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15 11:55

가구디자이너가 꾸민 파랑, 분홍 신혼집
#아파트     #10평대     #러블리     #신혼부부    
보관함161 댓글7

안녕하세요. 중학교 동창, 동갑내기 신혼 부부입니다. 아내는 간호사이고 저는 산업디자인을 전공하고 현재 수제작 원목가구 브랜드에서 가구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또 필요한 제품 촬영 등을 직접해오면서 사진 쪽으로도 커리어가 쌓여 이따금 외부 의뢰를 받아 부업으로 프리랜서 포토그래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부부의 직장과 가까운 곳을 찾다보니 이 동네가 제격이였어요. 특히 한강과 석촌호수가 가까워서 자전거 타기에 좋고 주변에 젊은 신혼부부들이 많이 거주하다보니 주택가가 나름 활기차요.

 

 

3D 스케치

 

저희는 전 주거자분께 양해를 구하고 미리 실측을 했어요.

 

 
(스케치업으로 작업한 가상배치도)

 

집 구조는 3개의 베란다와 2의 방이 있는 구조입니다. 특히 거실에서 주방이 길게 이어져 있어서 공간이 적당히 분리되어 동선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를 염두해 가구, 인테리어 업계에서 흔히 사용하는 ‘구글 스케치업’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실측한 집의 평면과 실제로 배치하고자하는 가구의 모델링을 3D 상에 올려보았습니다.

 

 

현관

 

마음에 들지 않았던 현관은 페인트칠했어요. 그리고 집을 나가기 전에 옷을 한번 더 점검하기 위해서  전신거울을 세팅했어요.

 

콜라병들은 독특한 병과 라벨들로 디자인된 한정판 등을 모으고 있습니다. 사실 … 딱히 현관 근처에 둔 이유는 없고 주방 쪽 공간이 좁다보니 어쩔 수 없이 저 곳에 두게 되었네요. 

 

 

거실 스케치

 

실제로 인테리어하기 전에 미리 스케치로 작업해봤어요. 자세하게 가구도 넣고 소품도 배치했어요.

 

 

거실 BEFORE

 

살구색 벽지와 누런 장판이 마음에 안들었어요.

 

보기 싫은 벽지는 우선 하얀 색으로 도배했습니다. 벽지만 바꿨을 뿐인데 분위기가 벌써 밝아보여요.

 

아침부터 시작해서 밤에 끝난 페인트칠… 그래도 직접 고른 색을, 직접 칠했을 때의 모습은 감격스럽습니다.

화이트를 좋아하는 저의 취향에 맞춰 베이스 벽지는 화이트 계열로 하고 거실과 침실 작은 방의 분위기를 각각 분리 시킬 수 있도록 각각 다른 색을 썼어요. (인테리어 잘하시는 분들이 보시기엔 별거 아닌 수준이지만..)

 

 

거실 AFTER

 

변신한 거실입니다. 나름 스케치업으로 만들었던 것과 유사하게 세팅했지만 역시 사람이 사는 공간이다 보니 잡다한 소품들이 많이 쌓이네요.

 

기본적으로 벽에 굴곡이 많은 편이며 거실과 주방이 길에 이어지는 구조라서 한가지 색상으로 칠하면 너무 좁아보여 베란다 창쪽에 무게중심을 잡고 사선으로 페인팅을 했습니다.

 

날카로운 느낌을 감쇄하기 위해 화이트와 블루가 만나는 경계선 중앙에 TV장과 소파를 배치했습니다.

 
(Tip. 집이 좁으신 분들에게는 월넛처럼 어둡고 무거운 색상의 수종보단 애쉬나 오크같이 밝은 톤에서 중간 톤정도의 수종을 추천해드립니다)

 

거실 벽 색상이 블루계열이다보니 새가 날아가는 모습을 형상화한 시계를 달아놓으니 마치 하늘을 날고 있는 새들의 모습을 연상시켜주더라구요. 각 부품들을 하나하나 직접 벽에 부착해야하는 제품이지만 친절한 설명서 덕분에 어렵지 않았습니다.

 

지인분들께 선물받은 플스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쿨레인 아트토이

 

소파 색상도 페인트색을 고를 때 고려하고 고른 색이라서 자연스러운 색으로 선택했습니다. 카페트는 거실벽과 소파색상에 맞춰 구입했는데 패턴 대비가 너무 강렬해서 매칭이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주방 스케치

 

거실에서 바라본 주방을 스케치했습니다. 동선을 고려한 식탁도 넣어봤어요.

 

 

주방  AFTER

 

주방은 구조상 좁고 긴 복도형태라서 아쉽게도 식탁을 놓으면 답답한 느낌이 들어, 아일랜드 테이블과 바체어로 구성했습니다.

