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05 11:55

직딩 3년차, 팬시제품 디자이너의 서울살이
#원룸     #모던     #1인가구    
보관함532 댓글32

 

예쁜 옷을 사 입고, 전자제품을 사면서

만족하듯이

저는 인테리어를 하면서 만족감을 느껴요.”

 

제품디자인을 전공하고 팬시제품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어요. 시장조사차 소품샵이나 팬시용품점으로 외근을 나가는 일이 많고, 쉬는 날엔 예쁜 카페나 편집샵에 가서 구경하는 것을 좋아해요. 자연스럽게 소품을 많이 보게 되면서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생겼어요. 마음에 드는 것을 하나 둘 사 모으면서 그렇게 꾸민 소중한 집이에요.

 

처음 집을 보러 왔을 때의 모습이에요. 신축 오피스텔이라 깔끔하고 책상, 냉장고, 옷장 등 가구들은 옵션으로 이미 다 갖춰진 상태였어요.

 

서울생활에 적응하기 바빠서 대구 본가에서 사용하던 물건들을 그대로 가져와서 쓰고, 그냥 이불 하나만 깔아 놓고 지냈어요. 다른 가구들이 옵션으로 이미 갖춰져 있어서 직접 꾸민 것은 별로 없었는데 점점 내 공간을 꾸미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더라구요ㅎㅎ

 

저는 디자이너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하고 튀는 것 보다는 무난하게 감성적인 느낌이 드는 것을 더 좋아해요. 그래서 그런지 집을 꾸미고 보니 무채색의 그레이톤이 많아요. 자칫 칙칙해 보일 수 있는 곳은 소품을 활용해서 포인트를 살리려고 노력했어요.

 

원룸은 침실과 거실의 구분이 없기 때문에 낮에는 쿠션만 옮겨서 테이블 쪽으로 앉아 생활 공간으로 사용해요.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고민을 많이 했어요.

 

테이블 하나가 식탁, 화장대, 책상 모든 기능을 해요.

 

실용적인 테이블을 찾다가 물건들을 수납하고 우드 커버만 올려주면 상단을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폴딩박스로 선택했어요. 접이식이라 휴대성도 좋아서 날씨가 풀리면 나들이 갈 때도 가지고 나가보려구요ㅎㅎ 여러가지로 실용적인 것 같습니다b!

 

소품들은 계획하여 구매한 것은 아니고, 평소에 이곳 저곳 구경 다니면서 모은 것들을 활용했어요. 유리병을 화병 삼아 선물 받은 꽃으로 종종 바꿔서 꽂아요.

 

잠자는 곳은 꼭 창가로 고집하고 있어요. 친구들과 부모님이 춥지는 않나 걱정하는데 남향이라 햇볕도 잘 들고, 시공이 잘 되어 있어서 전혀 춥지 않아요.

 

사진은 비 오는 날 찍은 것이지만 보통 낮에는 햇살이 잘 들어와서 아침에 저절로 눈이 떠져요. 늦잠을 자고 싶은 날엔 암막커튼을 치고 느긋하게 주말을 보내기도 합니다:-)

 

잠들기 전에 보이는 야경이에요. 저희 집은 10층인데 지형이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보통 10층 보다는 훨씬 높게 느껴져요. 덕분에 날씨가 좋은 날에는 한강 건너 강남까지 보인답니다~!

 

 

밤마다 찾아오는 나만의 영화관

 

밤에는 본연의 역할인 침실로 돌아가서, 영화를 보다 잠들어요.

 

퇴근 후에 쉬는 시간이 제일 행복해요:-)

 

정말 내 휴식공간이다~ 라는 느낌이 들어요.

 

원룸에서 소파는 꿈도 못 꾼다고 생각했는데, 공간을 잘 활용하니 창문 반대쪽에 소파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이 생겼어요.

 

그레이 컬러와 심플한 것을 좋아해서 꾸미다 보니 침구와 소파까지 모두 무채색이에요. 쿠션으로 살짝 포인트를 줘봤는데, 반대편 옵션으로 있는 책장의 노란색과 잘 어울려요.

 

소파 맞은 편 옵션으로 설치되어 있던 책상과 옷장 쪽이에요.

 

 

아주 쓸만한 습관(?)을 가졌어요.

 

저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머리가 복잡할 때 눈앞에 보이는 것들을 정리하는 아주 쓸만한(?) 습관을 가졌어요.

 

덕분에 정리하는 것에는 자신있어요. 안보이게 숨겨 놓거나 한 쪽으로 몰아서 쌓아 두는게 아니라 종류별로 구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정리하고 청소하는 것도 인테리어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옷장 옆에 좁은 책상과 책장이에요. 주로 컴퓨터로 작업하는 일이 많아서 책장에 책은 없고... 피규어나 병으로 장식해 두었어요.

 

심슨을 좋아하는데 마침 뒷배경도 노란색이라서ㅋㅋ 깔맞춤을 한 것 같네요:-) 시약병에 동전을 모으면 참 예쁜 저금통이 되는 것 같아요. 열심히 모아서 해외여행을 가려고 해요..!

 

책장과 옷장 끝으로는 보일러실 문이 노출 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보기 싫어서 아쉽다고 생각했는데, 철제 재질의 문이라서 자석으로 된 소품을 활용하기에 좋아요. 여행을 다니면서 예쁜 마그네틱을 수집해야겠어요.

 

사진이나 엽서를 붙여도 예쁠 것 같아요. 앞으로 조금 더 꾸며보려구 생각 중이에요~

 

지금은 혼자 살고 있지만 20대 후반이니 몇 년 뒤에는 결혼도 할 것이고.. 그 때는 조금 더 넓고 다양한 공간이 생기겠죠?? 그 곳에서 우리 가족이 행복할 수 있는 집을 꾸미고 싶어요:-)

저희 집 보다 훨씬 더 감각적인 인테리어들이 많지만, 저 또한 그랬듯 제 원룸을 보시고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블루밍앤미
투명 시약병(125ml )
4,400
3,960 (10%)
참데코
볼라레 라셀 극세사 이불
78,605
이소품
디카페 에펠체어
29,500
SEPTEMBER ROOM
마블 빅 페럴 쿠션
20,400
아이카사
폴딩박스_맥시L 22cm (이지타입)_블랙
24,300
아이카사
폴딩박스 우드커버 맥시(L)
41,900
메종아르띠
순면 프리미엄 토퍼
48,900
이케아
GESTALTA 예스탈타 인체모형, 내추럴
4,900
아이카사
폴딩박스 우드커버 미디(M)
22,900
Coms
지브린 블루투스 스피커/무드등 터치형IB38Si
33,740
아이카사
폴딩박스 미디M _블랙
7,380
플레이타입
Grey Poster - g
50,700
LG전자
LG-PH250
449,000
보웰
클래식패치시리즈 쿠션
22,500
투식스투세븐
Pauline 폴린
22,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권다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