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25 05:44

취미 존중! 취향 존중!유쾌한 부부의 신혼집♥
#아파트     #30평대     #북유럽     #신혼부부     #반려동물    
보관함2199 댓글20

결혼을 앞두고 신혼집에 대해 어마어마한 로망과 집작이 있었는데요. 수많은 레퍼런스를 참고하고, 신랑과 취향을 조율해가며 만든 인더스트리얼 스타일 신혼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인더스트리얼을 굉장히 사랑하는 새댁입니다^^

남편이 저의 헤비한 인더스트리얼 감성에는 쉽사리 마음을 열지 않아서 초반에 의견 충돌이 좀 있었지만, 결국 싸움에 종결이 찾아오고 본격적인 인테리어에 돌입했습니다!

 

 

하지만, 전셋집 중 기본 인테리어가 인더스트리얼 분위기로 되어있는 집은 전무하더라구요ㅠ 그래서 옵션 인테리어는 그대로 가져가면서 가구와 소품으로 인더스트리얼 느낌의 집을 만들어 보자고 결심했습니다!

 

 

인테리어 자체를 업으로 삼는 사람들의 노하우와 지혜를 믿는 편이라 원하는 스타일의 컨셉이 확실한 저의 로망을 현실화 시켜 줄 업체를 찾아 인테리어를 진행했어요.

*타공판 - 공간사용법 (제작)

 

 

이제부터 완성 된 신혼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매일매일 작업하고 싶어지는 거실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거실 가운데에는 마음껏 어지럽히며 일할 수 있는 매우 큰 사이즈의 책상을 두었어요.

 

 

책상은 이사갈 때 분해해서 안전하게 옮길 수 있도록 조립식으로 제작했습니다. 책상 가운데에는 케이블을 책상 밑으로 뺄 수 있도록 만들어서 책상 위를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어요.

*책상 - 스페이스매뉴얼 (업체제작)

 

 

의자는 원하는 모양으로 하나하나 따로 구매해서 같은 디자인이 하나도 없답니다^^

 

 

의자와 더불어 편안한 거실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리클라이너도 들였구요~

*책장 - 공간사용법 (제작)

 

 

책상 뒤에는 거실 창을 가로지르는 해먹도 설치했습니다.

*파이프선반 - 공간사용법 (제작)

 

 

벽면에는 파이프를 이용해서 캣타워를 만들었어요.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랍니다. 세상에 이렇게 쿨내나는 캣타워가 우리 집에 있다니!ㅎㅎ

*파이프선반 - 공간사용법 (제작)

 

 

책장은 오랜 로망이었던 앵글 책장으로~ 인더스트리얼 러버라면 당연한거죠!ㅎㅎ 책장에는 결혼식 때 친구들에게 축의금 대신 받은 만화책과 남편과 여행가서 구매한 해리포터 굿즈가 배치되어있습니다.

*책장 - 공간사용법 (제작)

 

 

밤에 조명을 켜놓으면 이런 분위기가 돼요. 영감을 받을 수 있고, 때로는 급작스럽게 찾아오는 영감을 허무하게 날려버리지 않고 바로 작업할 수 있는 완벽한 공간이에요^^

 

 

극명하게 다른 우리 부부의 취미생활 때문에 거실 양쪽에는 수납장이 한가득 설치되어있어요. 저는 해리포터에, 남편은 중세스타일과 스팀펑크에 열광한답니다. 각자의 소품 중 어울리는 것만 밖에 배치하고 나머지는 서랍장 안에 키핑!

 

 

저는 해먹에서 책을 읽구요, 남편은 우리 집 냥이랑 놀고 있는 모습이에요. 우리 남편, 해리포터 같나요?ㅋㅋ

 

 

다음은 거실 뒤편에 자리한 주방을 보여드릴게요~

 

 

먼저 거실 비포 모습인데요. 주방의 기존 인테리어에서 거의 바꾸지 않았어요.

 

 

다만, 아일랜드 식탁을 제작, 설치했습니다.
스툴은 아일랜드의 원목과 조화를 이루면서 거실의 인더스트리얼 느낌도 소화할 수 있는 철제프레임으로 된 것을 구매했어요.

 

 

아일랜드 탁자에서는 티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그라인더와 포트를 두었습니다.

 

 

천장에는 멋스러운 페던트 조명을 달아서 멋진 분위기의 주방을 완성했어요.