 

어차피 신혼이기에 넓은 식탁이나 많은 좌석이 필요하지 않아서 다이닝 테이블을 두었습니다. 식탁 옆에는 수납장을 배치해 간단한 액자들과 생활용품들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방 살림이 들어오니 알록달록해졌네요. 식탁 위에는 화분과 함께 커피머신을 두어 손쉽게 커피를 내려마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침실 스케치

 

미리 침대와 화장대만 배치해본 스케치!

 

거실색과는 반대되는 화사한 톤을 칠했어요. 여성스러운 성향이 강한 아내의 취향을 고려했습니다.

 

 

거실 AFTER

 

침실은 3교대하는 와이프의 취침을 위해 특별히 암막 블라인드를 했습니다. 공간이 여유롭지 않아서 커튼보다 블라이드가 더 깔끔하다고 생각해서 실측한 사이즈를 토대로 주문제작했습니다.  

 

침구는 다양한 브랜드와 매장을 돌며 골랐는데 몇 번의 발품을 판 끝에 마음에 든 침구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은은한 핑크톤과 오크 원목, 그레이톤의 침구가 조합이 꽤 예쁩니다. 특히 침구의 불규칙한 사선 패턴이 벽의 면 분할과 비슷한 느낌이라서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침대 옆 협탁에는 소품들이 가득합니다. 선인장 모양의 가습기가 침대 머리맡에 달아놓은 구름조명과 함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다만 옥의 티라면..화장대의 스툴방석! 실수로 거실 소파 색과 똑같이 주문하는 바람에 침실의 분홍색 컬러와 따로 노네요.

 

 

작은방 스케치

 

피규어들을 놓기 위한 작은 방 스케치.
 

 

피규어 공장, 작은방

 

작은 방은 직업상 컴퓨터 사용이 잦고, 레고와 프라모델 등의 취미생활을 가지고 있는 저에게 포커스를 맞춰 만든 공간입니다. 아무래도 여유있는 평수의 신혼집이 아니라서 빽백하게 짐이 쌓여있네요.

 

와이프가 싫어하는 친구들…

 

진열장에 취미 수집품들을 진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의 오랜 취미이자, 심심찮게 용돈벌이 시켜주는 녀석들.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여러대의 컴퓨터가 있네요.

 

 

미래의 생각 

 

지금의 집은 아무래도 전세집이다보니 세입자 입장에서 손을 댈 수 있는 부분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적은 공력을 들여 최대한의 효과(신혼 분위기)를 내보자는 취지에서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셀프 페인팅을 선택하였습니다. 때문에 사실 제가 지향하는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보다는 아기자기한 컨셉의 인테리어가 완성되었지요.

 

하지만 앞으로 디자이너로서 한 가정의 남편으로서 열심히 성장하여 언젠가 저희 부부의 진짜 집이 생겼을 때, 하나에서부터 열까지 모두 저희의 손으로 집을 만들어가보고 싶습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희만의 러브하우스가 완성된다면 그때에도 ‘집꾸미기’  매거진에 실릴 수 있도록 예쁘게 살아보겠습니다. ^^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브라운
인테리어시계 벽시계 탁상시계 15종 모음전
96,000
29,900 (69%)
한샘
수퍼와이어2 실내화 정리대
6,500
카레클린트
애쉬 거울
정보없음
카레클린트
301 오크 TV장
1,584,000
하오스
하오스 제비 벽시계
214,000
카레클린트
트러스 사이드테이블
330,000
무토
AIRY COFFEE TABLE
622,000
한일카페트
캔버스 라비스 코지 카페트
295,000
벤자민무어
november skies 2128-50
23,000
카레클린트
001 애쉬 3인 소파 [천연소가죽]
2,989,000
카레클린트
001 애쉬 소파 스툴 [천연소가죽]
726,000
카레클린트
303 오크 1x3 북케이스
407,000
라이마스
빅스 L 블랙
82,000
HAY
About A Stool AAS32 White
380,000
카레클린트
306 오크 아일랜드 테이블
1,045,000
네스카페
돌체 구스토 Piccolo(피콜로)프리미엄 화이트
159,080
까사온
메이드M) 갤러리하이글로시장롱256cm
786,000
카레클린트
301 오크 가로살 침대
1,617,000
닥스
어반 퀸세트
360,000
벤자민무어
heather pink 2091-60
23,000
블라인드에스
프리미엄 콤비블라인드 베이직 화이트
5,500
팜라이팅
구름이 LED 수유등 조명
44,000
힐링기어
트리 선인장 자연가습기 힐링팟 자연기화식
24,000
카레클린트
301 오크 화장대
1,364,000
펀잇쳐스
WIRE 거실장,수납,책장 set 5단 w2000 d400(82/서랍포함)
970,400
카레클린트
301 오크 알루퍼스 테이블 [퍼플 그레이]
1,727,000
이케아
ALGOT 알고트 프레임/메시바구니6/상단선반, 화이트
80,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고영주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