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15 11:55

작지만 소소한 재미, 육아맘의 작은집 인테리어
#아파트     #20평대     #미니멀     #아이있는집    
보관함277 댓글13

안녕하세요. 저의 이름은 조아림이며 지금은 제 딸인 하린이엄마로 지내고 있어요^^ 저는 엄마품에서 아이가 안정감을 가지고 성장하기를 바래서 육아맘으로 지내고 있어요. 그래서 아이중심 생활을 하고있고 그 안에서 엄마도 아이를 통해 즐거움과 행복함을 느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 살고있는 집은 신혼부터 지금까지 4년을 지내고 있어요. 22평의 작은집이에요:)

 

이 전에 시부모님이 지내시다가 강원도로 집을 짓고 살게되어서 지금 집이 비워있던 상태였고 집 대출 걱정없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기에 이곳에서 살게되었어요.

 

아이와 제일 많은 시간을 집에서 보내고 있기 때문에, 아이중심공간으로 만들려고 하였고 그럼과 동시에 엄마의 취향이 들어가 함께 즐거운 공간으로 꾸몄어요. 그리고 최대한 깨끗한 화이트 톤으로 심플하게 하였답니다.

 

거실은 아이가 좋아할만한 토끼와 매칭하여 엄마가 좋아하는 심플한 색채, 깨끗함을 강조하는 화이트 공간으로 만들었어요. 작지만 소소한 재미를 느끼는 미끄럼틀을 두고 매트를 전체로 깔아서 아이가 활동적으로 지낼 수 있도록하였습니다.

 

그리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아이가 편하게 지낼 수 있는 좌식소파를 선택하였고 그곳에서 아이가 책을 자연스럽게 볼 수 있도록 옆 공간에 책장을 두었어요. 아이가 성장하면서 책도 점점 많아지더라고요. 그래서 책장을 알아보다가 원하는 사이즈와 디자인의 책장을 찾기가 어려웠어요. 고민하던 중 저희 친정아빠가 직접 책장을 만들어주셨어요^^ 아이한테는 오래오래 함께하는 할비표 책장이 될 것 같아요.

 

주방은 처음에 식탁이 있었지만 아이가 뛰어다니면서 부딪힐 위험도있고 작은집 공간에 식탁이 없는것이 더 넓어보이기도해서 식탁을 없앴어요. 주변분들은 식탁이 없으면 불편하지않겠냐고 했지만 접이식 테이블을 사용하니 거실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저희가족은 좋은 것 같아요:)

 

모든 식기구는 수납함에 넣어두고 쓰는 편이에요. 저는 물건을 잘 비우는편이라 쓰지 않는 것들은 미련없이 버려요. 그 이후에 공간의 깨끗함을 보면 뿌듯하고 기분이 좋아서 계절별로 크게 비우기, 정리를해요.

 

직접 살림을 하기 시작하면서 깨끗하게 관리, 정리정돈하는것에 흥미를 느껴 조금의 부지런함과 꼼꼼함이 있는편이에요. 매일매일 해야할 것들을 전날밤에 메모해두고 실천하며 요일별로 청소할 곳을 정해두어 최대한 청소를 빠르고 간편하게해요. 육아맘의 주 업무 공간인 주방도 깨끗해 보이려고 심플함으로 즐겁게 주방생활을 한답니다.

 

안방은 저희 가족이 잠을 자는 공간, 그리고 아이가 작은공간에서 정서적으로 자기만의 아늑함과 안정감을 느낀다고하여 키즈하우스를 두었습니다. 키즈하우스에 볼풀을 넣어두어 아이가 재밌게 지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지요^^ 위험요소가 될 수 있는 침대는 과감히 없애고 오로지 잠을 자는 온돌방으로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었어요.

 

작은방은 컨셉이 화이트/우드로 주방놀이 겸 그 외 장난감 대부분은 나무로 만든 소재로 택했어요. 우드가 아이에게 편안함도 주고 장난감 소재로서도 제일 안전한 것 같아요.

 

여자아이라 주방놀이를 두개를 두었는데 이곳저곳 요리조리 음식놀이를 하며 재밌게 지내요^^ 그렇게 저희는 작은집으로 안방은 잠을 자는 편안하고 아늑한 방, 작은방은 아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방, 거실은 활동적으로 움직이며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분리하였습니다.

 

작은집이어서 시작한 생각이 ‘최대한 짐을 많이 두지 않고 사는 집이되자’ 였어요. 그래서 공간에 대한 정리를 계속하다보니 점점 심플하고 깨끗하며 최대한 넓게 사용하게 된 것 같아요. 그러면서 집이 점점 예뻐지게되고 마음에 드는 공간으로 차츰 변화된 것 같아요.

 

앞으로도 우리가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살림살이들은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점점 더 살림을 늘리기보다는 심플하게 살려고 노력하면서 인테리어도 심플함이 묻어있는 깨끗한 공간으로 만들고싶어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플러스마이너스제로
무선청소기 Y010 Clear color series
329,000
매직캔
휴지통 시리즈
17,000
무아스
(후기 2800개 이상) 3D LED 인테리어 벽시계 모음 다양한사이즈와 컬러
34,900
리바트이즈마인
프렌즈아이 수납장 3x5B(화이트)(D형)
156,000
아이팜
애플 베이비 미끄럼틀
39,800
디노데코
데일리 좌식소파
260,000
라비또
빈백 large (Gray Stripe)
230,000
쿨이너프스튜디오
HAVE A NICE YEAR 2017
12,000
코코로박스
미니 행주건조대
13,000
창신리빙
센스 식기건조대 1단
10,900
에코폼
키즐 플레이하우스
221,880
소르니아
수플레 와이드베이비옷장+와이드5단서랍장 세트
386,250
ides
디바이크미니
67,500
굿트리
파파맘 데스크 DIY 원목 소꿉놀이장 겸 독서 책상
78,400
라야마켓
동물포스터
5,000
파크론
미피 모노라벨 고급대형
139,000
HOWA
호와키친 주방놀이
170,000
다이소
다용도정리함(소)
2,000
어거스트우
야채 친구들
13,5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조아림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