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09 04:32

모던 블랙 & 화이트 32평 신혼집 인테리어
#아파트     #30평대     #모던     #신혼부부    
보관함115 댓글13
안녕하세요. 결혼한지 넉달째 접어드는 따끈한 신혼집 입니다 ^^ 와이프와 결혼전까지 둘이 모은 돈에 부모님 도움도 받고 목돈 은행빚까지 내서, 운 좋게 마이홈을 장만하여 신혼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22년된 아파트여서 구조도 옛날식이고 많이 낡은 상태라 달달한 신혼생활을 위해 비용이 들더라도 처음부터 우리 마음에 쏙 들게 만들어서 행복하게 잘 살자고 마음 먹었어요^^
인테리어 업체를 알아보기 전에 먼저 열심히 머리를 맞대고 굴려서 살고싶은 집의 컨셉을 잡기 시작했습니다.
1. 블랙 앤 화이트 톤 2. 부엌의 확장과 빌트인 가전 3. 최대한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 4. 키우던 고양이들이 함께 하는 집
현관쪽은 집에 들어오면 거실과 명확히 구분이 안되어 있었어요. 이랬던 현관이...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 현관도 깔끔하게 새로 도색하고, 신발장 밑에는 공간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파티션은 망입유리와 오셔닉 유리로 조합을 해, 거실과 공간을 구분했어요.
거실은 블랙&화이트 컨셉에 맞게 소파는 블랙으로 선택하고 그 위에 허전함을 채워줄 액자들도 역시 블랙&화이트로 통일시켜 주었어요.
TV 옆으로는 에어컨과 유일한 화분만이 자리를 지키고 있어요. TV장은 애초에 두고자 하는 마음을 먹지 않았어요. 청소할 때 엄청 편하답니다 ^^
거실시계는 뭔가 흔한걸 달고싶지 않았어요. 인터넷을 한참 돌아본 끝에 특이하면서도 메탈소재의 모던한 아이를 찾아서 달아주었습니다.
집안 분위기를 결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조명인 것 같아요. 천장에 은은한 LED 조명을 매립하고, 양 사이드에 간접조명을 설치했어요.
커튼은 저층 구조상 바깥에서 들여다 보이지 않게끔, 살짝 비춰지는 화이트 속지에 브라운 암막 겉커튼으로~ 커튼 - 진커튼 ( 010-4529-0047 )
밤에 조명을 키면 이런 분위기! 카페느낌이 나게끔 석달 넘는 해외직배송 인고의 시간을 거쳐 기다리던 패브릭의자를 배치해 두었습니다.
저를 위한 미니 서재 공간인만큼 오랫동안 로망이었던 애플 아이맥 27인치를 큰맘먹고 장만했습니다ㅎㅎ 테이블 - 개별제작 X
다음은 제일 공들인 주방입니다. 최대한 심플한 걸 추구하는 저희부부의 생각이 반영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컬러로!
선반보다는 여닫이 수납장으로~ 먼지가 내려앉지 않게끔 그리고 좀 두서없이 놔두더라도 닫아놓으면 깔끔해 보이게끔 하려는 맞벌이 부부의 애환(?)
싱크대 위치 변경을 한 덕분에 부엌면적이 엄청 넓어졌습니다. 또 거실과의 공간 분리도 확실하게 되었구요.
다음은 안방입니다. 목공작업을 해서 침대프레임이 고정되게 제작했습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옆에 싱글 매트리스를 두려고 합니다.
밤엔 침대 머리맡에 보조등이 켜지게끔 만들었어요 ^^
안방 안쪽으로 가벽을 통해 독립적인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정면으로 보이는 거울은 와이프님의 파우더룸 공간!
그 안쪽으로는 저희 둘의 옷가지를 다 걸어도 여유가 있을만큼 넉넉한 드레스룸 공간이에요.
붙박이장과~ 고양이들 화장실겸 자는곳, 베란다 입니다.
높은곳을 좋아하는 냥이들을 위해 3단 선반을 달아주었어요. 잘 내려오려고 하지를 않네요^^
거실에서 연결된 발코니~ 안쪽으로 창고형 수납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밝은 타일의 거실화장실과~
어두운 타일의 안방 화장실! 좀더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만드려고 신경썼어요 ^^
액자속에는 신혼여행때 직접 찍은 사진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525 빈티지의자 1027D
99,900
샛별하우스
켄지 펜던트
64,600
브라운팩토리
블랙3030모던슬림액자 F-3030B
17,800
자코모
카우치형 무빙 이태리 천연면피 소가죽소파
2,613,000
움브라
버스트 메탈 벽시계 / NICKEL
136,000
디자인스페이스
rapp2 chair
400,000
조셉조셉
인덱스 다용도 도마 어드밴스
49,24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