워싱 이불세트 & 면패드 & 매트리스커버 그레이/베이지
59,000
블루밍앤미
조화 시리즈
15,900
룸스토어
풀바른벽지
1,580
아리랑디앤씨
코일매트
340
이케아
PERSBY 페르스뷔 벽시계, 스테인리스, 화이트
14,900
이케아
ELLY 엘뤼 행주, 화이트, 블루
4,900
한일카페트
터치미 러그
13,900
기타
호식이 캣타워 대형
63,800
이케아
RASKOG 로스코그 바스툴, 베이지
39,900
이케아
HEMMA 헴마 탁상스탠드본체, 블랙
15,000
이케아
JARA 예라 전등갓, 베이지
19,900
윈윈
일레븐플러스 USB 미니 보틀 가습기
36,000
무인양품
휴대 케이스
1,500
아이맥
고양이 코너 후드형 화장실 진저 (필터&모래삽포함)
23,900
이케아
SORTERA 소르테라 분리수거함+뚜껑, 화이트
16,9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송유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