 

 

다음은 침실입니다~! 먼저 인테리어 하기 전 모습부터 보여드릴게요.

이곳은 콘텐츠 중독자인 우리 부부가 어디에서도 TV시청을 할 수 있도록 꾸며보았습니다.

 

 

소파에 앉아서도, 침대에 누워서도 TV시청이 가능한 이곳! TV로는 영화도 볼 수 있고, 플스도 할 수 있고, 드라마 등등 수 많은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만세!ㅎㅎ

 

 

아무리 찾아도 마음에 드는 침대 프레임을 찾을 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침실 한쪽 바닥의 단을 높여서 매트리스만 놓았습니다.

*침대 - 공간사용법 (제작)
*소파 - 무인양품

 

 

비용이 많이 들지만, 이건 꼭 해야겠더라구요. 업체에서 단높임 시공에 한가지 아이디어를 냈는데요, 하나는 싱글사이즈로 하나는 더블 사이즈로 만들어서 이사를 가더라도 각자가 또다른 침대 프레임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침대 - 공간사용법 (제작)

 

 

단 아래쪽 빈 공간에는 서랍을 달아서 수납공간으로 변신~! 정말 똑똑하지 않나요?^^

 

 

침대 옆에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스메그 냉장고를 놓았습니다. 밤에 목이 마르거나 아침에 눈을 떴을 때 갈증 해소하는 데 그만이랍니다ㅎㅎ

 

 

침대 맡 벽면에는 양쪽으로 예쁜 조명을 설치했어요. 철제 갓과 나사로 디테일이 살아있는 조명 덕분에 침실에도 인더스트리얼 분위기가 느껴져요.

 

 

짠~! 조명을 켜 놓은 모습이에요.
자칫 차가워질 수 있을 법한 인더스트리얼 무드 침실에 아늑하고 포근함이 묻어나네요^^

 

 

전체적인 침실 패브릭은 블루로 통일했어요. 그래서 소파도 블루~! 소파 왼쪽에는 철제 캐비닛을 배치했습니다. 여기까지 우리 집 침실이었습니다ㅎㅎ

*소파 - 무인양품

 

 

이렇게 신혼집을 만들다 보니 몇 가지 중요한 것이 있었어요. 거주자의 로망을 이해해주고, 선호하는 스타일이 비슷한 업체를 만나는 것이 매우 중요하더라구요!

 

 

또한 전셋집 인테리어를 할 때는 돈을 어디에 집중해서 쓸 지 정하는 것도 중요해요. 저희 부부는 오래 쓸 가구 제작에 예산을 집중하고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을 것 같은 부엌이나, 드레스룸은 과감히 인테리어를 하지 않았답니다.

 

 

또한 집꾸미기 앱에서 큐레이션한 인테리어 사진을 통해 원하는 소품을 찾을 수 있어 좋았는데요, 여러분도 앱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으셨으면 해요. 그럼, 여기에 저희 집 소개를 마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이케아
RAST 라스트 3칸서랍장, 소나무
49,900
모던라이팅
궁PD1호망 펜던트
49,500
모던라이팅
와인 P/D(검정)
52,000
모던라이팅
망1등PD
22,500
모던라이팅
갓PD(D형)
60,000
피카소몰
철재 빈티지의자
52,000
무인양품
워킹체어ㆍ블랙
199,000
피카소몰
마호니Ⅱ 체어
99,000
해먹존
2인용 해먹 그물침대
37,800
이케아
HODDE 호데 평직러그, 실내외, 실내외겸용 그레이, 블랙
79,900
모던라이팅
흑관벤다 펜던트
59,500
피카소몰
빈티지회전스툴B
140,000
모던라이팅
웹PD(대/소)
110,000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포트 올리브그린
108,000
드롱기
아이코나빈티지 커피머신 ECOV-310
399,900
이케아
SANDERUM 산데룸 장모러그, 그레이, 화이트
179,000
모던라이팅
빈티지망형광등
119,000
이케아
LERBERG 레르베리 선반유닛, 화이트
17,900
스메그
FAB10 레드
1,830,000
모던라이팅
몬스터1등BR(대/소)_스틸갓(국내산)
136,000
무인양품
벽걸이 가구 선반 NATURAL 폭 44cm
33,000
무인양품
아로마 디퓨저
59,000
오아시스퍼니처
블랙 철제 9인용 사물함
264,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